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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필린에서는 4가지 분류, 구원, 축복, 자녀계승,
말씀에 철저함을 강조
- 대대로 하나님의 은혜와 하나님의 섭리를 경험하며너도 온전하고 철저한 신앙인이 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온전한 종교개혁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갈렙
아마샤, 요시야, 정직히는 행하였으나 다윗처럼 온전하지는 않는 것
- 얼마나 많은 성도들이 온전하지 않는 것 가운데 서 있는지 모른다.
요아스 8대왕, 아마샤 9대왕, 웃시야 10대왕
- 제사장 여호야다. 스가랴가 있을 때에는
- 묵시를 밝히 배우기 때문에 말씀에 뿌리가 그나마 마음에 있었음
- 요아스도 성전세를 거두도록 하여 성전에 관심을 가짐
- 아마샤도 선지자가 동맹을 깨고 하나님을 의지하라고 하니 하나님을 의지
- 웃시야도 처음에는 선하게 다스림
대하 26:5 하나님의 묵시를 밝히 아는 스가랴가 사는 날에 하나님을 찾았고 그가 여호와를 찾을 동안에는 하나님이 형통하게 하셨더라.
- 그러나 정직하게는 행하였으나 온전한 마음으로 까지는 영성훈련이 되지 않은 것
대하 25:2 아마샤가 여호와께서 보시기에 정직하게 행하기는 하였으나 온전한 마음으로 행하지 아니하였더라.
- 그 왕들 다 온전한 마음은 아님
- 우상은 제거하지만 산당은 남겨둠
- 또한 그 마음에 아직 불순물이 남아있어서 후에 우상을 쫓아감
- 요아스는 자신의 은인 여호야다 제사장의 아들이 훈계하자 죽임, 그도 반란으로 죽음
- 아마샤도 우상숭배로 반란
- 웃시야는 성전에 들어가 분향하다가 문둥병이 이마에 나서 죽음
잠 4:23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욥 3:25 내가 두려워하는 그것이 내게 임하고 내가 무서워하는 그것이 내 몸에 미쳤구나
욥의 마음에는 혹시나 두려워하는 거싱 임할까,
영적인 세계에 끌어당김의 법칙
생각/상상력
영의 세계에 노크하는 것
보이지 않는 영의 세계가 오는 것은 생각을 통해
음란의 영을 받아들임
이게 영적인 배교가 되고 영적인 간음이 됨
이것이 실재가 됨
마음에 품은 것이 실재가 됨
이미 간음하였다.
마 5:28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음욕을 품고 여자를 보는 자마다 마음에 이미 간음하였느니라
마음에 품은 것이 실재가 되고 이것이 현실가운데 일어남
요 13:2 마귀가 벌써 시몬의 아들 가룟 유다의 마음에 예수를 팔려는 생각을 넣었더라
마음을 점령하기 위해서 먼저 생각을 짚어넣음
마귀가 진짜 오는데 실재라고 생각을 안함
귀
마귀의 생각
머리에 묵상-생감
마음을 점령
감정의 소용돌이
자살, 삶을 파괴, 지옥
생각을 잘 통제해야 한다.
인생 가운데 영적인 눌림이 해결이 안됨
하나님께서 주시는 자유를 얻지 못함
마음이 점령되면 사람이 생각을 할 수 없음
마음에 노크를 하지면 문을 열지 말아야 함
생각의 영역을 우습게 생각함
생각을 지키지 못할 때 하나님의 사랑, 용서가 깨어짐
하나님의 사랑과 용서를 지키기 위해서 전략
신 6:6-9
신 6:6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7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8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로 삼고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지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계속 생각나게 하라는 것
자녀들에게 부지런히 가르쳐라
집에 앉았을 때든지,
앉았을 때도
길을 갈 때도
누워 있을 때에도
일어날때에도
끝임없이 강론
손목에 메고
미간에도 붙이고
집 문설주에도 붙이고
바깥 문에도
온 삶의 전체에 하나님의 말씀이 있게 하라
이것이 여러분의 생각을 지키는 하나님의 전략
형상 / image of God- 형상(첼렘), 모양(데뮤트)
형상은 사람이 하나님의 성품을 영향을 받아 지음받음
시 8:4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돌보시나이까
모양은 사람이 하나님의 모양을 닮음
그런데 사람이 저급동물에서 고급동물로 진화했다는 것은 완전한 허구
모든 피조물 가운데 하나님만이 교제대상으로 하나님이 선택
엡 4:23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24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골 3:10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이의 형상을 따라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입은 자니라
그런데 범죄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형상을 많이 상실
그러나 그 흔적은 남아 있어서 하나님과 교제가 가능
이것은 인간이 피조물 중에서 얼마나 고귀한지를 말해준다.
