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극복 프로젝트! ‘2009 코스메틱 인터넷 마케팅 성공 전략 세미나’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창간 10주년을 맞는 본지가 2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인터넷쇼핑몰 창업교육 나우앤 아카데미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세미나에는 30여명의 CEO와 마케팅 담당자 등 업계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가 고조됐다.
문가현 아이보스 교육담당 |
본지의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화장품도 온라인 시대다’로 △지피지기 백전불태- 사이트 분석 및 마케팅 운영(문가현 아이보스 교육담당) △쇼핑몰 성공사례 및 사이트 기획( 송현숙 노노스 대표) △인터넷 마케팅 실무가이드(김수연 디지털피쉬 실장) △인터넷쇼핑몰 마케팅이란?(장권철 나우앤아카데미 대표) 등 모두 4개의 강의가 진행됐다.
문가현 아이보스 교육담당은 로그분석과 검색분석을 통한 운영 사이트의 객관적인 지표 마련의 필요성, 다양한 벤치 마킹을 통한 온라인 광고 방법, 그리고 키워드 광고의 운영 노하우와 제휴 마케팅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다.
송현숙 노노스 대표 |
송현숙 노노스 대표는 2009년 온라인 디자인의 변화, 소비자의 감성과 서비스의 속도, 주력 키워드를 활용한 쇼핑몰 제작, 코스메틱 온라인 홍보& 기획페이지 기획 등 최근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 포인트와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그중에서도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모션, 쇼핑몰 기획에 있어서의 슬로건과 컨텐츠, 디자인, 커뮤니티 등 4대 핵심기법을 소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수연 디지털 피쉬 실장은 바이럴과 블로그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조명하며 커뮤니티와 연계된 프로모션 기법과 네이버 활용법, 온오프 믹스 마케팅과 샘플 활용법, 키워드의 중요성 등 마케팅 담당자들이 직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강의를 실시했다.
김수연 디지털 피쉬 실장 |
장권철 나우앤아카데미는 현재 사이트의 위치 파악과 데이터 활용법, 오픈마켓 활용법, 구매후기와 재구매의 관계 등 쇼핑몰에서의 화장품 판매기법과 마케팅 솔루션을 소개했다.
본지의 이번 세미나는 전자상거래 시장의 급속한 성장, 소비형태 변화에 따른 인터넷쇼핑몰에서의 화장품 판매증가 등 온라인이 브랜드 파워를 높이고 매출을 촉진할 수 있는 신동력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점을 감안해 기획됐다. 또한 각 회사들이 온라인을 활용해 바이럴과 제휴 마케팅, 그리고 다양한 광고․홍보, 화장품 판매 등에 나서고 있지만 정확한 실전가이드가 부족한 점을 감안, 이에 대한 대안책 마련 차원에서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