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동우회 산악회

산행정보 스크랩 중국의 5대 岳山중 가장험한 “화산”
삶을사랑 추천 0 조회 19 12.09.27 12:13 댓글 4

삶을 사랑하며 중국에서 가장험한 岳山 "화산 " 산행

섬서성(陝西省) 시안(西安)에서 동쪽으로 120 km 떨어진 곳에 있는화산(華山2,160m )은

중국을 대표하는 가장 험한 산이다

화산이란 산봉우리가 멀리서 보면 꽃모양 같다 하여 지어진 이름이다.

나는 베낭메고 인천에서 배타고 중국연태로 또 그곳에서 기차타고  화산까지 갔다. 화산에서 11시간

산행한후 다시 갔던 대로 되돌아왔다.

이제 8일동안 혼자 화산까지 다녀온 내용을 자세히 남기고자 한다.

화산을 산행하게된 동기 : 중국에서 가장 아찔하고 위험한 화산의 “장공잔도“를 산행하고

싶었던차에 7박 8일 중국연태 자유여행 저렴한 배표가 있고 또한 배에서 내리면 바로 화산까지

가는 기차도 있기에,

댕겨온날 : 2012. 9.6 ~ 9. 13 (7박8일)

누구랑 : 달랑 나혼자

날자별 스케줄

9월 6일 : 17:00 인천국제여객터미날에서 중국연태행 향설란 배타고

9월 7일 : 11:00 배에서 내려 연태역에서 화산가는 왕복기차표 사서 15:17분 화산역 으로 출발

9월 8일 : 15:10 화산역에 내림 화산역 왼쪽에있는 마을버스(3위엔) 타고 화산산행 매표소에서

산행입장료와 셔틀버스표구입 농가에서 민박하는집에 숙소정함 (1일 60위엔)

9월 9일 06:30 ~ 17:30 11시간 동안 화산 산행 후 농가 민박

9월10일 14:40 시안에서오는 좌석열차타고 연태로 출발

9월11일 13:10 연태 도착

9월12일 16:00 연태항에서 배타고 9월13일 11:30 인천도착

비용 :향설란 왕복배삯 16만 5천원 (배안에서 식사4끼포함)

연태~화산 왕복 기차표 525위엔 (갈때표는 침대.올때는 좌석표)

여관비 : 1일 60위엔 3일 합이 180위엔

화산 입장료 90위엔 (나는 50%할인) 왕복 셔틀버스 40위엔

화산 케이블카 올라갈때만샀슴 64위엔 (나는 20%할인)     기타 컵라면과 물은 한국에서 가져감

중국돈 환전은 중국돈 1위엔당 한화 179원에 함

댕겨온 소감 : 당분간은 꼭 가보고 싶은 산이 별로 생각안남

둘도아닌 혼자 배를 36시간 기차를 48시간  돌산의 계단길을 11시간 산행했으니.........

그것도 오직 8일동안 화산을 등산하기위해......

사진 모음

인천항의  향설란 배안에서 바라본 낙조와 다음날 중국 연태항 바로 옆에있는 연태역 앞이다

▼ 연태에서 화산가는 침대칸 열차표이다. 본인이 여권을 가지고 사야되며 24시간소요?다 거리는1,580km이다

화산역이다,조그만하다. 역앞광장에 화산 매표소 거쳐가는 버스이다(요금 3위엔). 화산 매표소는 새로 지어

깨끗하다. 화산 산행을 일찍 조용하고 편하게 할려면 전날 미리 입장표와 셔틀버스표를 사둬야한다. 그래야만

다음날 남들보다 반시간 먼저 산행할수있다. 왜냐면 다음날 모든 매표소에서는 아침 7시정각에 표를 팔기에

그때쯤이면 나는 산행문을 들어서서 셔틀버스를 15분 정도타고 가서 케이블카 표를 줄안스고 사서 올라간다

참고로 화산입장료는 나는 50%할인,케이블카는 20% 할인이다. 표를사거나 입장할때는 여권을 보여줘야한다.

일반 산행객들은 산문에서 입장표를 사고 있는동안 나는 케이블카를 3번째로 타고 올라갔다. 왜냐면 오늘이

일요일이라 사람이 많기때문에 미리 앞서 산행하고싶고 또 나는 조용한 산행을 좋아하기때문이다.

이곳산위 여관에서 잠을잔 약간의 중국인들이 있을뿐 산행은 즐거웠다.

화산의 북봉,서봉을거쳐 정상인 남봉 2,154m 에 도달했다. 그렇게 힘들지는않았다.

중국에서 가장 아찔하고 위험하고 한편으로는 화산의 진수또는 화산의 절경? 이라 일컷는 "장공잔도"

이다 나는 이곳을 중국 젊은들과 함께 건너며 내디카로 사진을 찍어달라고 했지만 이들은 무서워서

인지솜씨가 없어서 인지 찍은 사진이 마음에 안들어 다시 두번째로 이곳을 건너며 전문 사진사에게

돈을 30위엔 모두 90위엔주고 이곳을 건너며 사진을 찍었다. 이곳을 건너면 안쪽에는

바위샘터가 있고 끝이 안보이는 천길 절벽에 커다란 석굴로된 大朝元洞 도관이 있다.

일출이 유명하다는 동봉을거쳐 하산길 "금쇄관"에서 만난 인파들 !나는 이제여유있게

내려가는 길인데 이들은 앞사람 뒷모습만..... 내려갈때는 케이블카를 안타고 지취

화산로길로 내려오면서 300여m의 폭포수와 주위의 절경을 보면서 걸어 내려왔다.

이틀동안 잠을잔 농가 민박집이다. 말이 시골민박이라지만 완전 장사속이다. 잠자는것은 하루에 60위엔

이지만 식사를 주문하면 무척 비싼편이다.

화산에서 연태까지 약24시간 좌석에서 앉아가는동안 중국젊은이들과 맥주도 마시고 대화도

나누며 연태역에 내려서는 헤어지기가 아쉬운듯 기념 사진도 찍었다.

연태에서 인천가는 배는 코인여행사에서 저렴하게 사준배표(1등실침대 4끼식사포함 16만5천원)

로 즐거운 여행이 되었다. 인천대교 아래서 나와 내가탄배(스크?)

화 산 산 행 동 영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