바울은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
고후 4:4 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골후 1:15 그는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시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이시니
본받기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심
롬 8:29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고전 15:49 우리가 흙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은 것 같이 또한 하늘에 속한 이의 형상을 입으리라
빌 3:20 그러나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부터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21 그는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하게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하게 하시리라
성막기도 / 성막 순서는 곧 하나님께 나아가는 순서
- 육의 사람이 회개, 영의 사람으로 점점 바뀜, 말씀과 기도,
- 그 다음에 지성소에 들어가 완전히 주님과 연합하는 사람
- 천국을 사는 사람. 여기까지 들어가면 최고의 영성
1단계 육의 사람 -> 영의 사람 / 지속적인 회개, 자기부인
- 우리는 사탄에게 매일 부정적으로 설득당함
- 무수한 내면에 소리가 있음
- 말씀으로 정리가 안 되어 있으면 계속 그 소리가 남
- 말씀대로 살도록 성령님이 도와줌
2단계 영의 사람 -> 지성소
- 주님과 동행하는 사람
- 주님의 임재가 항상 함께 하는 사람
- 천국의 승리, 임재, 평강,
- 이 지성소로 들어가면 놀라운 세계 / 천국,
- 이걸 위해 우린 새벽에 1시간 30분 돌파기도
- 그 방법도 뒤에 나옴
성막이란?
첫째 죄용서함을 받기 위한 장소입니다.(하나님의 속죄)
- 많은 사람이 모세가 하나님으로부터 십계명만 받은 줄
- 만약 십계명만 받았다면 절망입니다. (율법은 죄를 알게 해주는 기능)
- 죄의 값은 사망
- 하나님께서는 또 하나의 선물을 주심 (바로 성막의 설계도)
- 성막이란 말은 히브리어로 ‘미쉬칸’이란 말인데 거룩하게 구별한 장소,
- 하나님만이 임하신 장소라는 뜻입니다.
- 성막은 율법을 범한 사람이 양과 소와 비둘기와 수송아지와 염소를 가지고 와서
- 그것의 피를 흘리고 제사를 드림으로 죄 사함을 받는 곳입니다.
- 율법은 정죄의 법이라면 성막은 은헤의 법
- 마귀는 그래서 정죄하며 성막에 가지 못하도록 함,
- 하나님은 살리는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신 목적이 무엇입니까?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갈3:13)고 하셨으니,
- 예수는 율법으로 죽게 된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해 오셨습니다.
- 그러므로 성막에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해야 합니다.
- 성막이 이처럼 율법을 범한 자들의 죄를 사하는 역할을 하였기에
- 성막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합니다.
이에 유대인들이 대답하여 예수께 말하기를 네가 이런 일을 행하니 무슨 표적을 우리에게 보이겠느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이 성전을 헐라 내가 사흘 동안에 일으키리라
유대인들이 이르되 이 성전은 사십육 년 동안에 지었거늘 네가 삼 일 동안에 일으키겠느냐 하더라 그러나 예수는 성전된 자기 육체를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요2:18-21)
둘째 하나님을 예배하기 위한 장소입니다.
성막을 통해 어떻게 하나님을 예배하고 기도할 수 있는지 가르쳐 주십니다.
