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고귀함의 상징인 에메랄드색 유행
패션 트랜드는 "활기와 클래식"
<색으로 만드는 이미지>
휴식이 필요하면 "그린", 활기가 필요하면 " 레드"
[그린] 풍부한 자연의 색이다. 자연의 이미지 그대로 휴식, 재생등의 이미지를 지니고 있다.
스트레스및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치거나 휴식이 필요할 때 본능적으로 연상되는 색이다.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고 편리함과 상쾌함을 느끼게 한다.
또한 눈의 피로를 줄여주며 집중력을 좋게하는 색이다.
스타벅스, 풀무원, 이브자리 등은 그린색의 CI를 가지고 있다.
[블루]신뢰감을 주는 색이다. 강한 카리스마와 함께 차분함을 동시에 갖고 있는 색이다.
그래서 기업이나 CI나 마케팅 등에 활용도가 높다.
블루는 호흡과 맥박, 근육활동, 뇌파등에 작용해 긴장감이나 불안등을 가라 앉게하는 신경 안정의 효과도 있다고 한다.
우리가 블루를 접했을 때 정신적으로는 논리력, 분석력, 통찰력을 증진시키며 불면증이나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자신감을 만들어 준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CJ, cgv영화관은 블루를 기조색으로 사용하고 있다.
[레드] 사람이 이름 붙인 가장 첫번째의 색이며 가장 오래된 색의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피와 생명, 사랑과 증오를 상징하며 좋든 나쁘든 열정을 나타내는 색이다.
적극적이고 역동적인 색이다. 레드의 이미지는 자신감, 활동적이고 생동감이다.
심리적으로 심장을 자극하여 다소 불안감과 긴장감을 초래하기도 하지만 다양한 아이디어와 감성을 자극하기도 한다.
그래서 자신감이 없거나 우울할 때 레드컬러의 패션은 기분 전환용으로 권할만 하다.
코카콜라, 붉은 악마, 대한 적십사가 레드의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다.
[옐로우] 태양의 색이다. 명랑하고 쾌활한 느낌이다. 낙천주의자들의 색이며 친절함을 나타내는 주요색이다.
밝고 따뜻한 느낌을 통해 우울증과 날카로운 심리에 안정감을 주는 효과가 있다.
옐로우에 마음이 기운다면 그 사람의 마음은 빛의 밝음과 따뜻함을 원하고 있다는 것이다.
고통스러운 기억을 잊고 밝은 희망을 찿고자 할 때 인테리어, 소품, 침실등 주변환경에 옐로우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이마트, 맥도날드, 에스오일등이 옐로우를 기업이미지로 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