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버설 스튜디오 (Universal Studio)
유니버설 영화사의 명작영화의 세트를 비롯해 특수효과 세트, 시나리오를 갖는 액션쇼, 입체영화 등을 볼 수 있다. 킹콩, 죠스, 홍수, 대지진, 스턴트, 쥬라기 공원 등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다. 우리가 즐겨 보았던 영화 중에서 스릴 넘치는 장면들을 이용한 놀이기구들도 아주 다양하다. 주라기 공원(Jurassic Park) 에서의 괴물들의 습격장면, 미이라(The Mummy Returns: Chamber of Doom) , 스파이더 맨(Spider-Man Rocks! SM ) 에서의 새로운 록앤롤 쇼 등을 볼 수 있다
▼▲ 주라기 공원-더 라이드 (Jurassic Park-The Ride) 영화를 능가하는 박진감을 주는 최신 어트랙션으로, 1996년에 개장된 이 어트랙션은 리버 래프팅으로 원시 숲을 헤치고 들어가면서 시작된다. 어트랙션이 시작되면 영화 <주라기 공원>에서 보았던 공룡이 날뛴다. 3층 건물 높이에 해당하는 길이의 12m짜리 울트라 사우루스가 보이고 배고픈 T-Rex가 먹이를 찾아 울부짖는다.
▼▲ 워터월드(Water world) 케빈 코스터너가 주연한 영화 워터 월드를 스턴트맨이 실제 재현하는 액션으로 가득한 모험 쇼로 약 25분 진행된다. 수상기지를 재현한 거대한 세트와 처절한 전투 장면은 영화에서 본 그대로다. 해양보트와 수상스키가 맹스피드로 활주하는 경이로운 스턴트 쇼와 함께 불기둥이 치솟고, 물보라가 일대를 뒤덮는 호쾌한 장관이 전개된다. 그리고 놀라운 클라이맥스! 50 이상의 하이테크 특수효과와 파이로 테크닉을 구사한다
▼▲ 차이니스 시어터(Grauman's Chinese Theater) 1천162석을 갖추고 있는 그로먼스 차이니스 시어터는 동양식의 건물양식으로 유명하고 아카데미 시상식이 두 차례 열렸다. ▼▲ 스타들의 손과 발바닥 도장이 찍혀 있는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Hollywood Walk of Fame)로 유명한 그로먼스 차이니스 시어터(Grauman's Chinese Theater).
▼▲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에 올라가면 LA 코리아 타운을 비롯하여, LA 다운타운, 중국타운, 일본타운, 타이 타운, 타운이란 타운은 다 보인다.이 공원은 영국 웨일즈 출신의 Griffith J Griffith란 대령이 미국에 이민 와서 광산으로 부자가 되어 이 땅을 사들였다가 죽기 전에 이를 LA시에다 기브한 것으로 건축은 아트 데코(Art Deco)양식으로 지어졌다. ▲ 그리피스 천문대는 영원한 청춘스타 제임스 딘의 영화 "이유없는 반항"의 마지막 신이 촬영된 곳으로도 널리 알려진 명소다. ▼▲ 후버댐(Hoover Dam) 라스베가스에서 40분 정도(30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후버댐은, 콜로라도강을 막아 만든 댐으로미국이 경제공황에 허덕이던 1931년에 공사가 시작되어 1936년에 완성을 본 대공사로 미국내 현대건축의 7대 건축물로 손꼽힌다. 강 밑에서 댐 꼭대기까지의 높이가 221m, 댐의 두께만 해도 2백미터에 이르고 공사당시 폭발된 바위의 양은 9백만톤으로 만리장성을 쌓을 수 있는 양이며, 댐에 사용된 6백6십만톤 콘크리트는 LA에서 마이애미까지 왕복 2차선을 놓을 수 있는 양이라고 한다.. ▲ 후버댐 건설당시 댐을 건설할 블랙캐년은 단단한 화산석으로 형성되어 있어, 공사진행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댐에서 발전된 전기는 네바다, 아리조나, 캘리포니아까지 공급되며 다리에 서서 한 발을 아리조나, 한발은 네바다에 대 볼 수 있는 곳이다.
|
|
첫댓글 또 가고 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