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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DOTA]카오스#연구&토론# 원문보기 글쓴이: L0rd0fNightM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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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벤 - 매지션 킬러 주 속성 : 힘 스텟 : 힘 82, 민첩 64, 지능 53 공격력 : 113 ~ 119, 사정거리 근접, 기본 공격력 31 방어력 : 20 (55%) 체력, 마력 : 2250, 845 (기본 체력 200) 폭풍의 창 레벨 1 : 100 데미지, 1.5 초 스턴 레벨 2 : 200 데미지, 2.5 초 스턴 레벨 3 : 300 데미지, 3.5 초 스턴 피드백 소드 - 패시브 레벨 1 : 공격시 상대 유닛 30 마나 제거 레벨 2 : 공격시 상대 유닛 60 마나 제거 레벨 3 : 공격시 상대 유닛 90 마나 제거 드레인 레벨 1 : 0.5 초당 체력 30, 마나 20 흡수 레벨 2 : 0.5 초당 체력 45, 마나 25 흡수 레벨 3 : 0.5 초당 체력 60, 마나 30 흡수 더미 (궁극) 레벨 1 : 더미 소환, 더미는 2 초당 자동 타운트 능력, 200% 쏜즈 능력 평범한 능력치의 힘 영웅입니다. 효과적인 마법들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팀전에서 볼 수 있는 다재다능한 영웅입니다. 폭풍의 창은 스턴 스킬로서 스턴시간이 3.5 초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특히 초반 폭풍의 창 + 드레인 콤보를 선보일 수 있게 해 줍니다. 피드백 소드는 패시브 스킬로서 공격시 상대 마나를 상당량 없애버리는 스킬입니다. 스벤이 왜 매지션 킬러라는 칭호가 붙었는지 이해할 수 있게 해 주는 스킬이죠. 드레인은 상대의 체력과 마나를 흡수하는 스킬입니다. 초반부터 앞에서 말한 콤보 기술로 충분한 영웅 견제가 가능하며 언데드 크립 유닛인 보이드워커는 초기 100 마나를 보유하고 있어서 체력과 마나가 떨어졌을 경우 주로 보이드워커를 흡수합니다. 더미는 궁극 스킬로서 소환형 마법입니다. 더미의 경우 2 초당 자동으로 타운트 능력을 사용하는데, 타운트 능력이란 시전자 주위의 적군 유닛이 자동으로 시전자를 공격하게끔 만드는 스킬입니다. 또한 더미는 200% 쏜즈 기능까지 있어서 근접 사거리의 유닛이 몇 번만 쳐도 무시무시한 피해를 입게 됩니다. 때문에 위력적인 언데드 근접 영웅이나 난전의 상황에서 상당히 우수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9.1d 버전을 기준으로 더미의 체력 리젠은 초당 1000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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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피 - 고블린 연금술사 주 속성 : 힘 스텟 : 힘 96, 민첩 37, 지능 66 공격력 : 127 ~ 133, 사정거리 근접, 기본 공격력 31 방어력 : 12 (42%) 체력, 마력 : 2600, 1040 (기본 체력 200) 힐링 스프레이 레벨 1 : 450 범위, 0.5 초당 50 체력 회복, 웨이브 5번 반복 레벨 2 : 450 범위, 0.5 초당 70 체력 회복, 웨이브 5번 반복 레벨 3 : 450 범위, 0.5 초당 100 체력 회복, 웨이브 5번 반복 케미컬 레이지 레벨 1 : 공격속도 100%, 이동속도 100% 증가, 공격속성 카오스 레벨 2 : 공격속도 150%, 이동속도 100% 증가, 공격속성 카오스 레벨 3 : 공격속도 200%, 이동속도 100% 증가, 공격속성 카오스 에시드 붐 레벨 1 : 350 범위, 방어 -4, 초당 15 데미지, 15초 지속 레벨 2 : 350 범위, 방어 -8, 초당 25 데미지, 15초 지속 레벨 3 : 350 범위, 방어 -12, 초당 35 데미지, 15초 지속 트랜스뮤트 (궁극) 레벨 1 : 타겟 유닛을 죽이고 타겟된 유닛 생산 비용의 2배 금 획득 8.8f 이후 새로 추가된 나이트엘프 힘 영웅입니다.. 보시다시피 힘 능력치가 특화되어 있으며 그에 따라 민첩 수치가 상당히 낮습니다. 힐링 스프레이라는 스킬로 엘딘의 기를 누를 만큼 상당한 체력 회복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니피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변신기술 케미컬 레이지. 공속 200% 상승 효과에 공격속성이 카오스로 변경되기 때문에 아이템 맞춘 후엔 건물들이 그냥 녹아버리는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또한 공속이 어마어마하게 증가되어 만약 케미컬레이지 상태에서 부엉이의 용기까지 받게 된다면 신의 공격속도를 보여주는 무시무시한 힘 영웅입니다.. 때문에 언데드 진영에서는 니피를 상당히 경계해야 하며 조심해야 하죠.. 공격속도가 빠른 장점 때문에 마검이나 레소 고급을 맞추는 니피도 많이 보고 있습니다. 에시드붐의 경우 초반부터 큰 압박을 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범위안의 모든 적에게 통하며 지속 데미지에 방어력까지 감소되지요. 궁극 스킬의 경우 돈을 좀더 잘 모을 수 있게 해 주는 스킬입니다.. 