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처음 가입하면서 쓰는 첫 글입니다. 부족해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최근 들어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인터넷에서 여러 정보들을 찾아서 한 번 정리해 봤습니다. 말 그대로 정보이니 맹목적으로 믿지마시고 참조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아래에서 계속해 제가 정리한 가상화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리플' (현재가 2,093)
리플의 스스로의 기술력은 코인중 정상급 위치에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고 현재 sec와 소송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로 인해 가치가 많이 떨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만, 어디까지 오를지 알 수 없는 코인중 하나입니다. 저 또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코인 중 하나입니다. 2,500원까지 갔던 리플이 코베 상장 당일 잠시 내려오고 있고 단시간에 급등했기 때문에 조정이 오는 것은 어찌 보면 너무 당연한 일입니다. 어디까지 조정을 주고 어떤 곳에서 반등이 올지를 아는 것이 훨씬 중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2) 도지코인 (현재가 100)
요즘 20대 들에게 아주 유명합니다. 최근 방송 쇼미더머니에서도 언급될 정도로 아주 익숙한 코인이죠. 일론 머스크가 밀고 있는 그 '도지 코인'이며 일론 머스크가 밀고 있다는 것 외에 다른 특징은 없지만 그 하나가 큰 변수를 차지하고 있는 코인중 하나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투자하고 싶지 않지만 시세에 따라 움직이는 경향이 심하기 때문에 추천 항목에 넣어봤습니다. 업비트 기준에서 100원을 넘어서는 지금 도지 코인은 아직도 현재 진행형의 코인이라고 생각되네요. 한데 도지 코인의 상승세는 말장난에 따라 움직이기에 더욱 주의를 요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변화를 보일 것이며 비트코인의 가치가 계속해서 높아짐에 따라 12월 전까지 지폐를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 '톤 코인' (현재가 21,000)
톤 코인은 매우 높은 수준의 확장성을 가지고 있으며 안정된 자산을 보장하는 플랫폼입니다. 톤은 시총 580억 정도로 업비트 코 인내에서 하위를 머물고 있는데 이를 가지고 세력들이 마음대로 조작을 할 수 있는 쉬운 구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유명한 다날이라는 회사와 협약을 맺은 호재 날짜에 펌핑이 되지 않았고 오히려 하락하는 그림이 보이며 거기에 60억 달러 상당의 투자유치도 있었기 때문에 이것만 보면 강제로 눌렀다는 생각마저 들게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이 정보를 받은 후 어느정도 매수를 했습니다 거기에 Ton 다오 업데이트까지 있기 때문에 관심 있게 봐 두셨다가 매수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디마켓' (현재가 1,950)
디마켓은 일본의 게임 아이템 거래를 위한 암호화폐이며 최근 메타버스의 사회적 이슈에 따라 각종 게임 코인들이 급등하며 같이 급등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도 제가 속해 있는 단톡방에서 얻은 정보인데 상당히 흥미로운 코인입니다. 디마켓은 블록체인 기술과 스마트 계약 기반의 게임 아이템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고 디마켓 플랫폼에서는 통제 없이 게임 아이템을 자유롭게 판매,구입 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에 상장된 코인이며 하늘로 가는 차트가 어마무시하긴 하지만 대부분의 코인들이 이 정도는 올라주는 판이기에 거래량만 보더라도 매도세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현재가는 1,950원대이며 최근 모든 코인의 큰 하락 이후 전고점을 뚫지 못하고 있기도 합니다. 디마켓은 초 단기적으로 너무 집중되어 있었던 시세가 조금 가라앉지 않을까 예상하며 조금 기다린 후 매수하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
5) '넴 코인' (현재가 530)
저희에게는 상당히 낯선 코인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넴 코인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일본에서 국민 코인으로 불릴 만큼 스마트 자산 시스템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코인입니다. pubIc 체인과 허가형 private 블록체인을 동시 제공하며 사용자별로 맞춤 블록체인을 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지요. 단타의 고수라면 넴 코인으로 단타를 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이 코인을 유의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유튜브에서 검색해도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