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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즈야 변경점?
얼마나 횡신과 횡보를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갈리지만
일반적으로 횡초가 그리 많이 쓰이진 않습니다.(원투정도는 가능)
주력 중단기가 딜레이가 많아졌으니 신기술 중단기를 잘 이용해야겠고,
(ex-육부시리즈) 잽도 느려서 주도권 잡기가 힘듦.
태그시절의 웨풍 딜케 압박의 미련은 접고 "4보단 좋아졌네" 하는 마음으로 시작하는것도
괜찮을듯 싶고 초풍위주의 싸움은 접고 중단류를 주로 사용해서 일단 풍류고르면 앉자하는
상대에게 "앉으면 죽인다." 이런 인식을 심어줘야 초풍도 먹히고 8프레임 잽류 압박을
얼마나 가드&파해하느냐가 카즈야살길& 철권5 조금이라도 승률올리는법이라 생각됩니다.
아래 몇가지 기술에 이득 프레임은 제가 태그나 4를 보고 5에서도 비슷하다
싶어서 쓴거니 틀릴수도 있습니다.
실전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술은 옆에 주력기라 적겠습니다.-제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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잽 lp 상(주력기)
앞잽(6lp)은 +2 or 3 -_- 프레임 이득(앞으로 레버 유지했을 경우;),
원원은 +1의 이득이 있음
카즈야 잽이 10프레임이라서 8프레임 잽을 가진캐릭을 사용하는 상대는 원투싸움에서
당근 이기겠지 요런 생각을 가진 상대에게 압잽을 가드시킨후 프레임이득으로 조금이라도
유리하게 게임을 운용하는것도 방법이라면 방법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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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광(lp.lp,rp) 상상중(주력기)
스티브섬광은 8프레임 카쟈는 10프레임 ^^ ...-_-;
섬광2타 가드시키면 카즈야가 "+1"이득
섬광 1타도 레버 앞으로 하고 쓰면 "+2 or 3"이득 가드시켰을경우( 뭐 앞잽과 같죠.)
2타히트시 보면서 3타입력해도 전타 히트.
** 딜레이 주면서 사용하면 데미지는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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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곡연권(lp,rp,rp) 상상상
데미지쪽을 생각하면 섬광보던 귀곡으로 쓰는것도 좋고.
헌데 성광은 히트후에 상대가 다운되므로 다운심리를 걸수있고
딜레이를 줄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귀곡연권은 전타히트시 상대방도 기상상태이고 프레임이득(1정도).
다운등으로 흐름 끊기는 걸 안좋아하면 귀곡연권을 사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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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풍신권 6n23 rp 상단(주력기)
상대가드시 +2 이득
일단 상대가 앉아버리면 그만이지만 못앉게 하는게 중요하겠고
3때 진은 초풍이 상단이지만 최강캐릭측이었으니 머 판정이 같은 상단초풍이라도
좀 다르지만-저늠이 앉으면 어캐하지 -이런식의 압박을 가지면서 쓸필요는 없는듯하고
사정권에서 튄다 싶으면 대초& 먹이감 던져주고 백초 이런식의 딜케플레이를 하되
태그때처럼 니가와 +가드굳히면서 딜케로는 이길수 없으니 적당히 쓰는 주력기.
태그때처럼 상단회피 생각하고 끌풍하다가 풍신쏘려고 질질 끌면서 가다가는
완전 상단회피 되는게 아니라 가다가 쳐맞기도 하고 또 측면까지 잡히니 이런것도
생각하면서 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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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꿈치 치기 4lp 중
(태그시엔 뒤잽4lp히트시 섬광확정였는데 좀 아쉬운부분)
상대 가드시 +2 이득
발동이 조금 느리고 리치가 짧아서 상대 백대쉬에 열라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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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참권 횡신 ap 상
히트시 상대방이 엎어짐 이때 파쇄축이 확정-- 제자리에 떨어질시 밟기도 확정
상단회피기능이 있지만 상단이라 앉아서 피한후 노리는 상대에게 쳐맞음.
직선공격 위주 상대와 대전시에 활용-헌디 잘 안맞어쥼 -_-;
머 4에선 좋은기술이지만 5에선 별로 안쓰는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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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중 (6RP) 중
오른손 흘리며(무시하며) 공격 (초풍은 못흘림)
상대 오른공격 노리고 쓰기엔 무리고
딜레이 주는 공격을 노려서 쓰면 그나마 괜찮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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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원권(3,rp) 중(주력기)
근접해서 가드시키면 딜레이없고.
좀 멀리서 가드시키면 10프레임류 다들어오지만
몇대 맞는다고 아끼기엔 아까운 기술입니다.
화랑이 플라 샤오 배후자세 스티붕 퀵턴으로 움직이면 기원권으로
잘보고 쳐줍시다.
기원권 카운터 히트시 초풍으로 쳐올리면 좋고 안되면
횡신 풍캔 대종 - 신 3단 기술(4 rp,rk,lp) 이나 3lprk 아니면
lk lp - 원투 - 초풍 이런식의 안전빵 연계기를 장착하고 꼬박꼬박 넣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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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rp 중
히트시 빠른 뇌신 확정
막히면 상대 원투에 들어옮.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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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어퍼 기상 lp,rp 중,중(주력기)
1타히트시 2타히트(거리때문에 안맞는 경우도 있지만.)
헌데 리치가 태그에 비해 짧아지고 막히면 상대 원투류확정.
