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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세이하 경기규칙
볼 : 길이 260-280mm, 세로둘레 740-760mm, 가로둘레 560-580mmmm, 무게 360-400g에 맞도록 한다.
선수 : 양팀 각각 12명이내의 선수로 한다. 교체 선수등 록은 2명의 프론트 로우와 1명의 세컨드 로우 포워드, 록크 선수를 포함하여 6명이내 로 한다.
시합시간 : 50분이내로 하고 똑같은 시간의 전호반으로 나누어 행한다. 휴식시간은 5분
스크럼미지 : 양팀 각각 5명으로 형성한다. 안전을 위해 프론트 로 우는 스크럼을 짜기 전에 서로 상대의 팔을 잡고 짠다. 록크는 서로 바인드해야 한다. 바깥쪽의 팔은 반드시 프롭의 허리를 감아 잡아야 한다. 스크럼안에 볼이 투입되어 스 크럼안에 볼이 안정되면 고의로 볼을 스크림안에 가두어 두어서는 안된다. 스크럼을 1.5m이상 밀수 없다. 스크럼에 볼을 투입하는 선수를 스크럼 하프라고 하며 스크럼에 나오는 볼을 최초로 플레이하는 선수이다. 스크럼이 끝날때까지 전원이 스크럼을 짜고 있어야 한다.
라인 아웃 : 라인 아웃에 참가할 수 있는 선수는 스크럼을 짜는 선수 와 볼을 패스하는선수를 포함하여 6명이내 선수로 하고 라인 아웃은 터치라인으로부터 10m이내에서 양측 4명이내의 선수로 줄지어 서야 한다.
오프 사이드 : 스크럼에 볼 을 투입하는 쪽에서 방어하는 상대측 선수 스크럼의 중아성을 한발이라도 넘어가면 오프사이드이다. 스크럼에서 나오는 볼을 최초로 플레이하는 선수가 볼을 투입하는 반 대쪽에서 방어할 때는 스크럼 오프사이드 라인을 한발이라도 넘어가면 오프사이드
19세이하의 경기규칙
선수의 수 : 교체할 수 잇는 인원은 양팀 각각 7명이내로 하고 선수가 부상으 로 시합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에 교체할 수 있다. 볼이 데드되고 레프리의 허가를 얻 은 경우에만 어떠한 이유에서든지 3명까지의 선수를 교체할 수 있다.
경기시간 : 전후반 각각 35분이내로 한다.
스크럼미지(scrummage) : 스크럼은 터치라인으로부 터 5미터 이내 골라인으로부터 5미터 이내에서는 형성하지 않는다. 안전을 고려해 각 프롭은 그 상대방의 상완을 잡고 스크럼을 짜기 전에 잠시 멈춰야 한다. 즉 스크럼 짜 는 순서는 쭈그려 앉고(crouch), 잡고(touch), 잠시 멈추고(pasuse), 짜는 것(engage) 이다. 8명의 선수로 짜고 끝날때까지 바인드하고 있어야 한다. 양측의 프론트 로우는 모든 경우에 3명의 선수이어야 한다. 머리는 서로 엇갈려서 짜야한다.
오프 사이 드(off side) : 스크럼에 참가하고 있는 선수들은 스크럼이 끝날때까지 그 스크럼으로 부터 떠날수 없다. 스크럼의 최후미의 선수즉 No.8은 스크럼으로부터 떨어져서 스크럼 으로부터 나온 자기 발 밑의 볼을 잡을 수 있는 유일한 선수이다.
