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5일 주일 메세지 신명기11: 18-21 아름다운 땅에서 해야 할 우선순위
하나님은 모세를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이 약속의 땅에서 해야 할 우선순위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은 이제 경기 광주를 떠나 대구로 가는 우리 가족에 대한 우선순위를 말씀해 주고 계십니다. 그 우선순위에는 하나님의 명령을 우리가 깨닫고 청종하는 것을 중심에 두고 그것을 자녀들에게 가르치는 것이 됩니다. 하나님의 명령은 나 외에 다른 신을 네게 두지 말라는 말씀으로 시작합니다. 이 말씀은 신약의 시대에 그대로 동일합니다. 예수님께서 믿고 침례를 받는 자는 구원을 받을 것이요 더러운 귀신을 쫓아낼 것이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이제 주님의 명령은 우리에게 구원으로 오게 되고 어둠의 영을 쫓아낼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구약성경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명령, 규례 법도, 이 3가지로 분명하게 기록되어 있고 촘촘하게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이 말씀을 앉으나, 길을 가나, 눕고, 일어나서나 가르치라고 한 것입니다. 잠시 그것을 등한히 하면 하나라도 지키지 못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것이 유대인의 전통이요, 유대인이 유대인이 되게 한 것입니다.
그러나 이 말씀이 그들에게 원수가 되었습니다. 우상을 섬기게 되고 거짓을 행하게 되었으니 말입니다. 이제 예수 그리스도는 이 원수된 것을 멸하셨습니다. 그분의 몸에 율법의 저주의 형벌을 담당하신 것입니다.(엡2:15) 이제 우리에게 주어진 새로운 명령은 성령충만을 받으라, 귀신을 쫓으라, 예수의 증인이 되라, 제자삼으라요 요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이 자녀들에게 가르춰야 했던 모든 법조문은 이제 성령충만받고 귀신쫓고 전도하는 것으로 집중할 수있게 됩니다. 그러면 우리에게 이스라엘 백성들이 자녀들에게 가르치는 시간들, 앉고, 걷고, 눕고, 일어날 때는 성령충만을 얻고 우리 영혼을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그 4때를 부모는 자녀에게 효과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누울 때, 잠들기 전에 시간은 하루 가운데 가장 자유롭고 포근한 시간입니다. 일어나는 시간은 간 밤에 어떤 꿈을 꾸었는지 영적 점검을 할 수 있는 시간이며, 하루의 일과를 위해 기도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낮 시간에 걸을 때는 산책할 때를 말합니다. 산책할 때는 하루 일과 중에 중요한 것을 산책하면서 묵상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마지막으로 앉아있을 때는 어떤 것에 대한 공부를 집중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이번 주에 도서관에서 한 자리에서 앉아서 읽었던 성경적 세계관 좋은 책을 읽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 가에 대한 고민을 하는 청소년, 청년들을 도울 수 있는 메시지를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이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새로운 땅으로 인도하십니다. 그 땅에서 우리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이 약속하신대로 신명기8장 7-9절 말씀대로 시냇물과 분천과 샘물을 마실 것입니다. 그 땅에서 나는 소산물을 먹음으로 우리가 강건하게 될 것입니다. 밀, 보리, 포도, 무화과, 석류, 올리브기름, 꿀을 먹을 것입니다. 그리고 철과 구리 강물을 캘 것입니다. 바로 그것이 하나님이 약속하신 아름다운 땅이였습니다.
지금 우리 가정은 새로운 땅에 들어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새벽에 함께 말씀을 나누고 기도하고 있으며, 저녁에 또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가정을 새롭게 하시고 하나님 나라와 복음을 위하여 주님께서 인도하실 것입니다. 우리가 이사 갈 그 땅에서 하나님께서 명하신 우선순위를 지킵시다. 성령충만을 구하고, 귀신을 쫓아내고, 예수의 증인이 되는 삶을 매일 살아갑시다. 그것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말씀하신대로 너희의 행복을 위하여 이를 지키라고 하셨습니다. (신명기10:13) 우리 가족이 순종하면 부부가 행복할 것이며, 자녀들이 행복할 것입니다. 행복한 교회생활이 될 것입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