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다 787B 는 어떤 차 ?
출처 : http://www.notey.com/
일본 차의 유일한 르망 24 시 우승차
마쓰다 787B 는 마쓰다가 르망 24 시간 레이스 참전을 위해 제작 시판 차를 기반으로하지 않는 프로토 타입 레이싱 카이며 , 1991 년에 종합 우승 한 일본 차입니다 .
2016 년 현재 역대 르망 참전 일본 차의 유일한 우승 차량이기도합니다 .
사실 2 종류 (787 과 787B) 시스템이 기본 형식이되는 787 은 최고 속도 중시의 세팅이며 , 787B 는 코너링 중시의 세팅 된 개념이 다른 두 가지 체제 중 하나입니다 .
* 르 망34:프랑스 르망 지역에서 1923년부터 개최되기 시작한 세계 자동차경주대회다. 대회는 24시간 동안 레이서 3명이 번갈아 가며 13.629km에 달하는 서킷을 가장 많이 도는 차량이 우승하게 되는데 이를 지옥의 레이스라 부른다. 또한 24시간 동안 300km가 넘는 속도로 주행해야 하므로 차량의 성능도 우승을 위한 중요 요소가 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르망 24시간 레이스 [Le Mans 24-hours Race, Le Mans Endurance Series] (용어해설)
스포츠 자동차 내구 경주[endurance race]이다
654cc 의 로터리 엔진4기를 탑재 (2,616cc) 의 가변 흡기기구의 자연 흡기 왕복 엔진이 주류 중에서 유일의 로터리 엔진 우승 차량이기도합니다 .
787B 엔진 형식 이름은 R26B.
R 은 레이싱 용 , 26 총 배기량에서 B 는 로터와 하우징의 치수가 기본이되는 13B 엔진에서 유래 .
13B 계 엔진은 시판 차에서는 마즈다 안 휘니 RX-7 (FC3S · FD3S) 와 RX-8 에 인계 된 명기이며 , 시판 차 소유자는 엔진이 같은 계열 뿌리로 787B 에 존경과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
출처 : http://autokult.pl/
마쓰다 787B 주요 제원
■ 섀시 : 방탄복 탄소 섬유 복합 모노코크
■ 서스펜션 ( 전 ) : 더블 위시 본 뿌루롯도 식 인 보드 , 비루 슈타인 스프링 댐퍼
■ 서스펜션 ( 후 ) : 더블 위시 본 최고의 로커 식 인 보드 , 스프링 댐퍼
■ 길이 : 4,782 mm
■ 전폭 : 1,994mm
■ 전고 : 1,003mm
■ 트레드 : 1,530 / 1,450mm (787) 1,534 / 1,504mm (787B)
■ 휠베이스 : 2,640mm (787) 2,662mm (787B)
■ 엔진 : 마쓰다 R26B 2,616cc 4 로터 자연 흡기 수직 미드 쉽
■ 변속기 : 포르쉐 (962C 유용 · 장착 변경 ) 5 단 수동
■ 중량 : 830 kg (1831 lb)
■ 연료 : 이데미츠
■ 타이어 : 던롭 300-640 × 18 / 355-710 × 18 (275-620 × 17 / 330-700 × 17)
르망 24 시는 ?
출처 : http://revistacarrosemotores.com/
르망 24 시는 1923 년에 시작 프랑스 중부의 르망시의 일반 도로와 경기 전용 부가티 서킷을 사용한 복합 코스 , 샤 르트 경주장에서 열리는 내구 레이스입니다 .
F1 모나코 그랑프리와 미국의 인디 500 과 함께 " 세계 삼대 레이스 ' 의 하나라고합니다 .
24 시간 레이싱 속도로 계속 달릴에서의 가혹한도 크게 자동차로 내구성과 신뢰성을 시험하는 모터 스포츠계에서의 지위도 높은 레이스입니다 .
출처 : https://ja.wikipedia.org/
일본 메이커에 홀대 ?
사실 당시 내구 레이스의 실적을 쌓아 큰 경주에서 우승 가능성이 나온 마쓰다과 일본 업체들의 괴롭힘과 많은 규제 변경이 있었습니다 .
일본의 거품 경제시기에 수많은 일본 자동차 레이스에 참전하고 성적을 올리고 해서 아마 유럽권의 경계가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
마쓰다는 로터리 엔진을 1970 년부터 다른 팀에 제공 한 후 시판 차의 개조 시스템으로 참전 조금씩 실적 을 거듭 종합 우승을 노릴 757,767,787 와 계속 참전 했습니다 .
마쓰다는 일본 메이커 최초의 르망 참전 메이커 입니다 .
그리고 결국 , 위에서 언급 한 규정 변경으로 로터리 엔진의 사용이 1990 년까지 금지되는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
그러나 다행히도 많은 업체들이 1991 년 이후의 프로토 타입 자동차의 새로운 규격에 대응하지 못했기 때문에 1991 년까지 로터리 엔진의 참전이 인정됩니다 .