쿨다운 차는 대로 계속 써 주면 돈이 괜찮게 들어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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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가멤논 - 썬더러 주 속성 : 민첩 스텟 : 힘 66, 민첩 81, 지능 52 공격력 : 112 ~ 118, 사정거리 근접, 기본 공격력 31 방어력 : 25 (60%) 체력, 마력 : 1850, 830 (기본 체력 200) 썬더오브 레벨 1 : 사정거리 400, 썬더오브 소환, 썬더오브는 시전 위치와 타겟된 지점을 왕복하며 주위 적군 유닛들에게 지속적인 데미지를 가함, 필요 마나 150 레벨 2 : 사정거리 800, 썬더오브 소환, 썬더오브는 시전 위치와 타겟된 지점을 왕복하며 주위 적군 유닛들에게 지속적인 데미지를 가함, 필요 마나 120 레벨 3 : 사정거리 1200, 썬더오브 소환, 썬더오브는 시전 위치와 타겟된 지점을 왕복하며 주위 적군 유닛들에게 지속적인 데미지를 가함, 필요 마나 90 썬더러 포스 레벨 1 : 적군 언데드 유닛을 죽이고 체력 100% 흡수 레벨 2 : 적군 언데드 유닛을 죽이고 체력 150% 흡수 레벨 3 : 적군 언데드 유닛을 죽이고 체력 200% 흡수 썬더러 파워 - 패시브 레벨 1 : 회피 10%, 15% 확률 1.5 배 크리티컬 레벨 2 : 회피 15%, 15% 확률 2.5 배 크리티컬 레벨 3 : 회피 20%, 15% 확률 3.5 배 크리티컬 하늘의 분노 (궁극) 레벨 1 : 일정 지역 내 한타당 200 데미지 번개 소환 평범한 스텟을 가진 민첩 영웅입니다. 썬더러 라는 말대로 번개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영웅입니다. 썬더오브는 직선상에 번개 오브를 던지는 스킬인데, 번개 오브는 주위 적군 유닛을 번개로 체력을 깎아내리기 때문에 초반부터 영웅 견제나 돈벌이에 유용합니다. 또한 레벨이 높아질 수록 쿨다운, 마나 소모량도 줄어들게 됩니다. 썬더러 포스는 적군 언데드 유닛을 죽이고 죽인 유닛의 체력을 흡수하는 마법입니다.. 보이드 워커 보다는 구울의 체력이 높으므로 주로 구울을 상대로 사용하죠.. 잘만 쓰면 초반 체력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정도. 썬더러 파워는 회피 능력과 크리티컬 능력을 부여해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썬더러가 한층 강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죠.. 궁극 스킬 하늘의 분노는 그 자리에서 번개를 소환해 주위 적군 유닛들에게 200 데미지의 번개를 자동으로 쏘게 하는 스킬입니다. 하나의 적군 유닛만 맞는 것이 아니라 다수 적군 유닛이 같이 맞게 되며 안티 포션을 사용하면 공격을 당하지 않아서 체인 디스펠 완드를 가지고 다니는 썬더러도 종종 보게 됩니다. 공격시는 물론 기지 방어시에도 우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
다래 - 전설의 명사수 주 속성 : 민첩 스텟 : 힘 63, 민첩 95, 지능 41 공격력 : 111 ~ 117, 사정거리 600, 기본 공격력 16 방어력 : 27 (62%) 체력, 마력 : 1725, 665 (기본 체력 150) 윈드워크 레벨 1 : 투명화, 이동속도 +10%, 윈드워크 상태에서 공격시 투명과 이동속도 보너스가 풀리며 추가 데미지 100 레벨 2 : 투명화, 이동속도 +40%, 윈드워크 상태에서 공격시 투명과 이동속도 보너스가 풀리며 추가 데미지 150 레벨 3 : 투명화, 이동속도 +70%, 윈드워크 상태에서 공격시 투명과 이동속도 보너스가 풀리며 추가 데미지 200 시어링 애로우 레벨 1 : 활성화 상태에서 공격시 추가 데미지 10 레벨 2 : 활성화 상태에서 공격시 추가 데미지 20 레벨 3 : 활성화 상태에서 공격시 추가 데미지 30 보우 마스터리 - 패시브 레벨 1 : 자신을 포함한 주위 아군 장거리 유닛 기본데미지 10% 증가 레벨 2 : 자신을 포함한 주위 아군 장거리 유닛 기본데미지 20% 증가 레벨 3 : 자신을 포함한 주위 아군 장거리 유닛 기본데미지 30% 증가 퓨리 레벨 1 : 12 초간 최대 공격속도 (공격속도 +10000%) 민첩 수치가 특화된 민첩 영웅입니다. 대표적인 암살 영웅으로서 궁극 사용시 그 진가가 발휘됩니다. 윈드워크는 일정시간 동안 이동속도가 빨라진 투명 상태가 되는 스킬인데, 이 투명 상태에서 공격시 추가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기습 공격에 유용한 이 스킬 덕분에 우수한 암살 능력을 발휘하게 되었습니다. 시어링 애로우는 활성화된 상태에서 공격시 추가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최근 패치로 추가 데미지가 상승했습니다. 레벨 3 시어링 애로우의 경우 썬더소드 하급 번개 능력과 썬더소드 중급 번개 능력의 중간 정도의 위력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역시 기습 공격시에 유용하며 일반 공격시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건물에도 통하는 점 덕분에 빠른 건물 철거에도 유용합니다. 보우 마스터리는 자신과 인근 아군 유닛의 공격력을 높여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력 상승 효과는 총 물리 공격력에서 적용되는 것이 아닌 흰색 글씨의 스텟에 의한 기본적인 공격력에서 적용됩니다. 