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방식 : 1 vs 1, 2 vs 2, 3 vs 3.
- 경기 시간 : 승자 결정시 까지
- 승패 판정 : 상대방이 전멸하거나 게임을 포기했을 경우.
담당운영진
- 리그 팀장 : SetByul@League
- 리그 부팀장 : LeePaNi@League
- 리그 담당 운영진 :
공식맵
- 1vs1맵 : 팔진도 1.1, Neo MoonGlaive 2.1, 투혼 1.3, MatchPoint 1.2
- 2vs2맵 : 철의장막 1.01, 황산벌 1.2
- 3vs3맵 : 헌터 1.3
리그 시간
- 리그전 시간 :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토요일 오후 7시, 일요일 오후 7시(서버의 사정이 있을시 변경합니다.).
- 대기 시간 : 10분(10분 00초까지 대기인정, 10분 01초부터 부전패처리가능, 단 상대와의 합의가 될 경우 리그진행가능).
리그 장소
- 리그전 장소 : 운영자가 대진표게시판에 채널을 지정한다.
리그 참가 자격
- Game Version : StarCraft?: Brood War™ v1.16.1 을 사용하는 유저여야 한다.(만약 아닐경우 해당 사용자가 참가 했던 경기 모두 패처리)
- 밀리 +래더 총합의 전적이 80전 이상이면 참가가능(디스 커넥트는 전적에 포함시키지 않음 전적이 안된 사용자가 리그를 진행할경우 해당경기 패처리 또는 리그 부전패를 당할수 있다.)
- 아이디를 양도 받았을 경우에는 전적을 모두 인정하지 않는다(아이디를 양도받은것은 무효 만약 양도받을경우 돌려쓰기로 처리한다.)
- 모든 경기는 런쳐게임으로 하도록 한다.(미니런쳐, 아쿠아런쳐, 모그몬런쳐)
게임 방식(64강~결승)
- 개인전과 팀플레이에 중복 출전이 가능하며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 1:1 4경기 먼저 동시에 들어간다.
- 1:1 4경기가 끝나면 2:2 , 3:3 경기를 동시에 시작하며 개인전에 참여한 선수가 팀플레이에 또 다시 참여할 수 있다.
- 개인전 경기가 끝난 이후 팀플레이 경기 시작 까지의 휴식시간은 5분이다.
실격 처리
- 실격 된 클랜은 차기 리그 참가 자격을 박탈한다.
- 사건에 관련이 있는 실격된 클랜 5명 이상이 다른 클랜으로 옮겨서 참가 할 경우 그 클랜도 실격처리.
부전승/패
- 대기시간 10분 후에 리그전 진행에 필요한 인원이 모두 모이지 않았을 경우 부전패 처리 한다.
- 10분 동안 상대 클랜이 경기를 거부 할 경우 부전승 처리 할 수 있다. 시작하지 않은 경기만 부전승 처리 한다.
- 양쪽 클랜에 리그전 진행에 필요한 인원수가 없을 경우 양 클랜 모두 부전패처리한다.
개인 아이디
- 모든 리그멤버는 반드시 클랜 아이디를 써야하며 개인 아이디를 사용할 수 없다.
- 해당 클랜의 블리자드를 소유한 아이디는 개인 아이디의 사용이 가능하다.
- 길드내에 아이디는 1기,2기 형식이 달라도 무조건 하나의 형식으로 통일된 아이디로 참가하며 통일 된 아이디로 참가하지 않을 시, 개인 아이디로 간주한다.
- 개인 아이디로 경기를 했을 경우 개인 아이디로 한 경기는 모두 패처리한다.
- 클랜 양식과 같은 세컨 아이디를 소유한 유저가 뛴 경기는 이유 불문하고 모두 패처리 한다.(전적을 만족하지 않아도 적용)
경기 설정
- 게임 모드 : 개인전 : Melee , 팀플레이 : Top vs Bottom (그 외의 게임모드 선택시 만든쪽이 패처리)
- 종족 선택 : 자유(합의 있어도 랜덤 절대 불가능/만약에 이를 어기고 할 시에는 그 경기 두 선수 패처리.)
ex - 맵 : 파이썬. 방장(T) 유저(R) : 진행 - 둘 다 패처리)
- 게임 속도 : Fastest
- 런쳐 방생성은 합의하에 #l2, #ll, #l1 등등.. 변경이 가능
고의적인 버그
- 고의적인 버그을 사용 할 경우 해당 경기를 몰수패 처리한다.
- Stacked SCV 는 허용하지 않는다.
- Turret Stalling 허용하지 않는다.
- 단축키C 활용한 일꾼 비비기 버그 허용하지 않는다.
- 일꾼 뭉치기 사용시 그 경기 패처리 할수있다.
경기 도중 이상 발생 시
- Pause : 반드시 PPP 세번을 외친뒤 Pause를 걸도록 한다.(합의 없이 걸어도 상관없다.)
