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습서: 포토샵 커브
Photoshop 곡선 도구는 아마도 가장 강력하고 유연한 이미지 변환이지만 가장 위협적인 도구 중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사진작가가 빛으로 효과적으로 페인트하기 때문에 곡선은 빛의 두 가지 주요 영향인 톤과 대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연습의 중심입니다. 색조 곡선은 또한 다른 영화 유형에 고유 한 성격을 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이 작동하는 방법을 이해하면 어떤 영화를 모방 할 수 있습니다 - 이제까지 사진을 다시 촬영 할 필요없이.
작동 방식
포토샵 수준과마찬가지로 곡선 도구는 입력 톤을 선택하고 선택적으로 스트레칭하거나 압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검은색, 흰색 및 중간점 컨트롤만 있는 레벨과 달리 토널 곡선은 앵커 포인트(아래 작은 사각형, 총 16개)를 사용하여 제어됩니다. 주어진 곡선의 결과는 테스트 입력 톤을 곡선까지 따라 생성된 출력 톤으로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심을 통과하는 대각선은 색조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두 개의 간격이 있는 입력 톤을 따르는 경우 곡선의 경사가 증가함에 따라 분리가 늘어나고 경사가 감소하면 톤이 압축됩니다(원래 대각선과 비교). 압축 된 톤이 대비를 덜받는 이미지 히스토그램 튜토리얼에서 기억하지만, 뻗어있는 톤은 더 많은 대비를 얻습니다. 아래 곡선 유형 위로 마우스를 이동하여 이러한 변경 사항이 이 과장된 예제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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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르다: |
고대비 | 낮은 대비 |
토널 라벨을 표시? |
예 | 아니요 |
참고: 위에 표시된 곡선과 히스토그램이 광도(RGB가 아님)에 적용되고 표시됩니다.
위에 표시된 곡선은 "S 곡선"과 "반전된 S 곡선"의 두 가지 가장 일반적입니다. S 곡선은 그림자와 하이라이트를 희생하여 미드톤과 대비를 더한 반면, 반전된 S 곡선은 반대입니다. 이러한 히스토그램을 변경하는 방법과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변화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주목합니다: 보트의 측면과 아래쪽에 반사 세부 사항은 역식 S 곡선에 대해 명확해지고 물 질감이 더 씻겨 나간다(그리고 S 곡선의 반대).
동기 부여: 다이나믹 레인지 & 필름 커브
이것이 항상 절충안이라면 대비를 재분배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실제 장면에는 종이에서 재현할 수 있는 것보다 더 큰 가벼움범위(동적 범위)가포함되어 있으므로 항상 톤 범위를 압축하여 인쇄물으로 재현해야 합니다. 커브를 사용하면 제한된 다이나믹 레인지를 더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미드톤 콘트라스트는 지각적으로 더 중요하므로 그림자와 하이라이트는 일반적으로 이 색조 압축의 대부분을 부담하게 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영화와 사진 용지는 S 곡선과 유사한 것을 사용하여 중간 톤 대비를 유지합니다. 이미지 위로 마우스를 이동(오른쪽)하여 S 곡선이 미드톤의 대비를 유지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확인하고 실제 필름 곡선(아래)과 유사성을 기록합니다. 각 필름의 독특한 캐릭터는 주로 색조 곡선에 의해 정의됩니다.
(코닥 수프라 II 용지 표시)
또한 카메라(이상적으로)는 각 픽셀에 닿는 광자의 상대적 양을 추정하지만, 눈/뇌는 실제로 가장 큰 가벼움 범위에서 최대 시각적 감도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색조 곡선을 적용합니다. 따라서 카메라는 정확성을 유지하기 위해 RAW 파일 형식에 자체 색조 곡선을 적용해야 합니다. 또한 각 유형의 디지털 센서에는 고유한 색조 응답 곡선이 있으며 PC/Mac 컴퓨터도 이미지(감마)를 표시할 때 다른 색조 곡선을 적용합니다.
요약: 색조 곡선은 한 가지 형태의 모든 이미지에 필요하며, 이는 우리의 눈, 필름 에멀젼, 디지털 카메라, 디스플레이 장치 또는 후처리 에 사용됩니다.
실제로: 개요
곡선의 핵심 개념은 한 색조 영역에서 도 다른 색조 영역에서 대비를 추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즉, 곡선 도구는 대비를 재분배하기만 하면 됩니다. 따라서 모든 사진에는 "대비 예산"이 있으므로 대비를 균등하게(직선 라인) 또는 불평등 한 할당 (다양한 경사)으로 확산하여 지출하는 방법을 결정해야합니다.
또한 곡선은 항상 토널 계층 구조를 유지합니다(음의 경사가 있는 드문 곡선이 사용되지 않는 한). 즉, 변환 하기 전에 특정 톤이 다른 톤보다 밝은 경우, 그것은 여전히 밝은 것입니다-반드시 같은 금액으로.
위에 표시된 세 개의 앵커 포인트(각각 그림자, 미드톤 및 하이라이트)는 일반적으로 필요한 모든 점(흑백 점 이외에)입니다. 까다로운 측면은 앵커 포인트의 사소한 움직임조차도 최종 이미지에 큰 변화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경사의 갑작스러운 변화는 점진적인 색조 변화와 지역에서 톤을 스트레칭하여 포스터화를 쉽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드러운 곡선을 생성하는 적당한 조정은 일반적으로 가장 잘 작동합니다. 추가 미세 조정 능력이 필요한 경우 곡선 창의 크기를 확대해 보십시오.
조정 할 때 이미지 히스토그램에주의를 기울이라. 특정 색조 피크에서 대비를 높이려면 히스토그램을 사용하여 더 큰 경사 영역이 이 피크 위에 떨어지는지 확인합니다. 각 앵커 포인트를 드래그할 때 라이브 변화를 보기 위해 히스토그램 창(창> 히스토그램)을 여는 것을 선호합니다.
빈 색조 범위 활용
대비 절충안의 예외는 히스토그램 가장자리또는 색조 피크 사이의 간격으로 사용되지 않은 색조 범위가 있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간격이 히스토그램의 가장자리에 있는 경우 이 사용되지 않는 색조 범위는 흑백 앵커 포인트(레벨 도구와 마찬가지로)와 함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색조 피크 사이에 간격이 발생하면 곡선이 있는 고유한 기능은 이러한 사용되지 않는 톤의 대비를 감소시켜 실제로 이미지에 존재하는 톤에 사용할 대비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 예제에서는 곡선을 사용하여 하늘과 어두운 단풍 사이의 색조 간격을 닫습니다.
전체적으로 더 부드러운 톤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법과 미드톤과 하이라이트가 히스토그램에 다소 변경되지 않는 상태로 유지되는 방법에 유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