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리 미국 워싱턴으로 이민간 친구가 매년 그랬지만 이번에도 멋진 신년카드를 보내와 나도 성의를 보내야겠다 생각하다, 고향에 사계를 영상으로 꾸며 보냈더니 참 참신한 아이디어라고 했다.
미국 떠난지 30년이 지난 도일주 친구가 예전 장가갈 때 고향 청산의 황토 흙을 한바구니 담아 보냈더니 특송료가 엄청 나왔지만 나름 흐뭇했다. 고향에 흙내음을 전한다는 그런 순수한 마음으로 영상을 꾸몄다.
고려조 때 부터 불려 온 충북 옥천군 청산이 올해로 지명탄생 1060년을 맞았습니다, 전국서 유례드문 1천년 지역명을 지닌 이름처럼 '청산에 살리라' 아름다운 청산의 4계를 새해 영상카드로 선물 합니다, 보청천과 도덕봉 힘찬 기운 받아 새해에도 더욱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고향은 모든이에게 새힘을 준다 고 합니다, 우리나라를 비롯 전세계 평화운동 위해 대통령 퇴임 후에도 헌신해 온 지미 카터 제39대 미국 대통령은 재임 중 힘들때 마다 어린시절 다니던 초등학교 교정 벤치에 앉아 꿈꾸던 시절을 그리며 재충전의 기회로 삼았다고 합니다.
사춘기 시절 고향을 떠난 저도 매년 두번씩은 어머니를 모시고 동생과 함께 고향을 방문하면서 새론 활력을 찾곤 했습니다. 2023 신년영상카드에 삽입된 사진들은 수 십년간 발길 닿는데로 촬영한 일부자료들로 꾸며 졌습니다.
또한 아래 세 분의 소중한 자료들도 보내주시어 더욱 감사 드립니다.
-문화예술에 탁월한 감각으로 귀촌하고 고향 교평리 평상목에 둥지를 튼 고광덕 (청산초 59회)후배님,
-노래,악기, 사진 등에 통달한 청산 예능인 동창 이용규 친구
-1960년대 부터 30여년간 청산초등학교 앨범을 제작하시고 그림에도 뛰어난 소질을 보이신 박영곤 친구 (청산초52회) 선친이신 고 박두현 옹 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영상 삽입된 음악은 그룹 아바의 (Background music Happy New Year_ABBA)곡이 불행했던 러시아_우크라이나 전쟁사를 기록했던 2022년 아픔을 딛고 2023년엔 '세상 모든이가 친구가 될 수 있다' 라는 가사가 와닿아 배경음악으로 삽입 되었습니다, 그룹 아바에 감사 드립니다. (2023년 새해, 제작자 전대식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