궁극 스킬인 퓨리는 짧은 시간 동안 다래의 공격속도를 최대치로 끌어올려주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 덕분에 지존급 암살 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쿨다운이 짧은 것도 큰 특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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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크 - 센티널 런어 주 속성 : 민첩 스텟 : 힘 67, 민첩 70, 지능 64 공격력 : 86 ~ 92, 사정거리 550, 기본 공격력 16 방어력 : 20 (55%) 체력, 마력 : 1825, 1010 (기본 체력 150) 엔트 스트라이크 레벨 1 : 일직선상의 적군 유닛에게 40 데미지, 2 ~ 3 번 맞음 레벨 2 : 일직선상의 적군 유닛에게 80 데미지, 2 ~ 3 번 맞음 레벨 3 : 일직선상의 적군 유닛에게 120 데미지, 2 ~ 3 번 맞음 스위프트 어택 레벨 1 : 적군 유닛들 주위를 무적 상태로 돌아가며 공격, 한타당 50 데미지, 총 10 회 타격 레벨 2 : 적군 유닛들 주위를 무적 상태로 돌아가며 공격, 한타당 50 데미지, 총 20 회 타격 레벨 3 : 적군 유닛들 주위를 무적 상태로 돌아가며 공격, 한타당 50 데미지, 총 30 회 타격 빛의이동 레벨 1 : 선택한 곳으로 순간이동, 쿨다운 7 초, 최대 거리 400 레벨 2 : 선택한 곳으로 순간이동, 쿨다운 6 초, 최대 거리 600 레벨 3 : 선택한 곳으로 순간이동, 쿨다운 5 초, 최대 거리 600 에너지 버스트 (궁극) 레벨 1 : 에너지 버스트 소환, 소환 5 초 후 폭발하여 넓은 범위의 주위 적군 일반 유닛에게 1000 데미지, 적군 영웅에게 750, 적군 건물에게 850 데미지, 쿨다운 180 초 레벨 2 : 에너지 버스트 소환, 소환 5 초 후 폭발하여 넓은 범위의 주위 적군 일반 유닛에게 1000 데미지, 적군 영웅에게 750, 적군 건물에게 850 데미지, 쿨다운 150 초 스텟들이 비교적 고른 수치인 민첩 영웅입니다. 사정거리가 550 으로 장거리에 속하는 영웅입니다. 엔트 스트라이크는 일직선상 유닛들에게 데미지를 2 ~ 3 번 순간적으로 입히는 기술인데, 보통의 경우 3 번 맞는 것 같습니다. 운이 나쁘면 2 번 맞기도 합니다. 스위프트 어택은 실크가 무적 상태로 주위 적군 유닛들에게 돌아가며 50 의 데미지를 일정 횟수 입히는 스킬입니다. 50 데미지로 초반부터 좋은 데미지를 낼 수 있는 스킬이나 잘못 사용하면 적군 깊숙히 들어가 죽어버리는 경우도 있어서 사용에 주의해야 할 스킬입니다. 스킬 도중엔 무적 상태가 되기 때문에 생존 스킬로 쓰이기도 합니다. 빛의 이동은 블링크류 스킬로서 짧은 거리를 순간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쿨다운, 마나소모량이 줄어들고 최대거리가 늘어나며 숙련되면 일정한 속도로 날라오는 단일타겟 스킬류를 상당량 피할 수 있는 컨트롤 실력도 생기게 됩니다. 에너지 버스트는 궁극 스킬로서 5초 후에 폭발하여 넓은 범위에 큰 데미지를 주는 에너지 버스트를 소환하는 스킬입니다. 안보이는 곳에 미리 설치하고 5초 이내에 적군 영웅들을 유인하여 폭발시키는 작전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에너지 버스트도 체력이 있어서 폭발하는 5초 전에 적군이 고의로 터트리면 데미지를 주지 못하기 때문에 터지는 5초 동안 보호를 하거나 터질 염려가 적은 비교적 안전한 곳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
나이샤 - 블루 헌트리스 주 속성 : 민첩 스텟 : 힘 66, 민첩 82, 지능 51 공격력 : 113 ~ 119, 사정거리 250, 기본 공격력 31 방어력 : 26 (61%) 체력, 마력 : 1850, 815 (기본 체력 200) 석화 레벨 1 : 적 유닛을 이동할 수 없는 돌로 변경, 지속 2 초 (이속템 착용시 느리게 이동 가능) 레벨 2 : 적 유닛을 이동할 수 없는 돌로 변경, 지속 3.5 초 (이속템 착용시 느리게 이동 가능) 레벨 3 : 적 유닛을 이동할 수 없는 돌로 변경, 지속 5 초 (이속템 착용시 느리게 이동 가능) 문글레이브 - 패시브 레벨 1 : 글레이브를 튕겨 적 1명 추가 공격 레벨 2 : 글레이브를 튕겨 적 2명 추가 공격 레벨 3 : 글레이브를 튕겨 적 3명 추가 공격 나이샤 마스터리 - 패시브 레벨 1 : 10% 회피, 5% 확률 0.7 초 스턴 (스턴 시간 미확인, 0.5초 일 수도 있음) 레벨 2 : 15% 회피, 10% 확률 0.7 초 스턴 (스턴 시간 미확인, 0.5초 일 수도 있음) 레벨 3 : 20% 회피, 15% 확률 0.7 초 스턴 (스턴 시간 미확인, 0.5초 일 수도 있음) 용기의 빛 (궁극) 레벨 1 : 용기의 빛 소환, 10초간 자신을 포함한 용기의 빛 근처에 있는 주위 아군 유닛 무적 평범한 스텟을 갖고 있는 사정거리 250의 민첩 영웅입니다. 석화는 적을 돌로 만들어 행동 불능의 상태로 잠시동안 만드는 스킬인데, 이동속도 보너스를 많이 받은 유닛의 경우 돌로 변해도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문글레이브는 패시브 스킬로서 던지는 글레이브를 인근 적 유닛에게 튕겨 추가적인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나이샤 마스터리는 회피 능력과 스턴 패시브 능력을 부여합니다. 스턴 능력 때문에 마검?껴서 스턴 능력을 극대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궁극 스킬인 용기의 빛은 용기의 빛을 소환하여 주위 아군들을 무적 상태로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일반 공격시에도 쓰이지만 자신이나 근처 아군 영웅이 위험할 때, 타워나 중간보스를 철거할 때, 기지 방어 등에 유용하게 쓰입니다. 단, 적군 기지에서는 스킬을 사용해도 쿨다운만 새로 돌아갈 뿐 시전되지 않습니다. |