경기방법
럭비 풋볼 게임의 목적은 각각 15명의 선수로 된 2개의 팀이 경기규칙과 스포츠 정신 에 입각하여 페어 플레이를 준수하면서 볼을 옮기고(carrying), 패싱(passing), 키킹 (kicking), 그리고 그라운딩(grounding)함으로써 가능한 한 많은 득점을 하는 것이며 보다 더 많은 득점을 한팀이 그 시합의 승자가 된다. 각 팀 15명이내의 선수에 의해 행해지며 교체할 수 있는 인원은 각팀 모두 4명이내이다. 정식으로 교체된 선수는 다 시 그 시합에 참가할 수 없다. 시합은 킥오프에 의해 개시되며, 그후 온사이드에 있는 선수는 경기규칙의 범위내에서 어떤때라도 다음과 같이 할수 있다. 볼을 잡거나 주워 올려서 가지고 뛴다. 볼을 다른 선수에게 패스하거나 던지거나 녹(knock)한다. 볼을 킥하든가 또는 다른 방법으로 볼 을 앞으로 나가게 한다. 볼을 가진 상대측 선수를 태클하거나, 밀거나 또는 어깨로 민 다. 볼 위에 엎어진다. 스크럼, 럭크(ruck), 몰(maul), 또는 라인아웃(line out)에 참 가한다. 인골에 볼을 그라운딩한다. 선수가 자기측 선수에게 볼을 밀어주거나, 던지지 않고 손에서 손으로 넘겨 주었을 경우는 패스(pass)이다.
득점방법
트라이(try)는 선수가 상대측의 인골에서, 최초로 볼을 그라운딩함으로 얻어진다. 만 일 상대팀의 부정한 플레이가 없었더라면 틀림없이 트라이가 이루어졌다고 인정될 경 우에는 트라이를 꼭주어야 한다. 골은 킥오프, 드롭아웃, 또는 트리킥에 의한 것이 아 닌 플레이스 킥 또는 드롭 킥으로 킥한 볼이 지면이나 키커팀(kicker team)의 선수에 닿지 않고 필드 어브 플레이로부터 상대측의 크로스바 위와 골포스트 사이로 넘어갔을 대 얻어진다. 골은 상대팀의 반칙에도 불구하고, 킥 한 볼이 크로스바를 넘어갔을때에 도 얻어진다. 득점은 다음과 같다.
- 트라이 : 5점
- 트라이 후의 골 : 2점
- 페널티킥에 의한 골 : 3점
- 트롭 킥에 의한 골 3점
단, 프리킥 또는 프리킥을 대 신한 스크럼으로 부터의 드롭골은 인정하지 않는다.
몰(maul)
양팀의 한명 또는 그 이상의 선수들이 서 있는 채로 몸을 밀착시켜 볼을 소유한 선수 의 주위에 밀집하는 것으로 형성된다. 몰의 종료는 볼이 지면에 닿던가, 볼 또는 볼을 가진 선수가 쓰러지던가 몰로부터 나가던가 또는 스크럼이 명해졌을 때이다. 몰속의 볼이 골라인 위에 있던가 골라인을 넘어서 인골로 들어가면 몰은 끝난다.
- 몰에 참가하는 경우 선수는 머리와 어깨를 엉덩이보다 낮게 해서는 안된다.
- 선수가 몰속 에 끌려들어가 있든가 바인드 되어 있지 않는한, 다람 몰의 옆에 있는 것만으로는 그 선수들이 몸을 밀착시키고 있는 것으로 되지 않는다.
- 몰이 정지 되었을때나 몰속 의 볼이 플레이 할 수 없는 상태로 되었을때는 스크럼을 명하고 몰개시 시에 볼을 가 지고 있지 않았던 팀이 볼을 넣는다. 킥오프나 드롭 아웃을 제외하고 상대측이 킥한 볼을 직접 잡은 즉시 붙잡혀서 몰이 형성된 후 몰이 정지되거나 볼이 플레이할 수 없 는 상태로 되었을 경우, 다음 재개 되는 스크럼에는 볼을 잡은 팀이 볼을 넣는 다.
- 몰속의 선수위로 뛰어 덤비거나 고의로 몰을 무너뜨리는 것, 다른 선수를 몰속 에서 끌어 내려해서는 안된다.