마쓰다 787B 마지막 레이스
특별 조치로 , 이것이 마지막 로터리 엔진의 참전이 마쓰다 참전도 마지막라고도했습니다 .
바로 마지막 기회 . 배수진으로 르망 24 시에 787B 가 2 대 (18 호차와 55 호차 ) 과 787 이 1 대 (56 호차 ) 체제로의 참전이 된 것입니다 .
마쓰다 웍스 컬러 787B · 18 호차 드라이버는 데이브 케네디 , 스테판 요한슨 마우 산드로 사라 세 사람입니다 .
레나운의 충전 컬러 787B · 55 호차 드라이버는 폴커 봐이도라 조니 허버트 , 베르트랑 가쇼 세 사람입니다 .
787B 의 당시 라이벌 팀
출처 : https://en.wikipedia.org/
마쓰다 787B 가로막고서는 종합 우승을 노리는 라이벌은 크게 3 팀있었습니다 .
1989 년 종합 우승 메르세데스 (5,000ccV8 기통 터보 ) 3 대 체제 , 이 때 F1 데뷔 전 미하엘 슈마허도 드라이버로 참전했습니다 .
다른 두 팀은 1988 년 · 1990 년 종합 우승의 재규어 (7,400ccV12 기통 ) 3 대 체제 , 1981 년 ~ 1987 년까지 7 연승의 포르쉐 (3,250cc 수평 대향 6 기통 터보 ) 는 대량의 항목입니다 .
마쓰다는 베이스가 된 마쓰다 767 의 630 마력에서 800 마력으로 향상시킨 엔진 ( 실제로 변속기 유지를 위해 700 마력에 세이브 ) 르망에 참전하는 프로토 타입 레이싱 카 최초의 카본 브레이크를 채용 , 최다 우승의 실적과 신뢰있는 포르쉐 제 변속기를 탑재 필승 태세로 도전했습니다 .
로터리 엔진의 처음이자 마지막 우승을 노리고 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
격전 끝에 일본 환희의 순간에
출처 : http://www.topspeed.com/
격투의 24 시간 계속 공격 787B.
자신들의 기술력과 팀을 믿는다
골까지 나머지 20 분의 시점에서 타이어 교환 후 이미 한 시간 반이나 계속 달렸던 당시 F1 드라이버의 조니 허버트를 교체하지 않고 믿고 유임 시켜는 초강수 전략으로, 조니 허버트는 탈수 상태에 빠져 시상식에도 나올 수 없을 정도로 쓰러졌지만, 기백 넘치는 자신들의 기술력과 팀을 믿었던 레이스 전략 787B (55 호차 ) 는 일본 차 최초로 종합 우승 르망 챔피언을 차지 합 니다 .
다른 하나의 787B (18 호차 ) 은 종합 6 위 , 787 (56 호차 ) 는 종합 8 위를 차지했습니다 .
명차 마쓰다 787B 의 현재
출처 : https://ja.wikipedia.org/
전설이 된 레이싱 카 마쓰다 787B.
2000 년 이후 , TV 프로그램 및 이벤트 주행 등으로 모습을 볼 기회가 많아졌습니다 .
우승에서 20 년째로 르망 주최 측에서 2011 년 르망 24 시 시작 전에 마쓰다 787B 한 개만의 데모 주행 의뢰가있었습니다 . 이때..마쯔다는 이 초대에 응할 가치가 있는가 ? 엔진을 장만 등 거액을 쏟아 복구 하 자는 결정에 마즈다로 고민에 고민.. 난항이었습니다,
결국, 리빌드 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그 결정에 대한 GO 사인이 나온 것이 동일본 대지진 일주일 전에 이었습니다.. 만약 결정이 더 지연되었다면 면 복구는 기대할 수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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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후 , 국내외의 서킷 이벤트에서 레이싱 스피드에서의 데모 주행이 많아져서 본래의 모습을 보이며 영광의 용자를 볼 수있게되었습니다 .
독특한 상쾌감이있는 날카로운 엔진 소리 , 가는 바늘이 화살처럼 찌르는 직선 가속은 지금의 시대 자동차라도 이에 필적 할 수 존재입니다 .
2011 년 르망 주행시 787B 온보드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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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의 머신 마쓰다 787B
1991 년 당시 아사히 계열에서 시작과 골을 생중계 틈틈이 다이제스트 방송도 일본 전역에서의 관심도 높았던 787B. 일반적으로도 널리 알려져 사회적 붐이 되고 전설로 남게 된 마쓰다 787B 르망 우승은 기억에 남는 위업입니다 .
787B는 마쓰다의 손에 의해 영구 보존되고 있습니다 . 항상 공격의 강행 전략 영광의 르망을 제패 한 유일한 일본 차 마쓰다 787B 의 영상이나 서킷 이벤트 등으로 기회 있으면 꼭 한번 보세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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