성막을 통해 크신 하나님의 영광을 체험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하나님의 능력을 부여받게 됩니다.
이를 통해 마음에 놀라운 치유를 이루게 됩니다. (성경을 아는 지식으로는 불가능함)
성막은 천국의 모형을 본딴 것입니다. 성막은 그림자입니다. 천국은 늘 예배하는 곳입니다.
그들이 섬기는 것은 하늘에 있는 것의 모형과 그림자라 모세가 장막을 지으려 할 때에 지시하심을 얻음과 같으니 이르시되 삼가 모든 것을 산에서 네게 보이던 본을 따라 지으라 하셨느니라(히8:5)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이르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리니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
”(계21:3)
하나님을 높이고 찬양하는 것은 우리가 해야 할 가장 위대한 일이다 - 토마스 머튼
성막의 구조와 의미
성막:뜰(courtyard for the tabernacle)성소(Holy place),지성소(Most holy place)로 구분
성막은 예수 그리스도의 모형이다.
성막은 "뜰(courtyard for the tabernacle), 성소(Holy place), 지성소(Most holy place)
"뜰(안마당)'은 성소의 외부에 있으며 '성막(tavernacle)'안에서 가장 큰 영역입니다.
성소와 지성소는 하나의 천막 안에 칸막이를 쳐서 나누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첫번째로 "뜰"은 가로 길이가 100규빗, 세로 길이가 50규빗 이었습니다.
가로 50m, 세로 25m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뜰에는 '성막문(The entrance to the courtyard)'과
'번제단(The altar of burnt offering)'과
'물두멍(The bronze basin)'이 있었습니다.
성막기도
- 성막의 구조와 성물을 따라가면서 드리는 기도다..
순서를 따라 기도할 때 1시간이상 기도할 수 있다.
10분 이상 기도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가?
1. 성막의 구조와 의미(출25장-31장, 출35장-40장)
(1) 성막의 뜰(출 27:9)
이것은 성막의 외부에 있는 뜰로서 놋으로 된 받침들 위에 기둥들을 세우고 이 기둥들에
휘장을 둘러쳐서 울타리를 만든 뜰인데 출입구는 동쪽에 있었다.
1) 성막문(門:출27:16, 출38:18)-성막으로 들어가는 유일한 문(예수 그리스도 상징)
성막으로 들어가는 유일한 문임.
이 문이 아니고 다른 천막 밑으로 들어간다든가 넘어가서 주님을 만날 수 없다.
그리스도 외에는 구원이 없다.
그리스도를 통하여 들어가고 나아갈 때 꼴을 얻고 생명의 양식을 취할 수 있는 것이다,.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받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 리라 (요10:9)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14:6)
제1단계 성막문에서 신앙고백을 하라
청색- 생명,자색-왕,홍색-고난,베실-부활을 상징로 짜여진 문
성막문능 10m가 넘는 거대한 문
누구든지 들어올 수 있도록
예수님은 생명의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왕이신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고난당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부활하신 하나님이십니다.
2) 물두멍(출 30:17-21) - 제사장이 임무를 수행하기전 손과 발을 씻음(회개상징)
이것은 놋으로 만든 것인데 제사장은 그 임무를 수행하기 전에 여기서 손발을 씻었다.
이것은 제단(번제단)과 성소 사이에 놓여 있었는데 (출 40:30), 우리를 성결케 하시는 그리스 도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정결해야 함을 가르쳐 주고 있다.
제2단계 물두멍에서 죄를 회개하라!
이 곳에서 회개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회개할 것이 없다고 말합니다.
회개할 것이 없다는 사람은 교만한 것입니다.
이것처럼 위험한 것은 없습니다.단 한번 회개했다고 해서 온전한 회개는 아니다.
죄는 하나님이 싫어하는 말과 행동과 생각들심지어 모르고 잇는죄라도, 성령님이 도우시라면, 가능
갈수록 절실하게, 엎드려 간절하게 회개하십시요!