스크럼미지(scrummage)
스크럼은 필드 어브 플레이 내에서만 발생하는 것으로 양팀의 선수들이 볼을 지면에 넣을 수 있도록 그들 사이의 터널을 만드는 형태로 짜는 것이다. 그러나 터치라인으로 부터 5미터 이내에서는 짜지 않는다. 프론트 로우 중 가운데 선수를 후커(hooker), 그 양측의 선수들을 프롭(props)라 한다. 스크럼의 중앙선이라 함은 양팀 프로트 로우들 의 어깨의 접점으로 이루어진 선의 바로 및 지상에 그려지는 가상의 선을 말한다. 스 크럼 속의 볼이 골라인에 닿든가 또는 넘었을 경우에 스크럼은 끝난다.
- 스크 럼 형성
- 스크럼은 모든 반칙의 지점이든가 또는 필드 어브 플레이 안에서 스크 럼이 형성될 수 있는 반칙지점에서 가까운 거리로 옮겨 짜야 한다. 스크럼은 중앙선은 볼이 투입 될때까지 골라인에 평행하도록 정지해 있어야 한다. 각 프론트 로우는 짜기 전에 쭈그린 자세로 머리와 어깨를 엉덩이보다 낮추지 않도록 한다. 상대측 어깨와 간 격이 한 팔길이 이내가 되도록 해야 한다. 안전을 위해 각 프론트로우는 레프리의 구 령 지시에 따라 쭈그린 자세(crouch), 정지(pause), 짠다(engage)라는 일련의 동작을 순서대로 취한다.
- 양팀 각각 최소한 5명의 선수로 짜야 한다. 짜여져 있는 동안 적 어도 5명의 끝날때까지 바인드하고 스크럼 안에 남아 있엉야 한다. 양팀의 프론트 로 우는 항상 3명이어야 하고 그들의 머리는 엇갈리도록 짜야 한다.
- 각 프론투 로우 의 어깨는 엉덩이보다 낮아서는 안된며 프론트 로우에 있는 모든 선수는 정상 스탠스 를 취하여야 한다. 양발을 지면에 붙이고 있어야 하고 교차시켜서는 안된다. 후커는 볼을 후킹할 자세를 취하야 한다.
- 선수들의 바인딩
- 양측의 프론트 로 우들은 스크럼이 짜여지는 동안, 볼이 들어오고 있는 동안, 볼이 스크럼속에 있는 동 안 확실히 바인드해야 한다.
- 볼투입
- 볼은 정지 직전에 전진했던 팀이 넣거나, 어느팀도 전진하지 못했으면 공격팀이 넣는다.
- 플레이볼은 볼을 넣은 선수 의 손으로 부터 볼이 떠났을 때 시작된다.
컨버션 킥
conversion kick (goal kick): 트라이가 득점된 지점을 통하는 라인선상에서 행해진 다. 상대측 모든 선수는 키커가 달리기 시작하거나 킥하려 출발할때까지 그들의 골라 인 후방에 위치하여야 한다. 키커가 출발하면, 상대측도 차지할 수 있다. 볼을 지상 으 로부터 킥하여야 한다. 키커팀은 볼 후방에 위치한다. 모든 상대측 선수는 자기측 골 라인 후바에 위치한다.
터치와 라인아웃
터치
- 선수가 가지고 있는 않은 볼이 터치라인에 닿거나 터치라인 밖의 지면, 사람 또는 물체에 닿았을때
- 선수가 가진 볼이나 선수가 터치라인 또는 이선 밖의 지면에 닿을때
- 볼이 터치에 있지 않고 터치라인 상의 입평면을 넘어가지 않았 을때에는 터치에 있는 선수는 볼을 킥하든가 볼을 손으로 밀어 넣어도 좋다. 그러나 볼을 잡지는 말아야 한다.
- 다이렉트 터치란, 킥된 볼이 경기지역내에서 바운드 하 지 않고 또는 공중에서 선수나 레프리에 닿지 않고 직접 터치로 나가는 것을 말한다.
