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집에서 담는 김치는 죽염과 함초로만 염도를 맞추고 칼슘이 많이 든 재료를 넣어서 담습니다.
이렇게 담은 김장을 하는 김에 조금 더 해서 '귀농사모' 회원님들께 판매하고저 합니다.
(다음과 같이 담은 김치는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만 재료비가 일반적으로 담는 김치에 비해 많이 듭니다.)
죽염과 함초로 염도를 맞춘 김치를 50박스 정도 한정으로 예약 받습니다.
예약은 답글순으로 받겠습니다.
* 상품의 구성 : 죽염김치 15kg, 9회죽염 1kg (가루죽염 500g, 알죽염 500g)
판 매 가 격 : \110,000
판 매 자 : 자연9032 (박종원) 010-3082-1472. 033-243-3903
* 인터넷 代名을 '온돌'에서 '자연'으로 바꿨습니다.
계 좌 번 호 : 농협,172226-52-036274
주 소 : 강원도 춘천시 후평동 881-4.
* 지금부터 12월 초까지 담은 김치가 재료가 잘 성숙되고, 김치의 숙성에 알맞은 기온이어서 맛과 영양이 좋습니다.
배송은 12월 5일경부터 하겠습니다.
* 참고로 제가 가을 송이철에 송이도 판매했었습니다.
* 죽염김치 래시피 (배추 100포기, 김치 약 250 -300kg 기준) *
1. 깨끗이 다듬은 배추를 죽염(염도 3%)으로 14시간 이상 절여서 다음과 같이 만든 김장 속으로 김치를 담습니다.
2. 김장 속 만들기
채썬 무우 30kg, 백초효소 적량, 쪽파 3kg, 갓 5kg, 생강 적량, 마늘 적량,
청각 적량, 토종 홍화씨 적량, 계란껍질을 현미식초 법제한 것 적량,
찹쌀 풀 3되, 배(간 것) 2kg, 미나리 1kg, 고추가루 5kg, 메밀싹 2kg,
울금 적량, 멸치액젓 적량, 콩가루,고구마전분 적량.
위의 재료에 가루함초와 죽염으로만 염도를 맞춤 (김장의 염도 2.5% 정도)
이렇게 만든 김치에 무우와 연근을 적당히 넣음.
3. 절인 배추에 위의 김장속을 넣고 잘 버물린 후 어느 정도 숙성시켜서 보내 드립니다.
받으신 후 김치냉장고에 보관하시고 한달 정도 더 숙성 시킨 후 드시기 바랍니다.
* 9회 죽염을 사용하여 김치 맛이 천일염으로 담은 김치에 비해 쓴맛이 없고 산뜻함.
* 백초효소는 설탕 대신으로 사용.
* 칼슘을 보충하기 위해 청각, 토종홍화씨, 계란껍질 (법제한 것) 첨가.
* 메밀싹은 다이어트에 좋고 인체의 독소를 빼는 작용을 함.
* 울금은 암 예방과 간과 신장에 좋은 식품입니다. 인터넷 검색해서 참고하세요.
* 연근은 뭉친 곳을 푸는, 막힌 곳을 통하게 하는 효능이 있음. 이것도 인터넷 검색해서 보세요.
* 재료는 제가 농사 지은 것으로 하고 모자라는 것은 자연산과 친환경으로 재배한 것으로 합니다.
구도님의 유황마늘과 유기농함초님의 함초가루, 구양선생님의 울금을 넣기로 했습니다.
또 다른 재료의 대부분을 이 카페에서 구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죽염 김치를 만들면서
우리가 먹고 있는 먹을거리들은 오랜 경작으로 인해 땅의 무기질이 심각하게 부족한 상태에서 생산됩니다.
따라서 그 작물들을 먹고 사는 인체도 심각한 미네랄 부족 상태입니다.
이 미네랄 부족이 인체를 병들게 합니다.
특히 칼슘은 인체에 가장 많이 필요한 미네랄인데도 필요량의 반정도만 섭취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번에 칼슘이 많이 든 김치를 만들기로 한 것입니다.
이 칼슘 부족이 인체를 병들게 합니다.
인체가 병 드는 원인은 소금에 든 나쁜 성분을 장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에도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을 통해서 대부분의 영양소는 다 섭취할 수 있지만 물과 소금은 별도로 늘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건강을 지키는 것은 좋은 물을 마시고, 부족한 미네랄이 많이 든 음식을 골라 먹고, 좋은 염분을 섭취하는 것에 있습니다.
저는 이 죽염과 칼슘을 포함해서 인체에 부족한 미네랄이 많이 든 식품을 개발하는 일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이 식품들을 자연스럽게 섭취하도록 하여 인체가 건강하도록 하고 싶은 거지요.
인체에 부족한 여러 미네랄이 많이 든 자연재료를 넣고 죽염과 함초로 염도를 맞춘 김치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기본적인 김치 만드는 방법은 궁중 요리를 배운 분에게 자문을 얻고 사찰에서 전래되는 김치 담는 방법과 제 나름으로
미네랄이 풍부하고 김치 맛을 좋게 하는 재료를 넣었습니다.
* 죽염을 만들게 된 동기
인산 김일훈선생께서 만드는 방법을 공개한 죽염을 오랫동안 구워 오신 분께서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죽염이 대중화 되지 못하는 것은 죽염 값이 너무 비싸고,
만드는 방법이 실전으로 공개되지 않아서 아무나 만들어 먹지 못하는 것에 그 원인이 있다는 판단 아래
상대적으로 많은 기술이 들지 않는 죽염 소성 (대나무 통속에 소금을 넣고 여덟번 소나무를 연료로 굽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도록 기술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은 누구나 쉽게 죽염을 굽고 늘 섭취하도록 하기 위해섭니다.
죽염의 대중화를 위해 값 싸게 많은 죽염을 생산하는 시스템으로 기존의 죽염 생산 방식을 바꾼 거지요.
그래서 인산의학에 관심이 있는 여러분들이 저를 포함해서 그분에게 죽염 소성하는 기술을 배웠습니다.
그렇게 8회 소성한 죽염을 자신은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죽염을 용융하는 일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죽염을 용융하는 것은 여덟번 소성한 죽염을 송진으로만 완전히 물처럼 2-3회 녹이는 것입니다.
따지고 보면 죽염은 10회 이상 굽고 녹여서 소금에 들어 있는 나쁜 성분은 빼고,
대나무와 소나무, 황토에 든 미네랄이 더해진 소금입니다)
제가 만든 죽염도 이렇게 만든 것입니다.
* 죽염이 필요하신 분은 쪽지로나 전화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값보다 훨씬 저렴하게 판매할 생각입니다.
* 제가 생각하는 건강식을 더 알고저 하시면 슬로우푸드방에 '암도 이기는 자연식'이란 제목으로 제가 쓴 글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