제르딘 - 스나이퍼 주 속성 : 민첩 스텟 : 힘 67, 민첩 70, 지능 64 공격력 : 86 ~ 92, 사정거리 600, 기본 공격력 16 방어력 : 20 (55%) 체력, 마력 : 1825, 1010 (기본 체력 150) 레그샷 레벨 1 : 100 데미지, 이동속도 20% 감소 레벨 2 : 200 데미지, 이동속도 40% 감소 레벨 3 : 300 데미지, 이동속도 60% 감소 이글아이 레벨 1 : 헤드샷 확률 20%,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15% 상승 (헤드샷 100 데미지) 레벨 2 : 헤드샷 확률 25%,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30% 상승 (헤드샷 100 데미지) 레벨 3 : 헤드샷 확률 30%,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45% 상승 (헤드샷 100 데미지) 이글워드 레벨 1 : 투명화된 디텍트 능력이 있는 워드 소환, 40 초 지속 레벨 2 : 투명화된 디텍트 능력이 있는 워드 소환, 80 초 지속 레벨 3 : 투명화된 디텍트 능력이 있는 워드 소환, 120 초 지속 스나이퍼 모드 (궁극) 레벨 1 : 스나이퍼 모드시 투명화, 모드 상태에서 공격시 미사일이 보이지 않음, 이동 불가, 공격속성 카오스, 기본데미지 대폭 증가, 공격속도 대폭 감소, 사정거리 대폭 증가, 모드 상태시 포탈과 스킬 사용 불가, 모드 전환 쿨다운 20 초 레벨 2 : 스나이퍼 모드시 투명화, 모드 상태에서 공격시 미사일이 보이지 않음, 이동 불가, 공격속성 카오스, 기본데미지 대폭 증가, 공격속도 대폭 감소, 사정거리 대폭 증가, 모드 상태시 포탈과 스킬 사용 불가, 모드 전환 쿨다운 10 초 스텟들이 전체적으로 고른 민첩 영웅입니다. 레그샷은 데미지를 주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스킬인데, 대부분 종합 스펠북의 슬로우 스킬과 콤보로 사용하며 효과도 뛰어납니다. 이글아이의 경우 일정시간 동안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올려주며 헤드샷 확률을 부여하는 스킬입니다. 특히 헤드샷의 경우 트리거 데미지로 일반적인 스킬 데미지의 경우 영웅에게는 일정량 감소된 데미지가 주어지지만 이 스킬은 100 데미지가 모두 들어가기 때문에 특히 위협적인 스킬입니다. 이글워드의 경우 투명 상태의 디텍트 기능이 있는 워드를 소환하는 스킬입니다. 시야 확보용으로 쓰이기도 하고 투명화 기술이 있는 언데드 영웅을 탐지하기 위한 워드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스나이퍼 모드는 궁극 기술로서 여러가지 기능을 부여하는 스킬입니다. 모드전환시 다시 이전상태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약간의 쿨다운 시간이 있는데, 모드중일 경우 포탈과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안전한 곳에서 모드를 해야 합니다. 공격속도는 감소되지만 기본 공격력이 증가하고 공격속성이 카오스로 변하기 때문에 건물 철거에 특히 좋습니다. 또한 모드시 투명화가 된다는 것과 미사일이 보이지 않게 된다는 장점 때문에 영웅 견제에도 상당한 효력을 발휘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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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딘 - 피의 성직자 주 속성 : 지능 스텟 : 힘 77, 민첩 53, 지능 70 공격력 : 86 ~ 92, 사정거리 600, 기본 공격력 16 방어력 : 15 (47%) 체력, 마력 : 2025, 1150 (기본 체력 100) 홀리 라이트 레벨 1 : 체력 200 회복, 언데드 유닛에게 사용시 100 데미지 레벨 2 : 체력 400 회복, 언데드 유닛에게 사용시 200 데미지 레벨 3 : 체력 600 회복, 언데드 유닛에게 사용시 300 데미지 텔레포트 레벨 1 : 타겟된 아군이 있는 곳으로 이동, 시전시간 3 초, 시전시간 동안 타겟된 아군 정지, 쿨다운 15 초 레벨 2 : 타겟된 아군이 있는 곳으로 이동, 시전시간 2 초, 시전시간 동안 타겟된 아군 정지, 쿨다운 10 초 레벨 3 : 타겟된 아군이 있는 곳으로 이동, 시전시간 1 초, 시전시간 동안 타겟된 아군 정지, 쿨다운 5 초 이너 파이어 레벨 1 : 기본데미지 15% 증가, 방어력 3 증가 레벨 2 : 기본데미지 30% 증가, 방어력 6 증가 레벨 3 : 기본데미지 45% 증가, 방어력 9 증가 이온 캐논 (궁극) 레벨 1 : 넓은 범위에 큰 데미지, 5 초간 기 모은 후 발사, 기 모으는 도중 S 키 누르면 취소됨 (건물 유효) 레벨 2 : 넓은 범위에 큰 데미지, 5 초간 기 모은 후 발사, 기 모으는 도중 S 키 누르면 취소됨, 레벨 1 보다 쿨다운 적음 (건물 유효) 주 속성인 지능 보다 힘 수치가 더 높은 지능 영웅입니다. 따라서 체력 수치가 지능 영웅 치고는 상당히 높습니다. 홀리 라이트는 힐 스킬인 동시에 공격용 스킬인데, 아군에게 사용시 체력이 회복 되고 언데드 유닛에게 사용시 체력 회복 수치의 절반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텔레포트는 거리에 상관없이 아군이 있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시전시간이 있으며 시전시간 동안에는 타겟된 아군도 정지되기 때문에 약간의 주의를 필요로 하는 스킬입니다. 위급한 상황일 때 적군 영웅들 중 스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영웅이 없을 시 먼 거리로 도망갈 수 있는 유용한 스킬입니다. 그 외에 1 레벨 때 타워가 있는 전장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으며 우물에 직접 텔레포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우물가로 텔레포트 하여 단시간 내에 체력과 마나를 회복할 수도 있습니다. 