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지원>
영아들이 해님반에서 안정적으로 지낼 수 있도록 가족 사진판에 가족 사진 넣어 제시
언어 영역 책꽂이에 가족사진을 제시해주어 영아들이 자유롭게 탐색해볼 수 있도록 함.
교사에게 관심을 가져볼 수 있도록 끼적이기 판에 교사 사진 게시
친구에게도 관심을 가져볼 수 있도록 영아들 사진 추가적으로 제시
교실 바닥에 영아&교사 사진으로 길을 구성함
기저귀 갈이대 위 모빌 구성
영아들 사진을 부착한 풍선을 교실 천장에 매달아 제공(풍선 치기,내 얼굴 탐색,친구 얼굴 탐색,풍선끈 움직이기 놀이로 확장)
해님반 영아 얼굴 스티커 탐색(관찰,흔들며놀이,주고받기놀이,까꿍놀이)
전지 탐색-> 영아 얼굴 스티커 탐색-> 전지에 붙은 영아 사진 탐색-> 전지에 꽃 스티커 붙이기&크레용으로 끼적이기
교실 바닥에 영아&교사 사진으로 구성했던 길 주위에 봄꽃잎을 추가적으로 제공하여 '꽃길' 구성
창가 모습
봄꽃 모빌(벚꽃잎,목련잎,동백꽃잎)
봄꽃잎 부착한 영아 얼굴 나비 창문에 구성
끼적이기 판에 놀이 사진 게시해주어 탐색
4월 오감놀이(두부로 놀아요)
4월 지역사회연계활동(어린이집 주변을 산책해요)
#4월 놀이 상황
해님반이 익숙해진 영아들이 적극적으로 교실을 기어다니거나 걸어다니며 탐색하고, 놀잇감을 꺼내어 놀이합니다.
교사의 품에서 제시해주는 놀잇감을 탐색해보던 영아들이 활동반경이 넓어져 교실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놀이합니다.
아직 열심히 적응 중이라 규칙적으로 바깥 놀이를 나가지 못하는 특성과, 잠시 교사의 품에 안겨 정원 놀이터를 둘러보았을 때 화단에 있는 꽃에 관심을 보이는 모습을 보여, 교사가 주운 봄 꽃들로 환경구성을 해주어서 함께 탐색해보았습니다. 교사의 품에 안겨 식목일에 심은 당근과 강낭콩 화분을 함께 살펴보기도 합니다. 새로운 환경을 발견하면 호기심을 보이며 유심히 관찰합니다.
교실에 제시해준 놀잇감 중 '소리가 나는 놀잇감'에 흥미를 보여, 5월에는 놀잇감에서 나는 다양한 '소리'에 중점을 두고 놀이해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