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바우닷컴
www.bokbau.com
특허받은 신개념 유통시스템!
농촌도 돕고, 복돼지 저금통도...
정직한 제품,저렴한 회원가 구매,무료택배..
MOT(Moment of Truth)란"Moment De La Verdad"란 스페인어를영어로 옮긴 것으로 스페인의 투우에서 투우사와 소가 일대일로 대결하는최후의 순간을 가리킨다.원래 이 말은 투우사가 소의 급소를 찌르는 순간을 말하는데,
'피하려 해도 피할 수 없는 순간' 또는 '실패가 허용되지 않는 매우 중요한 순간' 을 의미한다. MOT(Moment of Truth) 마케팅의 개념은 80년대 스칸디나비아 항공(SAS)의사장인 얄 칼슨이 새로운 경영기법으로만들어 낸 용어이다.그는 1970년대 말 오일쇼크로 2년 연속으로적자를 기록한 이 회사에 지난 81년 39세의나이로 사장이 됐다.그는 부임하자마자
"직원들이 고객을 만나는15초 동안이 진실의 순간" 이라고 말했다. 15초 동안에 고객을 평생 단골로 잡느냐 원수로 만드느냐가 결정된다는 것이그의 주장이었다.즉, 고객과 접촉하는 모든 순간이모두 가장 중요하고, 진실의 순간이므로 이를 잘 관리해야 한다는 것이다. 칼슨은 15초 동안의 짧은 시간이결국 스칸디나비아 항공의 전체 이미지, 나아가 사업의 성공을 좌우한다고 강조하였다. 이처럼 진실의 순간의 중요성을 자각하고 집중적으로 관리한 지 일 년 만에 스칸디나비아 항공은 800만 달러의 적자 기업에서 7,100만 달러의 흑자 기업으로 바뀌었다.
- 안종배(디지털 문화 대학교수) - ------------------------------------------누구에게나 초미의 순간이 있습니다.즉 어떤 일에 집중을 해야 하는 때가 있는데 이 때를 잘 잡을 때 승패가 결정됩니다. 그런데 이 짧은 집중의 시간은 언제나 준비하고 깨어있는 자에게 찾아오고 또 찾아온 이 순간을 포착해야성공으로 이룰 수 있습니다. - 집중은 준비에서 시작된다. -
출처: bokbau 원문보기 글쓴이: 복바우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