이너 파이어는 공격력과 방어력을 높여주는 스킬입니다. 아군에게도 시전 가능하기 때문에 팀플에 있어서 상당히 유용한 스킬입니다. 이온 캐논은 궁극 기술로서 5초 동안 기를 모아 넓은 범위에 큰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특히 건물 철거에 좋으며 적군 영웅 위협용으로도 쓰입니다. 5초 동안 무방비 상태로 기를 모아야 하기 때문에 사용에 상당한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데미지는 확실히 모르겠으나 이온 캐논 범위의 중앙 부분에 있는 건물은 850 이 다는 것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확실히는 모르겠으나 범위에서 멀어질 수록 적은 데미지를 입는 것 같습니다. |
프로드 - 화염의 지배자 주 속성 : 지능 스텟 : 힘 66, 민첩 55, 지능 78 공격력 : 94 ~ 100, 사정거리 575, 기본 공격력 16 방어력 : 16 (48%) 체력, 마력 : 1750, 1270 (기본 체력 100) 메테오 레벨 1 : 100 데미지, 1.5 초 스턴 레벨 2 : 200 데미지, 1.5 초 스턴 레벨 3 : 300 데미지, 1.5 초 스턴 화염 폭풍 레벨 1 : 0.5 초당 5 데미지 7 초 지속 (범위 스킬, 건물 유효) 레벨 2 : 0.5 초당 10 데미지 12 초 지속 (범위 스킬, 건물 유효) 레벨 3 : 0.5 초당 15 데미지 18 초 지속 (범위 스킬, 건물 유효) 리퀴드 파이어 - 패시브 레벨 1 : 공격시 상대유닛 초당 15 데미지 10 초 지속 (건물 유효) 레벨 2 : 공격시 상대유닛 초당 25 데미지 10 초 지속 (건물 유효) 레벨 3 : 공격시 상대유닛 초당 35 데미지 10 초 지속 (건물 유효) 파워 메테오 (궁극) 레벨 1 : 범위 500 데미지, 1 초 스턴 (건물 유효) 레벨 2 : 범위 700 데미지, 2 초 스턴 (건물 유효) 평범한 스텟을 가진 지능 영웅입니다. 무서울만큼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는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메테오는 일정 데미지를 주고 1.5 초 동안 스턴 상태에 빠트리는 스킬입니다. 비슷한 성향의 스킬인 스벤의 폭풍의 창 보다 2 초 적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프로드는 상당히 강력합니다.. 만약 메테오가 폭풍의 창 같은 스킬이었다면 히든에 가까운 능력을 보여 주었을 것입니다. 화염 폭풍은 일정 시간 동안 화염을 내려 공격하는 범위 스킬입니다. 단 한번만 맞아도 일정 시간동안 지속데미지를 받기 때문에 초반 영웅 견제에도 좋은 스킬이며 특히 건물에도 통해서 초반 타워 철거는 물론 건물 철거에 매우 유용합니다. 리퀴드 파이어는 공격시 일정 시간동안 지속 데미지를 줄 수 있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초반부터 좋은 견제가 가능하며 화염 폭풍과 같이 사용시 막강한 지속데미지를 낼 수 있습니다. 궁극 스킬인 파워 메테오는 넓은 범위에 큰 데미지와 짧은 스턴을 가하는 스킬입니다. 데미지가 상당하며 스턴 시간도 있어서 초반부터 영웅 킬을 노려볼 수 있는 위력적인 궁극 스킬입니다. 보통 메테오 선방 후 파워 메테오를 시전합니다. |
퓨리온 - 가을남자 주 속성 : 지능 스텟 : 힘 65, 민첩 52, 지능 82 공격력 : 98 ~ 104, 사정거리 600, 기본 공격력 16 방어력 : 15 (47%) 체력, 마력 : 1725, 1330 (기본 체력 100) 인탱글 루츠 레벨 1 : 3 초 동안 적을 묶어 초당 30 데미지, 공격과 이동 불가 (스킬 사용 가능) 레벨 2 : 4 초 동안 적을 묶어 초당 45 데미지, 공격과 이동 불가 (스킬 사용 가능) 레벨 3 : 5 초 동안 적을 묶어 초당 60 데미지, 공격과 이동 불가 (스킬 사용 가능) 트렌트 소환 레벨 1 : 주위 나무를 이용하여 트렌트 2 기 소환, 트렌트 공격속성 공성 (소환에 필요한 일정량의 나무가 부족할 경우 최대 소환량 보다 적게 나올 수 있음) 레벨 2 : 주위 나무를 이용하여 트렌트 3 기 소환, 트렌트 공격속성 공성 (소환에 필요한 일정량의 나무가 부족할 경우 최대 소환량 보다 적게 나올 수 있음) 레벨 3 : 주위 나무를 이용하여 트렌트 4 기 소환, 트렌트 공격속성 공성 (소환에 필요한 일정량의 나무가 부족할 경우 최대 소환량 보다 적게 나올 수 있음) 빛의이동 레벨 1 : 선택한 곳으로 순간이동, 쿨다운 7 초, 최대 거리 400 레벨 2 : 선택한 곳으로 순간이동, 쿨다운 6 초, 최대 거리 600 레벨 3 : 선택한 곳으로 순간이동, 쿨다운 5 초, 최대 거리 600 강화 트랭퀼리티 (궁극) 레벨 1 : 소환형, 30 초 지속, 주위 아군 유닛 체력 초당 60 회복, 주위 적군 유닛 체력 초당 60 감소 평범한 스텟을 가진 지능 영웅입니다. 인탱글 루츠는 적을 묶어 짧은 시간 동안 데미지를 주고 공격과 이동을 할 수 없게 만드는 스킬입니다. 스턴 기술에 맞먹는 매우 유용한 스킬이지만 당했을 때 스킬은 사용할 수 있어 포탈을 타거나 각종 마법 해제 스킬, 아이템 등으로 직접 풀 수 있는 단점도 있습니다. 트렌트 소환은 나무로부터 트렌트들을 소환하는 스킬입니다. 트렌트의 공격 속성이 공성이므로 건물 철거에 상당히 우수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궁극과 같이 사용하면 적군 영웅의 견제가 없을 경우 중간보스도 빠른 시간대에 어렵지 않게 철거할 수 있습니다. 빛의 이동은 블링크류 스킬로서 짧은 거리를 순간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쿨다운, 마나소모량이 줄어들고 최대거리가 늘어나며 숙련되면 일정한 속도로 날라오는 단일타겟 스킬류를 상당량 피할 수 있는 컨트롤 실력도 생기게 됩니다. 궁극 스킬인 강화 트랭퀼리티는 소환형 스킬로서 주위 아군 유닛에게는 체력 리젠 효과를 주며 주위 적군 유닛에게는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트렌트들의 체력을 보호할 경우에도 쓰며 팀플에도 좋은 능력을 보여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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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에브 - 센티넬 퀸
