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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안산지회 원문보기 글쓴이: 안산지회
■개요 | ||
미래철도DB선명 |
신안산선 | |
사업상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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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성격 |
신설 | |
영업주체 |
- | |
건설주체 |
- | |
구간, 역 |
*원래 수인선 연계를 위해, 한대앞역(4)과 연결될 전망이었으나(한대앞~성포~월피), 소사-공단-원시동 전철과의 연계를 위해, 선부역에서 소사-공단 전철과 합류할 가능성이 큼 (시흥시는 환영, 안산시는 반대) | |
거리 |
39.5km | |
규격 |
전기방식 |
- |
신호방식 |
- | |
배선 |
복선 | |
차량 |
- | |
개통시기 |
전체적으로 2015년 |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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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상황 | |
1998/12 |
수도권광역교통5개년계획 포함 |
2000/12 |
수도권종합교통체계조사 포함 |
2001/12 |
수도권 광역교통망 계획(건설교통부)에 포함 |
2002/11 |
건설교통부가 "경부고속철도 광명역 역세권 연계교통 구축방안"을 발표하면서 신안산선 추진 계획을 기획예산처에 예비타당성 조사 의뢰. 내용은 아래와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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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1 |
건설교통부, 광명역 연계수단으로서 신안산선을, 2년 앞당긴 2012년 완공을 목표로 수정 |
2003/5 |
건설교통부, 경부고속철도 연계교통체계 구축 기본계획(2003∼2020)에 신안산선 계획이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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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9/15 |
기획예산처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
2004/1 |
제2차 수도권광역교통5개년계획(안)(국토연구원) 포함 |
2004/4 |
제2차 수도권광역교통5개년계획(건설교통부) 포함 |
2004/11/9 |
신안산선의 소사~원시선 합류를 반대하고 있던 안산시가, 서울대 공학연구소에 『신안산선의 효율적인 건설방안 연구용역』을 주었고,
이날 최종보고회 열림
중에서, 3안이 최선이라는 결론 발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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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 2004/11/14)
노선안내도 (저작권 : 안산시)
(빨간색이 예비타당성조사안, 파란색과 녹색이, 안산시 주장안, 안산시는 녹색을 원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