렇기 때문에 무선 공유기 사용시에는 반드시 암호를 설정해 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와이파이 무선공유기 비밀번호 암호 설정 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순차적으로 따라 하면 간단하게 설정을 마무리 할수 있습니다. 설명은 요즘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ipTIME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 먼저 내 와이파이 무선공유기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접속을 하기 위해선 무선공유기의 IP를 알아야 합니다. 방법은 [시작 ▷ 실행] 에서 "cmd" 를 입력하고 커맨드창을 여시기 바랍니다.

▼ 까만 화면의 커맨드 창이 뜨면 "ipconfig" 란 명령을 입력하면 내 IP 주소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 명령어 입력후 엔터키를 치면 정보가 나타납니다. 그 정보중 내 무선공유기의 IP 정보를 찾아 기본 게이트웨이 IP를 확인 하면 됩니다.

만약 무선 공유기가 이더넷 어뎁터(랜선)으로 연결 되어 있다면 이더넷 어뎁터의 게이트웨 IP 를 확인 하시면 됩니다.
▼ 내부 IP 192.168~ 로 시작하는 IP를 찾으면 됩니다. 저의 기본 게이트웨이 IP는 192.168.1.1 이네요. 이 IP 정보를 웹브라우저 주소줄에 입력 하면 내 무선공유기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시스템 업데이트로 인하여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관리자 화면 버튼중 "관리도구"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업데이트로 인하여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 바뀐 화면에서 좌측 메뉴탐색기의 "무선 설정/보안" 항목을 선택하면 무선공유기의 암호를 설정하는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우측 화면에서 인증방법 및 암호화방법은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되는데 잘 모르겠다 싶으면 위 이미지처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제일 아래 부분에 있는 "네트워크 키" 입력란에 사용자가 사용하고자 하는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 그런 다음 [적용] 버튼을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적용이 완료 됩니다.
시스템 업데이트로 인하여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 이렇게 적용이 완료 되면 이제 내 무선공유기 연결시 암호를 묻는 호면이 나타납니다. 그 암호란에 방금 내가 설정한 암호를 입력하면 정상적응로 연결이 됩니다.
윈도우 버전에 따라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내 무선공유기는 내가 설정한 암호를 아는 사람만 연결이 가능하게 바뀐걸 확인 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