주 속성 : 민첩
스텟 : 힘 67, 민첩 68, 지능 64
공격력 : 115 ~ 121, 사정거리 근접, 기본 공격력 47
방어력 : 23 (58%)
체력, 마력 : 1875, 960 (기본 체력 200)
마이에브 나이프
레벨 1 : 자신 주위의 적군 유닛들에게 100 데미지
레벨 2 : 자신 주위의 적군 유닛들에게 200 데미지
레벨 3 : 자신 주위의 적군 유닛들에게 300 데미지
깃털
레벨 1 : 클릭한 지점으로 순간이동, 최대거리 400, 쿨다운 6 초
레벨 2 : 클릭한 지점으로 순간이동, 최대거리 600, 쿨다운 5 초
레벨 3 : 클릭한 지점으로 순간이동, 최대거리 600, 쿨다운 4 초
마이에브 닷지 - 패시브
레벨 1 : 15% 확률 2 배 크리티컬, 10% 회피 능력
레벨 2 : 15% 확률 3 배 크리티컬, 15% 회피 능력
레벨 3 : 15% 확률 4 배 크리티컬, 20% 회피 능력
마이에브 폭주 (궁극)
레벨 1 : 폭주 (아바타) 상태시 공격력 60, 방어력 10, 체력 500 증가, 스펠 이뮨 능력 부여
스텟이 모두 고른 수치의 민첩 영웅입니다. 마이에브 나이프는 자신 주위의 적군 유닛들에게 나이프를 던져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초반 돈벌이에 매우 유용하며 영웅 견제에도 좋습니다.
깃털은 블링크류 스킬입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실크나 퓨리온의 빛의 이동과 같으나 쿨다운이 레벨마다 1 초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이 깃털이라는 블링크류 스킬은 최강급으로 평가받는 마이에브의 근접 공격 능력을 더욱 무섭게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마이에브 닷지는 크리티컬과 회피 능력을 부여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마이에브가 히든이 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라고도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같은 확률을 가지고 있는 챈과 아가멤논 패시브 스킬의 크리티컬 배수보다 0.5 더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궁극 스킬인 마이에브 폭주는 일정 시간동안 공격력, 방어력, 체력 보너스를 받고 스펠 이뮨 능력을 부여받는 스킬입니다. 마이에브의 상징적인 스킬로서 강력한 능력치 보너스에 가장 중요한 스펠 이뮨 능력.. 마이에브가 왜 '센티넬 퀸' 이라는 칭호를 얻었는지 이해가 갈만한 궁극 스킬입니다. 마이에브를 한번 쯤 해 보신다면 제가 왜 이렇게까지 극찬하는지 이해가 가실 겁니다.. ^^;;
가래 - 미사일 슈터
주 속성 : 민첩
스텟 : 힘 65, 민첩 81, 지능 53
공격력 : 97 ~ 103, 사정거리 600, 기본 공격력 16
방어력 : 23 (58%)
체력, 마력 : 1775, 845 (기본 체력 150)
유도 화살
레벨 1 : 무적 상태로 자동 공격 하는 유도 화살 1 기 소환, 유도 화살은 스플래쉬 데미지
레벨 2 : 무적 상태로 자동 공격 하는 유도 화살 2 기 소환, 유도 화살은 스플래쉬 데미지
레벨 3 : 무적 상태로 자동 공격 하는 유도 화살 3 기 소환, 유도 화살은 스플래쉬 데미지
멀티샷
레벨 1 : 공격시 적군 유닛 2 기 추가 공격
레벨 2 : 공격시 적군 유닛 4 기 추가 공격
레벨 3 : 공격시 적군 유닛 6 기 추가 공격
보우 마스터리 - 패시브
레벨 1 : 자신을 포함한 주위 아군 장거리 유닛 기본데미지 10% 증가
레벨 2 : 자신을 포함한 주위 아군 장거리 유닛 기본데미지 20% 증가
레벨 3 : 자신을 포함한 주위 아군 장거리 유닛 기본데미지 30% 증가
익스플로젼 멀티샷 (궁극)
레벨 1 : 타겟된 유닛 주위에 자신의 레벨 수치 만큼의 화살 소환, 화살은 개당 300 범위 100 데미지, 타겟된 상대 유닛 스턴 6초
평범한 스텟을 가진 민첩 영웅입니다. 유도 화살은 자동으로 공격하는 화살을 소환하는 스킬입니다. 스플래쉬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건물도 때리기 때문에 초반 돈벌이나 건물 철거에 매우 유용합니다. 같은 기능의 스킬인 아다스의 대지의검 보다 이동속도와 데미지가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멀티샷은 공격시 다른 적군 유닛까지 추가로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다중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양을 소환하는 스킬에 대응하거나 팀플 시에 아주 우수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보우 마스터리는 자신을 포함한 주위 장거리 아군 유닛의 기본데미지를 늘려 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역시 팀플 시에 유용합니다.
