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약도
2 길 안내
3 서면1번가의 이모저모
서면 1번가의 거리는 지금의 금강제화에서부터 복개도로 방향으로 100m 지점 까지의 도로와 그 중간에 좌측으로 통하는 240m가량의 직선 이면도로 주변이 해당된다.
명칭이 1번가 거리로 지정되기 전에는 이면도로도 차량통행이 빈번하였고, 노점상 등과 차량으로 비좁은 일반 이면도로와 다름없었다.
그러나 1번가로 지정되고, 비슷한 시기에 천우장에서 문화관광호텔을 지나 마리포사(현재 라쿠엔이 있는 자리)까지 일반도로를 걷어내고 도로포장 바닥을 지금과 같이 보수하고 나서부터 서면1번가가 새롭게 단장되었다.
서면의 대표적인 패션잡화점인 금강제화와 랜드로바가 있는 직선 100m가량의 거리를 서면1번가 중에서도 일명 "패션의 거리"라고 불린다.
이 거리는 "패션의 거리"라는 명칭에 걸맞게 의류나 신발 등 패션과 관련된 상가들이 주로 자리잡고 있으며, 오후부터는 값싼 의류나 다양한 악세사리 패션물들을 파는 노점상들이 밤 늦게까지 진을 친다.
먹고 놀수 있고, 의류나 신발/구두등을 쇼핑할 수 있는 다양한 상가들이 자리잡은 서면1번가의 낮과 밤은 판이하게 다르게 비춰진다.
하지만, 무질서하게 비춰지는 간판들도 서면1번가의 밤을 화려하게 비추는 동력이 되곤한다.
[1] 서면1번가 골목길
서면1번가 조형물로부터 직선 240m가량의 이면도로 주변은 간판도 가지각색 다양하고 화려하다. 그리고, 간판의 화려함 뿐 아니라 음식문화, 음주문화, 놀이문화도 최고수준이다.
[2] 서면1번가 패션의 거리
금강제화와 랜드로바를 필두로 서면의 다양한 패션잡화점들이 자리잡은 패션의 거리는 서면1번가에서 약속이 있을 경우 남는 시간에 잠깐이라도 값진 쇼핑을 할 수 있는 거리이다. 오후부터 거리에 늘어서는 악세사리 패션잡화 노점상들의 상품들도 구경하다보면 충분히 구매충동을 일으킬만하다.
첫댓글 모든 출발점을 서면교차로를 중심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면시장처럼
잊고 있었던 사항이었습니다^^ 모든것은 서면교차로 중심..수정해서 다시올리겠습니다.^^
새로 정리하니 보기가 좋습니다. 서면1번가 당장 가보고 싶군요
서면 구석구석을 하루하루 자세히 살펴보면볼수록 더욱 더 아름다워 보입니다^^
정말 애를 많이 쓰고 계시네요
계속 자료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