한사람당 pause 사용횟수는 3회 더이상 걸게 될경우 해당경기 패처리를 하도록 한다.
경기에 큰 지장을 주었을 경우 : 패처리가 될 수 있다
- Disconnection : System, Network, PC, 전원 등의 문제로 상대방과 온라인 상태가 끊어지거나 게임에서 나가게 된 상태
- 고의적인 Disconnect의 경우: 심판진이 고의적이라 판단할 경우 해당 경기는 몰수패 처리 한다.
- 비 고의적인 Disconnect가 발생되었을 경우:
Disconnect 걸려 팅길경우 그대로 진행하도록한다.( 1:1 같은경우 팅긴쪽 패처리)
합의하에 재경기가 가능하지만 만약 합의가 안될경우 그대로 진행하도록 한다.
- 경기 종료 후 이긴 사람이나 진 사람이나 반드시 Replay를 저장해야 한다. 만약 Replay를 저장하지 않는 경우 심판의 판정에 따라 경고 또는 몰수 패 처리 가능 또한 Replay 저장하지 않는 경우 이의 신청을 거부할 수 있다.
- 경기 후 화면이 검은색이 돼는 경우는 Replay 저장이 불가능하므로 , Last Game을 따라 이의제기시 판단을 하며 만약 Last Game을 조작하는 행위시 실격패를 당할 수 있다
불공정 행위에 대한 처벌
불공정행위
1) Map hack program의 사용 (Map hack Program 사용시 해당클랜 실격처리한다.)
2) 고의적인 disconnect 해당 경기 패처리
3) 기준치 및 허용치를 벗어나는 게임 설정 해당 경기 패처리
4) 리그 진행시 반드시 양쪽 모두 런쳐를 사용 해야 한다. 만약 사용하지 않고 게임할경우 해당경기 패처리로 한다.
5) 참가자격이 되지 않아 자신의 소유가 아닌 아이디를 사용하여 리그를 진행했을경우 , 해당 클랜을 실격처리한다.
6) 용병을 사용하다 적발시 해당클랜은 실격처리하며 이에 관여한 유저는 100일 Ipban 처리한다.(발언 자체도 포함)
7) 양 길드가 운영진과 유저(모든클랜)를 속여 경기결과를 조작(짜는 것, 제안, 발언했다는자체도 포함)했을 경우 이에 관여한 유저는 서버밴 처리하며 해당클랜은 강제해체 처리함.
8) 자신의 길드원을 다른 길드로 보내 리그를 진행하다 적발이 될 경우, 양측 클랜 다 실격 처리 한다. (이중 클랜 일 경우 클랜마스터는 즉시 아이디락 요청을 하도록 하고 리그팀원에게 상황을 설명한다)
9) 고의적 리그전 용병/맵핵 유도- A(피고)길드(길원)가 B(피해)길드에 길드가입을하여 고의로 용병처리 또는 리그전 경기에 참여해 핵,버그를써서 해당경기 패배를 유도하였을 경우.(추가) *해당자 ip 차단.
- A vs B에서 A의 클랜원이 B클랜에가서 고의적으로 실격시킬경우 - A클랜 전경기몰수패+실격
- A vs B에서 C클랜원이 B클랜에 가서 고의적으로 실격시킬 경우 - 해당경기 멤버교체후 재경기
* 알고도 받았을시 '용병' 으로 처리. (운영진의 판단 하에 상의후 결정)
10) 타 클랜 유저가 다른 클랜에 가입해 리그에 참여했을 경우 용병으로 간주한다.(아이디락 시간대, 상황을 보고 판단한다.)
11) 아이디를 양도 받을경우 해당클랜은 이유불문하고 실격처리한다.
본 Rule은 Fish Server 예/결선 룰이며 다음과 같은 경우에 변경될 수 있다.
- Fish Server 운영진의 판단 하에 종목별 최신 patch/version 출시에 따른 적용
- 최신 patch/version의 적용으로 인한 게임 내 설정치 변화 - 종목별 Cheat Protection Program의 Release 또는 기능에 따른 Cheat Protection의 변화
- Fish Server 운영진의 판단 하에 규정에 문제가있다고 판단할 경우 규정변경을(수정,추가,제거)할 수 있다.
- 운영진이 결정한 판단에 이의를 한번밖에 제기할 수 없다. 이의제기를 받으면 운영진은 재조사를 하는것을 원칙으로 한다.
- 재조사 후에 판단된 것은 이의를 양쪽다 제기할 수 없으며 결정에 이의를 제기하거나 항의 기타 등 불손한 행동을 할시에 ip차단 또는 클랜 강제 해체를 할 수 있다.
- 이의제기는 운영진판단하에 처리하며 규정에 적용 되는 이의제기 일 경우 이의제기대로 처리한다.
- 이의제기판정에 인정하지않고 계속 우길경우 IP차단 을 할수 도 있다.(업무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