회개의 시간이 더 길고 더 강할 수록 하나님의 은혜가 더 강하다
물두멍에서 회개가 되었다면 정결하게 됩니다.
성막의 뜰은 누구든지 거할 수 있습니다.
번제단과 물두멍을 성령세례와 물세례의미
그렇지만 아직은 참 경배자가 아니다.
이제 성소안으로 나아가야 한다.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일 1:9)
세상의 더러움을 그래로 간직한 채로 우리가 회막에 들어갈 수 없다. 항상 우리는 손을 씻어야 한다. 주님을 만난 제자들은주님이 직접 대야에 물을 떠서 씻김 받는 경험을 했다.
3) 번제단(燔祭壇:출27:1-8) - 죄인이 거룩하신 하나님께 나아가려면 대속제물을 드려야 하는 곳
레 1:4 그는 번제물의 머리에 안수할지니 그를 위하여 기쁘게 받으심이 되어 그를 위하여 속죄가 될 것이라.
자기 자신이 드리는 곳, 재산의 정도에 따라 드려야 함
자기가 잡아드리는 것이 보통 힘든게 아님, 내가 아끼던 동물
우리가 닭한마리 죽여도 마음이 편치 않음
밤에 자는 것이 편치 않은 것
무엇을 잘라야 하는지 / 나의 죄, 쓴뿌리는 뭔가
뿔부터 자름
피와 물을 다 뺌
각을 떡
엡 1:7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속량 곧 죄사함을 받았느니라
누구든지 하나님께 나아가려면 반드시 '희생'(犧牲)을 가지고 가야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번제단에서 대속제물의 희생을 드려야 죄사함을 얻는다.
우리를 위해 죽으신 그리스도(사53장),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아니하고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 셨느니라 (히9:12)
제2단계 번제단 (자아가 죽는 곳, 헌신상징)
번제단은 주님께 헌신을 약속하는 장소입니다.
짐승이 태워지는 것처럼, 당신 스스로 번제단에 올라가 타 죽임을 당해야 합니다.
번제단에 올라가 자신의 자아를 죽이기 바랍니다.
자아가 죽지 않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체험하지 못합니다.
자아가 살아있는 만큼 하나님의 영광은 소홀, 주님을 먼저 생각한다만셔도...
모든 잘못된 인간적 행실도 태우라. 나는 주님의 것입니다.
오직 주님을 위해 살겠습니다.주님을 위해 몸과 마음을 헌신하겠습니다..
번제단은 나를 죽이는 곳이다. 나를 내려놓는 곳 (나의 꿈, 나의 고집, 나의 신학, 나의 자존심)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것이 아니요”(갈2:20)
“너희에 대한 나의 자랑을 두고 단언하노니 나는 날마다 죽노라”(고전15:31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갈 2:20a)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막8:34)
당시에는 내 대신 동물이 죽임을 당했지만 신약적인 의미로는 나의 더러운 심령을 드러내는 곳이고 나의 모든 죄악된 것을 태우는 곳이다. 그래서 이 번제단은 주님이 십자가를 의미하는 것이다,
(2) 성막(聖幕:출 26:1~ )
뜰안에 세워져 있었는데 나무로 조립한 골격과 휘장들로 만들어졌었다.
이 성막은 성소와 지성소로 구분되어져 있었는데 그 사이에는 휘장이 쳐 있었다 (출26:31~).
이 휘장은 죄인과 거룩하신 하나님 사이의 장벽을 상징한다 (히 9:8, 막15:37-39)
그리스도께서 돌아가실 때 이 휘장이 찢어졌는데, 이것은 이제 지성소에 들어갈 수 있는 길이
모든 사람에게 열려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히 10:19~)
1) 성소(聖所)-여기에는 제사장들만이 들어갈 수 있다.
(ㄱ) 진설병상,떡상(床:출25:23-30; 37:10-16) 말씀, 교제상징.