- 라인아웃
- 불을 던져 넣는 지점을 통하여 터치라인과 직각이 되는 필드 어브 플레이 내의 가상선이다. 라인아웃은 두줄 사이로 던져 넣은 볼을 잡으려고 기다리는 라인 어브 터치에 평행하게 한줄씩 줄지어 선 양팀 각각 2명이상의 선수로 형성된다. 볼을 던져 넣은 팀이 라인 아웃에 줄지어 설 한쪽의 최대 인원을 결정한다. 양팀은 양측의 줄 상이가 명확히 1미터가 되도록 각각 라인 어브터치로부터 50cm떨어 져 서야한다.
- 라인아웃은 볼을 던져 넣은 선수의 손으로부터 볼이 떠났을때 시작 되어 럭크 또는 몰이 이루어져서 그 럭크 또는 몰에 참가하고 있는 속의 선수들의 모 든 발이 라인 어브 터이를 넘어서 이동했을때, 볼을 가진 선수가 라인 아웃 박스를 떠 났을 때, 볼이 라인아웃으로 부터 패스, 킥되었을때, 터치라인으로 부터 15미터의 지 점을 넘게 던져졌을때, 볼이 플레이할 수 없는 상태로 되었을때 종료된다.
토스와 시합시간
노 사이드(No Side)은 시합의 종료를 말한다. 시합의 개시 전에 양측의 캡틴은 킥오프 또는 사이드를 택할 것인가에 대해 토스(toss)를 한다. 시합시간은 80분을 초과하 지 않도록 협회가 지시한다. 협회의 지시가 없을 경우에는 양팀의 합의로 결정한다.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는 레프리가 결정한다. 국제시합은 전,후반 각가 40분으로 한다. 플레이는 전후반으로 나누어 한다. 하프타임에는 사이드를 바꾸며, 휴식시간은 5분이내로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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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프리
모든 시합에서는 1명의 레프리를 둔다. 레프리는 협회에 의해 또는 협회의 위임하에서 지명된다. 그러나 이와같은 권위 있는 레프리의 지명이 없으면 양팀의 합의로 결정한 다. 야팀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홈팀이 지명한다. 레프리는 시합시간과 득점 에 대한 전 책임을 갖는 것과 동시에 모든 경기에 있어서 경기규칙을 조금이라도 변경 또는 생략하지 않고 공평하게 적용해야 한다. 한 시합동안 사실과 경기규칙의 유일한 판정자이다. 레프리의 모든 결정은 선수를 구속힌다. 일단 내려진 결정을 변경할 수 없다. 단, 한 터치 저지가 기를 계속 들고 있는 사실을 알기전에 내려진 결정, 또는 터치저지로 부터 보고를 받기전의 결정은 제외한다. 시합의 개시, 하프타임, 플레이 재개, 노사이드, 득점 또는 터치다운을 표시할때, 플레이를 정지할때 호각을 사용한 다.
어드밴티지(advantage)
레프리는 경기중에 반칙이 있더라도 그 반칙 후 반칙하지 않은 팀이 이익을 얻었을 경 우에는 호각을 불어서는 안된다. 이 이익은 지역적인 이익이든가 또는 명확한 전술적 이익이 되는 볼의 지배가 아니면 안된다. 단지 이익을 얻을 기회만으로는 불충분하다. 레프리는 어드밴티지의 존재여부에 관해 광범위한 재량권을 가지고 있다. 이익은 반 드시 지역적인 것이 아니더라도 좋다.
