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기 용량 : 1250HP-2P-6600V
BEARING : SLIDE BEARING
급유방식 : SELF LUBRICATION (LOOSE OIL RING)
<사진1> 전동기 설치 상태

<사진2> OIL LEVEL이 조금 높은 상태입니다만 특별히 문제는 없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사진3> 윤활유를 자체에서 교체하면서 OIL LEVEL GAUGE상부까지 주입한 상태

<사진4> 윤활유를 자체에서 교체하면서 OIL LEVEL GAUGE상부까지 주입한 상태

위의 <사진3>과 <사진4>와 같은 상태에서 운전시 어떠한 문제가 발생할까요 ?
MECHANISM적으로 설명이 가능하셔야 합니다.
첫댓글 OIL LEVEL이 높으면 저항이 높아지게 되면서 OIL RING의 회전에 방해가 생겨
급유량 저하-> 윤활유량은 공급될 수 있으나, 냉각유량 부족-> 온도상승 예상됩니다만
현상은 어떠한지 ?
MECHANISM 적으로 정답입니다만
OIL를 배출시켜서 정상적인 OIL LEVEL로 복원시켜도 온도가 떨어지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언제가 한번가서 직접 전동기로 부터 현상을 들어 보아야할 것 같습니다.
오일레벨을 맞추는것이 어려운가요? 오일레벨이 높으면 축단을 타고 모타내부로 오일이 침투하는것 같은데 초보자 의견이라 도움이 될지 모르겠군요
어렵지 않습니다
많이 주입하면 좋을 것은 없습니다.
물론 부족하면 냉각유량 부족으로 온도가 상승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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