이상 위에는 하나님 앞에 보이기 위한 떡을 진설해 놓았었다(진설병).
제사장들이 이 떡을 먹었다. 북편에 떡상이 위치해 있다.
이 떡은 하나님의 말씀을 의미하는 것이고 주님 자신을 의미하는 것이다.
“내가 곧 생명의 떡이로라”(요8:48) 예수님이 생명의 떡=말씀이 육신이 됨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요1:9,14)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마4:4)
4단계 진설병 간구의 단계(말씀)
일용한 양식을 주시는 주님께 나아가는 단계
간구에 선포까지 해야 한다.
간구한 것을 믿으면서 선포해야 합니다.
낫게 해주십시오, 아들을 괴롭게 하는 병마는 떠나갈‘찌어다
간구와 선포했다면 믿음으로 받고 감사를 드리십시오
간구, 선포, 감사의 단계
구체적으로 구해야 한다.
요16:24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ㄴ) 등대(燈臺:출 25:31-40; 37:17-24). - 성령(전도)
이것은 정금으로 만들어졌으며 역시 정금으로 만든 일곱 개의 등잔을 받쳐 주는 대(臺)였다.
이 금 촛대에서 밝혀지는 불빛은 생명의 빛되신 예수님을 가리킨다. (요8:12, 고후4:6)
예수께서 또 말씀하여 이르시되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 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요8:12)
마치 이것이 성소 안의 어두움을 밝혀 주듯이 이스라엘도 이 세상을 밝혀 주어야 했었다.
이것은 성도가 빛 가운데로 행해야 하는 것을 의미한다.
갈 5:22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23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너희 속에 있는 빛이 어둡지 아니한가 보라”라고 했다.
이제는 교회가 이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마 5:14-16; 눅 12:35; 빌 2:15).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기우지 못할 것이요”(마5:14)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 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요16:13)
- 오순절날 성령이 임하니 그들은 진정 세상의 빛이 됨
행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제5단계 정금등대에서 성령님을 초청하는 것입니다.
빛의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성령님의 역사가 필요하다.
성령님을 초청하는 것입니다.
4단계(진설병)까지는 육의 간구를 구하는 단계, 회개하고 준비하는 단계, 감사를 올림,육의단계
이제부터 영의 기도를 준비하는 단계입니다. 영의기도로 나아가는 출발점
하나님의 법궤, 하나님의 임재가 있는 그곳까지 나아가는 영적 시발점이다.
지금부터가 하나님의 영광을 체험하는 기도의 시간이다.
“성령님 감사합니다. 이 시간 저를 다스려 주옵소서
“하나님의 영광을 경험하도록 이끌어주옵소서!”
6단계 분향단(香壇:출 30:1-7; 히27:25-28). - 기도상징
이것은 성소와 지성소를 구분하는 휘장 바로 앞에 놓여져 있었다.
이것은 기도의 단을 의미한다.
이 향단 위에서는 아침 저녁으로 향을 사뤘다 (출 30:7이하).
중보 기도하시는 예수님 (히7:24-25)
이것은 하나님을 향한 열망과 기도를 상징한다.
이 향단에서 연기가 위로 올라가는 것은 매일 아침저녁으로 하나님께 기도 드리는 것을 상징 한다. 제사장이 분향하고 있을 때 백성들은 기도하고 있었다 (눅1:10; 계 5:8; 8:3).
“책을 취하시매 네 생물과 이십 사 장로들이 어린 양 앞에 엎드려 각각 거문고와 향이 가득한 금 대접을 가졌으니 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계5:8)
“또 다른 천사가 와서 제단 곁에 서서 금 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을 받았으니 이는 모든 성 도의 기도와 합하여 보좌 앞 금 제단에 드리고자 함이라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게8:3-4)
6단계 분향단에서 방언을 드리는 단계이다.
전의 과정은 육과 혼의 과정이다.
방언기도는 천국을 여는 열쇠이다. 영의 기도다. 영적인 기도다.
