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울 그룹주, 쌍용차 인수전 참가 소식에 '강세'SBSBiz 입력 2022. 06. 10. 08:46 댓글 0개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정유/LPG 관련주
국제유가가 배럴당 120달러를 돌파하면서 3월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하자 관련주가 들썩였습니다.
현지시간 8일 뉴욕상업거래소에서 거래되는 7월물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배럴당 122.11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영국 런던의 국제 선물거래소(ICE)에서 브렌트유 8월 인도분 선물 가격도 2.5% 오른 123.58달러로 마감하며 지난 3월 8일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로봇 관련주
로봇산업 규제가 완화될 것이란 전망에 로봇주 주가가 일제히 올랐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로보티즈를 방문해 자율주행 로봇의 보도 통행을 허용하는 등 규제 개선을 언급한 점이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날 "정부는 반도체,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로봇 등 첨단산업의 세계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며 "특히 첨단산업 분야 인력양성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카메라모듈 관련주
삼성전기가 테슬라 전기트럭의 카메라 모듈 전량 수주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카메라 모듈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삼성전기는 지난 1·4분기 말 진행된 테슬라의 전기트럭용 카메라모듈 수주 계약에서 전량 수주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테슬라는 전기트럭 ‘세미’를 비롯해 모델S, 모델3, 모델X, 모델Y 등에 필요한 카메라모듈 입찰을 진행했습니다.
◇ 쌍방울 그룹주
쌍방울 그룹이 쌍용차 공개입찰 인수의향서 제출을 마쳤다는 보도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쌍용차는 현재 인수 예정자와 조건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공개 입찰을 통해 인수자를 확정하는 '스토킹 호스'(Stalking Horse) 방식으로 재매각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입찰에서 인수의향자 또는 입찰자가 없거나 KG컨소시엄의 인수내용보다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입찰자가 없으면 회생법원의 허가를 받아 KG컨소시엄이 최종 인수예정자로 선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