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문한 키트는 5월 7일 멤피스의 페덱스사무소에서 발송되어 5월 9일 저녁에 인천세관을 거쳐 국내택배협력업체인 CJ택배로 배송되었습니다.
도착한 키트는 가로 18cm 세로 21cm 규격, 중량은 600g 입니다.
키트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회용면봉 2개와 수송배지 2개
반송봉투
면봉, 배지, 반송봉투 외 구성품
Geno 2.0 매뉴얼
Geno 2.0 매뉴얼 내용
DNA 검사 동의서
DNA 검사 동의서 내용
Geno 2.0 은 FTDNA와 같은 연구실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 로서, 기본적인 검사방식은 같습니다.
위의 반송봉투의 주소를 보면, FTDNA와 주소지 까지도 동일합니다.
하지만 FTDNA와 다른 것이 2가지 있습니다.
첫째, DNA 검사 동의서에 동의의사표시를 첨부해서 샘플과 함께 반송해야 합니다.
동의서의 내용은, 검사자가 남성인지 여성인지 그리고 본인자격인지 보호자자격인지를 밝히는 것으로 간단한 체크표시를 하고 첨부하게 됩니다.
동의서가 첨부되지 않으면, 검사를 해주지 않습니다.
둘째, FTDNA의 경우 배송사고를 걱정할 이유가 없습니다. FTDNA의 경우 배송사고가 나면, 무료로 FTDNA에 다시 키트를 보내줄 것을 요청하면 됩니다. 따라서 FTDNA의 해외배송은 일반우편을 통하며 청구비용은 $6에 불과합니다. 한국에서 미국에 보낼경우 일반국제포장물로 배송하면 느리지만 1,730원에 보낼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Geno 2.0의 경우 샘플을 본사에 보내는 도중 배송사고가 나면, 다시 키트를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배송비가 $40 수준의 페덱스 인터네셔널 프라이어티로 보내주는데, 키트에 인쇄된 일련번호를 소비자가 분실하면, 다시 구입해야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배송할때, 배송사고에 유의해서 보내야 합니다.
일반국제포장물 배송은 우편물 추적도 되지 않고, 분실시 보상도 거의 없기 때문에 우편물 보험가입을 추천합니다.
위험을 피하기 위해 우체국 EMS 배송을 선택하면, 보험 포함 가격으로 27,500원이 소요됩니다.
도착지인 휴스턴은 일반국제포장물로 발송하면 캘리포니아세관을 거쳐 들어가는데, 그곳 국제우편의 분실률은 3% 수준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1/30의 확률이므로 배송사고는 흔한경우는 아닙니다. 배송속도에서 3배정도 차이 나지만, 일반국제포장물로 1,730원에 배송하든, EMS보험배송으로 27,500원에 보내든 개인의 선택사항입니다.
원래 작년 여름 제품을 개발하던 당시에는 Geno 2.0은 FTDNA의 딥클레이드 검사방식으로서 기존의 FTDNA에 보관한 DNA샘플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었지만, 현재 FTDNA와 협조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FTDNA 본사에 DNA샘플이 보관된 사람도 같은 주소로 다시 보내야 하는가 문의해보았지만, FTDNA에서는 전혀 다른 프로젝트라며 거절했습니다.
이상 Geno 2.0 검사에 소요되는 총비용은 292,137원 이었습니다.
|
첫댓글 결과가 벌써 기대됩니다. 단군님의 결과가 C 하플로그룹에서 알려져있지 않던 새로운 줄기를 보여주리라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C그룹의 이주와 분화의 역사가 더 분명해지리라 기대합니다.
사실 정안님의 SNP해석 작업이 없었다면, 신청하지 않았을 겁니다
아마도 몇년 지난후,Geno2.0 자료가 쌓이고 논문이 발표되어
ISOGG C트리에서 많은 발견이 이루어진 후에야 검사할 생각이 들었을 겁니다
일반인들이 하플로정보를 접하기 어려웠던 시절에 까페주인장 초재님은 기존의 학계연구를 쉽게 정리하고 한국인하플로 구성정보를 인터넷에 배포하면서, 일반인들의 유전계통에 관한 지식수준을 올리는데 기여하셨는데
과거의 유전계통에 관한 큰그림이 그려지는 시대가 지나고, 지금은 새롭게 섬세한 그림을 그리는 시대를 맞이하는데, 일반인들의 한층 높아진 지적갈증을 해소하는데 있어서 정안님은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계십니다 ㅎ
비용은 대충 29만원 입니다
하지만 검사내용을 들여다 보면 비싸다고 볼 수 없습니다
제가 전두환 각하 였다해도
전재산 29만원을 바쳐 검사에 응했을 것입니다 ㅎ
ㅎㅎㅎㅎㅎ
전두환드립...ㅋㅋㅋ
단군님// 저도 미국 시간으로 5/10 11:41에 Anchorage에서 출발한 것으로 되어 있고, 5/14 18:00에 도착 예정으로 되어 있네요. 우체국 배송시에 EMS배송은 그냥 우체국에다 신청하면 되는 건가요?
창구 문닫는 6시까지 창구에 비치된 EMS 용지에 영문주소와 전화번호를 적어서 창구에 제출하면서 EMS요~ 하면 알아서 해줍니다
EMS 가 일반등기보다 10배가까이 비싼 서비스이기 때문에, 우체국에서 직원들에게 손님좀 끌고오라고 닥달하기도 합니다
우체국가서 3천원 짜리 일반국제등기로 보내려고 하면, 우체국직원들이 EMS로 보내라고 꼬시기도 합니다 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혈액 샘플링 없이 할 수 있는 킷트가 있군요
Geno 2.0뿐 아니라 FamilytreeDNA 등은 위와 같은 구강샘플채취를 하고, 휴먼패쓰 같은 기관은 머리카락 등을 이용할 수 있지요.
미국에서 검채를 바로 본사 휴스턴으로 보내려고 할 때도 우체국 EMS를 이용해야 하나요??? 다음주에 미국에 있을 예정이라 미국 주소로 주문을 했거든요....거기서 검채를 보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