터치저지(touch judges)
모든 시합에는 2명의 터치저지를 둔다. 터치저지는 협회가 지명하든가 협회가 승인한 방법에 따라 지명된다. 그 이외의 경우에는 양팀이 1명씩 낸다. 터치저지는 레프르의 지배아래 있으며 레프리는 직무에 관한 지시를 할 수 있고 그 결정을 번복할 수 있으 며 비행을 범한 터치저지를 퇴장시킬 권한이 있다. 깃발로 결정을 나타내며 경기장 안 쪽의 터치에 1명씩 두며 골킥을 판정할 경우를 제외하고 터치에 남아 있어야 한다. 볼 또는 볼을 가진 선수가 터치로 나갔을때 깃발을 들어 올리고, 볼을 투입한 지점과 어 느팀이 투입할 권리가 있는가 표시하며 터치 인골로 나갔을 때도 레프리에게 신호한 다. 볼이 투입되면 깃발을 내리고 투입하는 선수가 투입시 발의 어느부분이라도 필드 어브 플레이도 들여 놓았때는 계속 들고 있는다. 부정한 플레이가 발생했을때는 터치 라인에 직각으로 수평하게 깃발을 들어서 레프리에서 전술의 반칙이 있음을 신호한다. 트라이 또는 패널티 킥에 의한 골킥이 행하여질때 양 터치저지는 이킥의 결과를 신호 하여 레프리를 보좌한다. 골포스트 아래 또는 그 후방에 서서 볼이 크로스바를 넘어간 경우에만 깃발을 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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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크, 몰에서의 반칙
1. 상대측 방항에서 앞쪽으로 뚫고 들어간다.(볼을 가진 상대 경기자에게 상대측 방향으로 태클 하고 있다.) 2. 상대경기자 앞에 가로막아서서 플레이를 방해한 다.
상대측 경 기자를 붙잡는다.
지상에 가 로 누우면서 볼에 대하여 플레이한다. 고의로 러크를 무너뜨린다.
1. 다른 경 기자 위에 달려든다. 2. 볼 또는 쓰러져 있는 경기자 위에 엎드린다.
방해
방해(obstruction)
- 볼을 향해 뛰고 있는 선수가 똑같이 볼을 향해 뛰 고 있는 상대측의 선수를 어깨와 어깨로 닿는 것이외로 차지하거나 미는 것.
- 오프 사이드에 있는 선수가 볼을 가지고 있는 자기측 선수의 전방에 고의로 서거나, 또는 전방으로 뛰어서 상대측의 선수가 볼을 가지고 있는 선수에게 다가오는 것을 방해하 는 것.
- 선수가 스크럼, 럭크, 몰 또는 라인아웃으로부터 나온 볼을 가지고 그의 전방에 있는 자기 팀 선수들의 사이를 무리하게 뚫고 나가려고 하는것.
- 스크럼 또 는 럭크의 바깥쪽에 있던 선수가 상대측 선수를 방해하여 스크럼 또는 럭크를 돌아서 전진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 반칙지점에서 패널티킥, 패널티 트라이를 주어도 된 다.
- 벌칙
- 반칙지점에 페널티 킥, 페널티 트라이르를 주어도 된다.
부당한 플레이(unfair play), 반복되는 반칙( repeated infringements)
부당한 플레이(unfair play), 반복되는 반칙( repeated infringements)
- 경기규칙의 어떠한 항목이라도 부당하게, 또는 고의로 위반하려고 용의주도하게 플레이 하는 것.
- 고의로 시간을 낭비하는 것
- 고의로 볼을 녹 또는 던져서 경기구역으로부터 터치, 또는 터치인골로 또는 데드볼 라인으로 넘어가게 하는 것.
- 어떤 경기규칙을 반복적으로 범하는 것.
- 벌칙
- 2,3의 반칙에 대해서는 반칙의 지점에서 프리킥, 1,4에 대해 서는 반칙의 지점에서 패널티 킥, 인 골에서 3의 반칙에대해서는 필드 어브 플레이 안에서 일어난 동일한 반칙에 대한 처벌과 똑같이 부여한다. 페널티 트라이를 줄수도 있다. 4 의 경우 경고하고 반칙을 되풀이하면 퇴장시켜야 한다.
비행(misconduct), 위험한 플레이(dangerous play)
상대측을 때리는 것
- 고의로 상대측을 치 거나, 발로 차거나, 걸어 쓰러뜨는 것, 지상에 넘어져 있는 상대측을 짓밟는 것.
