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4년 4월 23일 화요일에 행복한 밥상 나눔 사업 4회차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4회차 에는 복지기금사업과 더불어 영월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연계하여 진행하였으며
입맛을 돋우는 반찬에 이어 한 끼 식사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요리를 준비 했습니다.
적당히 양념이 베어 매콤하고 부드러우며 국물을 함께 먹으며 잘 익은 감자의 감칠맛까지 느낄 수 있는 ‘닭볶음탕’을 준비 하였습니다.
얼핏 어려운 요리일 수 있지만 김수진 강사님과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복잡하지 않고 손쉽게 완성하였습니다.
고기의 잡내와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닭을 끓인 물에 초벌로 삶아주는 과정은 꿈&꿈 식당주방에서 함순희 선생님이 지원해 주셨습니다.
재료 손질 난이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분들이 직접 감자의 껍질을 벗기는 과정을 도전하였습니다.
각자 사용하는 도구와 방식은 다르나 깔끔하게 손질한 감자와
당근과 양파 채소들을 깍둑썰기 방법으로 완성하여 결과물을 보며 흡족해하는 모습들이
너무나도 보기 좋았습니다.
손질이 완성된 재료들을 가지고 김수진 강사님의 조리 방법 순서에 따라 진행하였습니다.
같은 재료로 열 사람이 만들어도 열 가지 다른 맛이 나오는 게 요리의 신비가 아닌가 싶습니다.
솜씨 좋은 맛집, 전설의 명장 셰프와 톡톡 튀는 신세대 요리사들이 만든 요리들도 맛있겠지만 지금, 이 순간 우리 이용자들이 만든 요리가 최고의 맛이라 표현하고 싶습니다.
이번 행복한 밥상 나눔 사업 4회차에도 꿈&꿈은 미래를 꿈꾸는 발달장애인과 그 꿈을 지원하는 사람들이 함께 꿈을 담아 맛있는 ‘닭볶음탕’을 완성하여 영월군자원봉사센터에 잘 전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