궁극 스킬인 익스플로젼 멀티샷은 타겟된 유닛을 6 초 라는 긴 시간 동안 스턴 시키며 100 데미지를 입히는 화살을 자신의 레벨만큼 소환하는 위력적인 스킬입니다. 궁극 한번 쓰면 그 타겟은 거의 죽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레벨 수치로 화살 개수가 결정된다는 것은 상당한 매력이죠.. 만약 레벨 25 상태에서 소환한다면 2500 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다만 확실치는 않으나 100 데미지를 주는 화살이 타겟된 유닛에게만 데미지를 주는 것이 아니라 주위에 적군 유닛이 있다면 그 유닛에게 데미지를 가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확실한 킬을 원한다면 주위에 적군 유닛들이 적거나 없는 상태의 적군 영웅에게 시전해야 합니다.
카게 - 불멸의 전사
주 속성 : 민첩
스텟 : 힘 66, 민첩 81, 지능 52
공격력 : 112 ~ 118, 사정거리 근접, 기본 공격력 31
방어력 : 25 (60%)
체력, 마력 : 1850, 830 (기본 체력 200)
이몰레이션
레벨 1 : 활성화시 주위 적군 유닛 0.5 초당 10 데미지, 지속적인 마나 소모
레벨 2 : 활성화시 주위 적군 유닛 0.5 초당 20 데미지, 지속적인 마나 소모
레벨 3 : 활성화시 주위 적군 유닛 0.5 초당 30 데미지, 지속적인 마나 소모
깃털
레벨 1 : 클릭한 지점으로 순간이동, 최대거리 400, 쿨다운 6 초
레벨 2 : 클릭한 지점으로 순간이동, 최대거리 600, 쿨다운 5 초
레벨 3 : 클릭한 지점으로 순간이동, 최대거리 600, 쿨다운 4 초
리플랙션 - 패시브
레벨 1 : 적의 근접 유닛이 공격시 공격받은 데미지의 15% 반사
레벨 2 : 적의 근접 유닛이 공격시 공격받은 데미지의 25% 반사
레벨 3 : 적의 근접 유닛이 공격시 공격받은 데미지의 35% 반사
세퍼레이션 (궁극)
레벨 1 : 3 기의 분신으로 분리, 분신 공격속성 영웅, 분신 지속 시간동안 1 기의 분신만 살아있어도 카게는 죽지 않음 (모든 분신이 죽으면 카게도 죽게 됨)
레벨 2 : 3 기의 분신으로 분리, 분신 공격속성 카오스, 분신 지속 시간동안 1 기의 분신만 살아있어도 카게는 죽지 않음 (모든 분신이 죽으면 카게도 죽게 됨)
특수 능력
[ 카게가 죽는 경우 ]
카게가 체력이 다 떨어져서 죽는 경우 바로 죽지 않고 움직일 수 없는 일리단 형태로 변하여 변한 일리단 형태에서 죽지 않는다면 그 자리에서 환생하는 능력이 있다. 또한 일리단 형태에서는 이몰레이션, 리플랙션, 세퍼레이션 가능. 단, 가끔씩 죽었을 경우 일리단 형태로 변하지 않고 바로 죽어버린다. (버그인지 미확인)
평범한 스텟을 가진 민첩 영웅입니다. 이몰레이션은 자신의 마나를 지속적으로 소비하면서 인근 적군 유닛들에게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데미지가 그리 높지 않다는 평도 듣지만 괜찮은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깃털은 블링크류 스킬입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실크나 퓨리온의 빛의 이동과 같으나 쿨다운이 레벨마다 1 초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게는 강력한 근접 공격 영웅으로서 특히 이 블링크류 스킬이 있다는 것은 너무나도 큰 장점입니다.
리플랙션은 적군 근접 유닛이 공격시 데미지를 일정량 반사시켜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카게가 특히 무서운 이유중 하나로도 간주할 수 있는 이 기술이 있어서 근접 공격 능력을 지닌 언데드 영웅에게 매우 강력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궁극 스킬인 세퍼레이션은 카게가 3 기의 분신으로 분리되어 공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같은 분류에 속하는 챈의 폭풍, 땅 그리고 불 에서 나오는 분신들 보다 공격 측면에서 상당히 우수하기에 카게의 분신들은 더욱 무섭게 건물을 부셔버릴 수 있으며 언데드 영웅들에게도 큰 위협이 됩니다.
악녀 - 이블 우먼
주 속성 : 지능
스텟 : 힘 65, 민첩 53, 지능 81
공격력 : 97 ~ 103, 사정거리 600, 기본 공격력 16
방어력 : 15 (47%)
체력, 마력 : 1775, 1315 (기본 체력 150)
포이즌 포그
레벨 1 : 클릭한 지점에 포이즌 포그 생성, 포이즌 포그 내의 적군 유닛 초기 50 데미지, 이후 15 초 동안 초당 15 데미지, 15 초 간의 지속 데미지로는 살해 불가능 (건물 유효)
레벨 2 : 클릭한 지점에 포이즌 포그 생성, 포이즌 포그 내의 적군 유닛 초기 150 데미지, 이후 15 초 동안 초당 25 데미지, 15 초 간의 지속 데미지로는 살해 불가능 (건물 유효)
레벨 3 : 클릭한 지점에 포이즌 포그 생성, 포이즌 포그 내의 적군 유닛 초기 250 데미지, 이후 15 초 동안 초당 35 데미지, 15 초 간의 지속 데미지로는 살해 불가능 (건물 유효)
마법 거울
레벨 1 : 마법 거울 설치, 마법 거울 주변의 적군 유닛이 마나 소비 마법 사용시 사용된 마법의 마나 1 당 2 데미지 입음 (중간보스 장풍 유효)
레벨 2 : 마법 거울 설치, 마법 거울 주변의 적군 유닛이 마나 소비 마법 사용시 사용된 마법의 마나 1 당 3 데미지 입음 (중간보스 장풍 유효)
레벨 3 : 마법 거울 설치, 마법 거울 주변의 적군 유닛이 마나 소비 마법 사용시 사용된 마법의 마나 1 당 4 데미지 입음 (중간보스 장풍 유효)
타락의 목걸이 - 패시브
레벨 1 : 10% 확률로 공격받은 물리데미지 무효화
레벨 2 : 20% 확률로 공격받은 물리데미지 무효화
레벨 3 : 30% 확률로 공격받은 물리데미지 무효화
헬드롭 (궁극)
레벨 1 : 데미지 500, 스턴 3 초, 25% 확률로 타겟 대상이 지옥으로 떨어짐
레벨 2 : 데미지 700, 스턴 3 초, 25% 확률로 타겟 대상이 지옥으로 떨어짐
평범한 스텟의 지능 영웅입니다. 포이즌 포그는 포그 내의 적군 유닛들에게 초기 데미지를 준 이후 15 초 동안 지속적인 데미지를 가하는 스킬입니다. 건물에도 통해서 초반 타워 철거는 물론 모든 건물 철거에 엄청난 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단, 15 초간의 지속 데미지로는 살해가 불가능 하므로 15 초간의 지속 데미지로 인해 체력이 다 닳은 적군 유닛은 직접 타격해서 죽여야 합니다.