“방언을 말하는 자는 사람에게 하지 아니하고 하나님께 하나니 이는 알아 듣는 자가 없고 영 으로 비밀을 말함이라”(고전14:2)
- 이 단계를 알아야 말씀과 삶에 괴리가 없다. 신앙과 삶, 기도와 삶에 괴리가 없다.
- 열심히 믿어도 응답이 없고, 인도가 없고, 역사가 없고, 오히려 어려움만,
- 답답한만 있는 이유가 영적 기도를 할 줄 모르기 때문이다.
명심할 것은 가장 쎄게, 가장 빠르게, 가장 크게하는 것이다.
깊은 영의 단계에 들어간다.
무슨 말을 하는지 기울이지 말라
오직 하나님의 영광만을 생각하라
2) 지성소(至聖所)-여기에는 하나님의 영광이 있었고 대제사장이 일년에 한 번 들어갔다.
그리스도를 통하여 나아갈 수 있다.
휘장:성소와 지성소를 구분하는 천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나니 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롭고 산 길이요 휘장은 곧 저의 육체니라”(히10:19,20)
(7단계) 속죄소(施恩座:출 25:17~). - 임재, 평화, 안식, 승리 상징
출 25:22 거기서 내가 너와 만나고 속죄소 위 곧 증거궤 위에 있는 두 그룹 사이에서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네게 명령할 모든 일을 네게 이르리라
그 속죄소는 내가 너와 만날 곳이며?(출 30:6)
하나님의 은혜가 시행되는 자리. 그룹들의 날개가 그 위를 드리우고 있다.
속죄일(贖罪日)에 이 위에 피를 뿌렸는데 이것은 희생의 피로써 이루어지며 이 피는 죄를 속한다. (레17:11 히9:22)
7단계 속죄소 / 영의 기도
방언을 열심히 하면 영이 커짐을 느낀다.
방언이 점차적으로 정리가 된다.
영이 굉장히 커짐을 느끼게 된다.
심령속으로 굉장한 고요함이 밀려온다.
방언기도가 확 잡히는 느낌이 든다.
주변이 전혀 의식이 되지 않는 순간이 온다.
감정에 주님에 대한 감정이 물밑듯 들어온다.
확신과 기쁨, 담대함이 넘친다.
그때 하나님을 찬양하라
마음에 떠오르는 찬양을 하라
방언으로 찬양이 나오기도 한다.
방언으로 찬양하면 어느 순간 천사의 찬양소리를 드을 수 있다.
내 영이 기뻐하는 시간이다.
하나님의 영광을 체험하는 순간이다.
이 과정에 있다면 당신은 지성소에 온 것
이 곳에 있다면 환상으로 주님을 만날 수 있다.
주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으면 대화도 할 수 있다.
주님과 함께 여행도 할 수 있다.
천국을 방문할 수도 있다.
기도제목을 들을수도 있고 주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다.
성막기도의 하이라이트는 지성소 안에서 드리는 영의 기도다.
많은 사람들이 방언까지는 잘하는데 지성소의 단계는 하지 못한다.
방언이 세게,빠르게,크게한다면 영이 굉장히 활성화됨을 느끼면서,,,,,
천사들의 찬양이 들리면서 따라부르게 되기도 한다.
(ㄴ) 언약궤(言約櫃:출 25:10-16; 민 10:33). - 순종상징
이 언약궤(혹은 증거궤)는 하나님께서 속죄를 근거로 하여 은혜 가운데서 자기 백성과 만나 신다는 것을 상징했다.
그리고 이 언약궤 안에는 십계명의 돌판(증거판)이 들어 있고, 만나를 담은 금항아리와 아 론의 싹난 지팡이가 들어 있다. (엡3:12, 히4:16, 히10:19-20)
제8단계 언약궤 하나님의 영광을 체험하는 단계
돌판(언약의 하나님), 아론의 싹난 지팡이(믿음을 상징, 죽은자를 살리시며,,,, 믿음의 하나님)
만나 항아리(변함없는 하나님의 사랑,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나를 사랑한다는 하나님)
약속과 믿음과 사랑의 하나님을 체험하는 곳이다.