- 이른 태클, 늦은 태클, 위험한 태클을 하는것, 팔을 벌려서 휘두르는 태클(stiff arm tackle)은 위험한 태클이다.
- 볼을 향하여 달리는 경우를 제외하고, 막 볼을 차고 난 상대측을 고의로 차지 또는 방해하는것.
- 스크럼, 럭크, 몰속에 있는 경우를 제 외하고, 볼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대측을 껴안거나, 밀거나, 차지하거나, 방해하거 나, 붙잡는것
- 스크럼에서 프론트 로우가 상대측과 떨어진 위치에서 돌진하여 스크 럼을 짜는 것.
- 스크럼에서 프론트로우가 고의로 상대를 허공에 뜨게 하든가 상대 를 스크럼으로부터 들어올리는 것
- 고의적으로 스크럼, 럭크, 몰을 무너뜨리는 것
- 경기가 중단되고 있는 동안 상대측을 성가시게 하거나, 방해하거나 기타 어떤 방 법으로라도 상대측에게 거추장스럽게 하든가 비행으로 벌받을 짓을 하는 것
- 경기 구역안에서 스포츠맨십의 정신에 어긋나는 비행을 범하는 것
- 벌칙
- 퇴장을 명하든가 경고한다.페널티 트라이 또는 페널티 킥을 준다.
- 반칙이 없었더라면 틀림없이 트라이가 얻어졌다고 판단 되었을때는 페널티 트라이를 준다.
- 페널티 킥 의 지점 : 4와 9의 경우이외는 반칙의 지점
- 인골내의 반칙에 대해서는 페널티 킥 이 주어진다.
- 4의 반칙에 대해서는 반칙을 하지 않은 측은 그 선택에 따라 반칙의 지점 또는 불이 떨어진 지점
- 플레이가 계속되고 있는 동안에 경기 구역밖에서 일 어난 반칙으로 전항에 포함되지 않은 경우 반칙이 일어난 지점에 대응하는 터치라인 으로부터 15m 경기구역내에 페널티 킥을 준다.
- 터치저지로부터 보고된 반칙의 경 우 일어난 지점에 페널티킥을 주든가 어드밴티지를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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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ball)
볼은 4쪽으로, 새것일때는 타원형이어야 하고, 될 수 있는 한 아래 치수에 맞도록 한 다. 길이 : 280-300mm, 세로둘레 : 760-790mm, 가로둘레 580-620mm, 무게 400-440g
선수복장
1) 선수는 버클(buckle)이나 반지와 같은 위험물을 몸에 지녀 서는 안된다.
2) 갑 옷형의 어깨 패드(pad)나 팔찌같은 단단하거나 강화된 물질로 된 보안구를 사용하여 서 는 안된다. 솜, 스펀지 (sponge), 고무 또는 이와 비슷한 부드러운 물질로 된 얇은 패 드를 사용하는 것은 허용된다. 단, 그것들은 선수의 몸에 밀 착되거나 저지(jersey)에 박음질된 것이어야 한다.
3) 구두의 징은 가죽, 검(gum), 알루미늄(aluminum) 또 는 승 인되어 있는 합성수지로 만든다. 그것들은 원형으로 구두바 닥에 단단하게 부착되어 져야 하며 치수는 높이 18mm이하, 부착부 직경 13mm이상, 선단직경 10mm이상 일체형 워셔 (washer)직경 20mm이상이다. 구두의 앞끝에 1개의 징을 붙여서는 안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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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머리 쥐남... 좋은글 옮기는것 배우고 독수리 타법~ 지금은 연습중 이해바람니다.
수고 많았습니다~. 한번에 너무 많은 양입니다. 읽는것도 쥐남니다! 한번에 한가지씩, 짧고 쉽게..
참 잘했어요..ㅎㅎ 좀만 더 배우면 되겠어요..쥐나지 않게 가르쳐 줄께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