마법 거울은 악녀의 상징적인 스킬로서 마법 거울을 설치하고 주변 적군 유닛이 마법 거울 근처에서 마법 사용시 사용된 마법의 마나 수치의 몇곱에 해당하는 높은 데미지를 가하는 스킬입니다. 마법 거울의 존재 만으로 언데드 지능 영웅들은 마법 사용에 상당한 신중을 가하게 되며 조금만 잘못 해도 몇백의 데미지를 받아버리는 최상급 스킬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간보스가 장풍을 날릴 때도 마법 거울이 반응을 해서 데미지를 주므로 중간보스를 잡을 때도 쓰입니다.
타락의 목걸이는 일정 확률로 적에게 받은 물리 데미지를 무효화 시켜버리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3 레벨의 경우 아이템인 마갑과 같은 효과를 발휘하게 되어 악녀의 생존에 큰 도움이 됩니다.
궁극 스킬인 헬드롭은 타겟된 적에게 데미지를 주며 스턴시키는 스킬입니다. 시전시 타겟된 적군 유닛은 25% 확률로 지옥을 가게 되기 때문에 특히 무서운 스킬로 통합니다. 지옥을 가면 거의 죽은 신세이고, 가지 않더라도 큰 데미지와 스턴을 받게 되어 거의 죽은 것이나 다름 없는 상태가 됩니다.
큰언니 - 썬더퀸
주 속성 : 지능
스텟 : 힘 65, 민첩 53, 지능 81
공격력 : 97 ~ 103, 사정거리 600, 기본 공격력 16
방어력 : 15 (47%)
체력, 마력 : 1775, 1315 (기본 체력 150)
날벼락
레벨 1 : 타겟된 지역에 근접한 적군 유닛들에게 150 데미지 (건물 유효)
레벨 2 : 타겟된 지역에 근접한 적군 유닛들에게 250 데미지 (건물 유효)
레벨 3 : 타겟된 지역에 근접한 적군 유닛들에게 350 데미지 (건물 유효)
인비저블리티
레벨 1 : 타겟한 아군 투명화, 지속시간 40 초, 투명화 상태에서 공격이나 스킬 사용시 투명 해제
레벨 2 : 타겟한 아군 투명화, 지속시간 80 초, 투명화 상태에서 공격이나 스킬 사용시 투명 해제
레벨 3 : 타겟한 아군 투명화, 지속시간 120 초, 투명화 상태에서 공격이나 스킬 사용시 투명 해제
약화의 오라 - 패시브
레벨 1 : 인근 적군 유닛 방어력 -4
레벨 2 : 인근 적군 유닛 방어력 -8
레벨 3 : 인근 적군 유닛 방어력 -12
일리단 석상 (궁극)
레벨 1 : 일리단 석상 소환, 석상에 근접한 적군 유닛 0.5 초당 75 데미지 입음, 큰언니가 석상에 탑승할 경우 석상 공격 가능, 석상 공격속성 카오스, 석상 스펠 이뮨
평범한 스텟을 가진 지능 영웅입니다. 날벼락은 타겟 지점의 적군 유닛들에게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건물에 통한다는 큰 장점이 있으며 쿨다운이 5 초 밖에 안된다는 놀라운 스킬입니다. 때문에 초반 타워 철거는 말할 필요도 없으며 빠른 건물 철거와 동시에 영웅 견제에도 매우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인비저블리티는 타겟한 아군 유닛을 투명화 시키는 스킬입니다. 디텍트가 없는 언데드 영웅들과 상대하다가 위험에 처한 아군 영웅의 생존에도 도움이 되며 스턴 기술 등 기습 공격을 하면 한층 강력할 아군 영웅에게 걸어주어 동시 기습 공격을 하는 데에도 좋은 능력을 발휘합니다.
약화의 오라는 인근 적군 유닛들의 방어력을 깎아 내리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패시브 스킬이라 자동적으로 걸린다는 큰 장점이 있으나 동시에 큰언니가 인근에 있다는 것을 경고하는 기능이 되어 버리는 단점도 있습니다.
궁극 스킬인 일리단 석상은 탑승시 공격을 할 수 있는 석상을 소환하는 스킬입니다. 석상의 공격 속성이 카오스여서 건물을 부시는데 좋은 효과를 얻습니다. 또한 스펠 이뮨 능력까지 있어서 초중반엔 상당히 위협적인 능력을 발휘합니다.
첫댓글 다른 버전이라 안맞는것도 많지만 ................... 상당한 노가다가 들어간 글이네요~
멋지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