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가 꽃을 피우며 우리 곁으로 한층 다가온 봄기운을 느끼는가 했더니, 오늘은 이를 시샘이라도 하듯 꽃샘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어느때보다 큰 일교차로 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 됩니다..
추운 겨울동안 잠시 쉬었던 나의 전원일기를 다시 시작하면서 학부모님들께 인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나의 전원일기 지기 이사장입니다.
올해에는 전원일기에 작은 변화가 있습니다.
어린이집 친구들과 학부모님들이 함께 하는 전원일기를 위해 "무궁화 어린이집 체험 농장"을 준비하였습니다.
면적은 630평(2084㎡)이며 어린이집에서 800m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6세, 7세 친구들은 반별로 일정 면적을 할애해 직접 체험할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희망하시는 학부모님께는 선착순으로 5가구에 주말농장을 분양할 예정이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왠지 제가 제무덤을 파는 느낌 ㅋㅋ). 분양 면적은 5~7평 내외이며 퇴비와 비닐은 실비로 자부담입니다.
이번주와 다음주에 거름을 하고 비닐 멀칭을 할 예정입니다.
창고를 만들고, 친구들이 체험후 쉴수 있는 원두막을 만들어야 되는데, 제가 직접하려다 보니 천천히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소 늦게 진행 되더라도 양해 바랍니다.
2월 마지막주에는 거제 밭에 거름을 주고, 관리기로 땅을 갈고 비닐 멀칭을 하는 농사 준비를 하였고,
지난 주말에는 씨감자20㎏을 심었습니다. 자색 감자는 이번 주말에 심을 예정입니다.
매실밭과 배나무, 감나무, 고사리밭, 땅두릅밭에 풀을 제거하고 거름을 주어 기본적인 농사준비를 하였습니다.
표고버섯은 잘 자라고 있으나 날씨가 건조해 성장이 많이 늦어 조금 속상하네요.
올 한해도 친구들의 안전한 먹거리와 체험활동를 위해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무궁화 가족을 위한 주말농장 분양을 희망하시는 학부모님은 신청바랍니다.
원장님을 비롯한 무궁화 교직원 모두는 친구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학부모님들의 무궁화에 대한 믿음과 사랑에 보답하겠습니다.
다음 전원일기에서 뵙겠습니다.
첫댓글 이사장님 수고가 많으십니다.
아이들을 아껴주시고, 아이들을 위해 애 쓰시는 모습에 감동도 하고.. 항상 감사를 드립니다.
올 한해도 우리 애들 잘 부탁드립니다. ^^*
격려 감사합니다~~~ *^^*
항상 무궁화의 발전을 위한 아낌없는 충고와 격려, 믿음과 사랑에도 감사드립니다.
다른말은 필요하지 않을거같네요 그냥..이사장님 최고!!!아이들 생각하시는 마음에 항상 감사드리네요~
드디어...주말농장 오픈하시네요 ^^~멋지십니다~~~조금 힘들고 어렵긴하겠지만... 꽃과열매...식물을 좋아하는 아들을 위해 팔번쩍! 분양신청 해봅니다~^^
오예~~!! 저도 분양 신청해 봅니다요~
글을 좀늦게 확인했네요..
이사장님 계획하신 텃밭가꾸기가 시작되어
앞으로 바쁘시고 고생많으시겠습니다..
아직 분양 텃밭이 남았다면 저도 조심히
신청해 봅니다..
이사장님 언제 심으러 갈 수 있을까요?? 삽이랑 씨앗이랑 샀는데......^^*
이사장님 저희도 신청 하고싶습니다.5~6 평 정도 면 된답니다...
땅을 갈아서 이랑을 만들었으나 흙의 굵기가 너무 굵어 새로 작업을 해야 되는 관계로 다소 지연되고 있으나 봄농사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다음주에는 가능 할것 같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농장 일을 시작 하기전 신청하신 학부모님들께 개별 연락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