이 시간 여러분의 믿음이 커지게 될 것
여러분이 하나님의 사랑처럼 변하게 될 것
크신 능력이 당신에게 임하게 될 것
예수님의 치유의 빛과 불이 임하게 될 것
하늘의 문이 열리게 될 것
영광의 구름이 밀려오는 것을 느끼게 될 것
코를 통하여 여러분의 온 몸에 영광이 밀려오며, 여러분의 몸이 변하게 될 것
한동안 시간을 지나게 되면, 밝은 광선이 당신의 심장과 머리를 관통하게 될 것
광선은 그곳에서 계속 비추게 될 것, 그 빛이 임하는 장소를 계속해서 집중하십시오
조금있으면 그 광선이 작은 불로 변하게 됨, 그 불이 공처럼 뱅뱅 돌게 됨
하나님이 여러분을 치유하게 하려는 것, 불공이 아픈곳을 치유하게 되는 것
암세포를 태워버리고 더럽고 추악한 영을 태워버림
당신의 영은 강건하게 될 것입니다.
광선이 불이 되는 것은 믿음으로 행사하는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능력을 사모하며 받으려는 영적인 의지를 사용해야 되는 것입니다.
감나무에서 감이 떨어지는 것을 기다리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아픈 곳으로 그 불을 옮겨다니시기 바랍니다.
눈이 아프면 눈으로 옮기시면, 눈이 따금, 눈이 뜨끈해짐, 관절염이 있다면,,,
이 설명을 듣는 순간도 하나님의 능력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치유할 때 당신의 가장 밑부분에서부터 성령의 불이 일어나게 될 것
이 때 당신은 진동하게 될 것
하나님의 능력을 받게 될 것
하나님의 구름,->빛 -> 불 (지속적으로 체험하게 될 때에 놀라운 변화가 일어날 것임)
성령님과 대화를 나누게 될 것
당신의 영은 커져있기 때문에 성령님과 대화를 할 수 있다.
성막기도 처음에는 육으로 시작하지만, 혼적인 기도로 바뀌고, 그 다음에 영적으로 바뀐다.
- 일반적인 기도는 육적인 간구에 불과
- 흔하지 않지만 강력한 방언기도하며 지내는 사람
- 혼적인 기도의 단계를 영적인 기도의 단계로 깊은 영의 세계로 인도하는 기도가 성막기도다.
마태복음 6:6 (하나님의 영광이 임하는 성막을 만드십시요!)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기도멘트>
여러분 우리는 주님의 보혈을 의지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지성소까지 나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나니 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로운 살 길이요 휘장은 곧 그의 육체니라(히10:19-20)
주님의 보혈의 능력을 생각하십시요!
마귀의 어떤 정죄도 거부하십시요!
나의 공로, 나의 의가 아니라 오직 예수님의 공로, 그 피로 나가는 것임을 믿으십시요!
우리가 그 안에서 그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담대함과 하나님께 당당히 나아감을 얻느니라
그 분의 피가 우리를 깨끗케 하시기 때문입니다.(엡3:12)
영원한 속죄를 이루신 그 보혈을 의지하여 하나님의 보좌까지 나가십시요!
기도없이는 하나님께 나갈 수 없다. 육의 기도, 혼의 기도는 우리가 추구하는 기도가 아니다.
시 56:3 내가 두려워하는 날에는 내가 주를 의지하리이다 4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 말씀을 찬송하올지라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 혈육을 가진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
시 56:10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여 그의 말씀을 찬송하며 여호와를 의지하여 그의 말씀을 찬송하리이다 11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
말씀의 축복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게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요15:7)
말씀
1.세상과 분리
2.죄와 분리
3.사탄과 분리
4.주님과 연합
- 이것은 영의 활동
분리와 연합
인도와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