웨켄더퍼, 풍캔더퍼 , 빠른기상더퍼(대각선 입력으로 깔짝앉은후 더퍼)등으로 활용.
1타히트하는거 보고 2타 입력도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저는 못쓰겠고 그짓거리 하려다
왼어퍼 한방만 쓰는 경우가 종종있어 걍 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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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부섬열각 3lp rk 중,상 (육부모두 주력기)
3lp가 앉은상대에게 히트시 2타확정.
rk는 상대를 공중으로 띄우고 후에 무난히 잽몇번 넣고 초풍정도가 무난.
(일타가드후 앉아버리면 2타 헛침)-
육부흉습권 3lp rp 중,상
상대 압박용.
육부흉명권 3lp-6rp 중,중
가드 딜레이가 -10으로 꽤 심각한 손실 프레임이지만 그런데
가드한 상대를 쳐내므로 딜레이손실 걱정은 없음. 다만 2타째를 횡신으로
회피할 수 있음.
위 세가지 판정보면 상호보완관계인데 2타가 상단인걸 노리는 상대에게
육부흉명권을 노리는등의 심리전이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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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종떨구기 6,rk (오른내려찍기) 중 (주력기)
때그때는 히트시 풍신으로 걷는게 가능해서 역전 콤보였지만
5에선 상대가드시 프레임이득과
히트시엔 3LP,RK 거리가 멀때는 대종확정
상대가 우종맞고 엎어지면 대쉬 밟기(다운시2rk) 확정
우종은 가드시키면 좋은기술이지만 태그때만큼의 프레임 이득은 없고
벽에서 좋은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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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은 점프킥 9lk 중
하단회피기- 막혀도 딜레이 없음.
철권5 밥샷이 마운트 걸라고 달려올때 유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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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rk 상단
카운터시 기원권과 같이 스턴은 풀수없고
뇌신권확정
싸보면 아시겠지만 자주 쓰일기술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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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브 종가르기(웨종)-웨이브 중립 RK- 중 (주력기)
더블어퍼의 딜레이로 더퍼를 태그때 만큼 사용하지 않으니
카즈야가 다가오면 일단 앉자 하는상대가 많은데 이런 심리를 이용해서
야금야금 갉아먹기. 데미지도 짭잘함.
대종(3,rk,rk) 중,중
견제식으로 중거리에서 밀고들어오는 상대에게 1타까지만 가끔 써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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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락쓸기 (6n23 rk rk) 하하
나락 꽝 (6n23 rk lp) 하중(주력기)
나락꽝 판정을 보면 아시겠지만 나락쓸기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나락일타 헛치고 2타째를 나락쓸기로 예상하고 앉는 상대는 요즘 없으니
풍캔으로 예상되는 중단기와 이지로 사용할수 있고 연계기등에도 많이 쓰이는 기술.
나락이 막혔을때는 다들 아실테고. 좋은기술이지만 양날의 검이니 만큼 적절히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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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기술외의 기술도 많지만 일단 실전에서 잘 사용되는 기술 위주로 대충 써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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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콤
5에서 벽콤의 중요성은 말안해도 아실테고 대전 동영상등에서 보이는 패턴을 위주로 써봤습니다. 리디님 글 참조-
일단 띄운후에 벽이 있는 스테이지라면 짭잘한 데미지를 뽑는 연계기와 데미지는 짭잘하지 않아도
일단 벽으로 몰고가는 패턴 두가지가 있습니다.
벽콤을 하려면 당연 후자쪽-(물론 데미지도 짭잘하고 멀리보내는 공콤도있습니다.
초초-잽-나락꽝정도)
일단 초풍 - 잽 잽 잽 잽 6rp 요런걸로 벽으로 몬후에 벽스턴을 성공시켰을시에
다운되어있으면 밟기 & 중단기로 다시 스턴을 만들수있습니다.
현재 자주 사용하는게 벽스턴시 우종후에 밟기 그후 또 이지---> 이런 형식의 팬턴입니다.
상대캐릭은 얻어맞고 또 이지걸리기 딱좋은 위치.
측면 벽스턴시에는 3lp4rp 후에 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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틀린점 있으면 지적해주세요.
첫댓글 좋은 매뉴얼~ 근데 벽콤이 조금 부실한듯.
잘봤습니다
저 벽콤 하나로 모든것을 해결합니다. 저도 그 동영상을 봤는데 처음에는 대종 후 한번 밟고 또 한번 밟습니다. 그러면 다음 이지때는 일어서려고 발악하는데 그 상대는 일어서다가 기원권 카운터 맞더군요. 또 대종 밟기,하단 막으면 육부섬각 기원 상단막으면 나락 1타 밟기 한마디로 하나로 데미지 엄청 주는콤보에요.
참고로 그 카즈야는 메가킹배 한국대회에 출전한 이동섭님입니다. 전적이 3000승 600패. legend시더군요. NIN님의 스티브와 보라미님의 샤오와 함께 그대회에서 제일 제눈에 잘해보이는 세분중 하나...그 윗 동영상을 못봐서...ㅋㅋㅋ 암튼 카즈야 잘하니깐 너무 좋더군요.
66rp히트시 뇌신을 약간 늦게 써줘야 중단각까지 들어감
잘봤습니다 카쟈 정리 제일 잘된듯. 대전팁도 좀 올려주시지.
<- 이사람 풍류고르면 일단 앉자 -_-; 하는 사람 ;
님들아 글을올리려면 어떻게하는거죠..??;; 그리구 철권카드는 어디서살수잇나요 ㅠㅠ?;;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