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
아까바 스에끼찌 (赤羽末吉,1910~1990)- 일본의 신화와 전설,모모 타로오(1965),하얀 용 검은 용,수호의 하얀 말(1968),켄뻬이 에마끼(1973),수호의 하얀 말(1975),
아라이 만(新井滿,)~ <루이지애나 말뚝박기>,<천의 바람이 되어>, 아라이 료오지 (荒井 良二,1956~)- 버스를 타고,해피 아저씨, 아리마 요리치카(有馬賴義,)- 4만명의 목격자(1959), 아리스가와 아리스(有栖川有栖,1959~ )- 말레이시아 철도의 수수께끼,46번째 밀실,쌍두의 악마(1992), 아리시마 다케오(有島武郞,1878~1923)-어떤 여인,카인의 후예,미로,태어나는 고뇌,클래러의出家,아낌없이 사랑은빼앗는다, 아리타 히데호(有田秀穗,1948~ )~ <세로토닌 결핍뇌>,<우울증과 키레루(キレる)를 치료하는 훈련>,
아마노 유우끼찌(天野祐吉,1933~ )-- 광고론 강의,사설 광고 5천년사,아마노 유우끼찌의 말의 평원,고래 다이스께,아이 따뜻해,우리 삼촌 얼굴, 아마노 케이(文彦惠)~ <>, 아미노 요시히꼬(網野善彦,1928~ )-- 일본중세의 비농업민과 천황,일본의 역사를 다시 읽는다,日本社會の歷史, 아베 도모지(阿部知二,1903~1973)-겨울의숙사,주지적문학론,풍설,검은그림자,하얀탑, 아베 요이치 (阿部陽一,1960~ )- <청색의 수수께끼>,<푸른침묵>,<피닉스의 조종>,
아사구레 미츠후미(?暮三文,)- 돌 속의 거미(石の中の蜘蛛), 아사다 지로(淺田次郞, )- 소설가.<지하철을 타고>,<철도원>,<장미의 도둑>, 아사오 나오히로(朝尾直弘,1931~ )-- 近世封建社會の基礎構造,日本近世史の自立,將軍權力の創出, 아사하라 사이치 (,1850~1932)- 사이치에게 남은 것, 아스카 타카시(飛鳥高,)- 가는 붉은 실, 아야츠지 유키토(綾?行人,1960~ )- 시계관의 살인(時計館の殺人),십각관의 살인,암흑관의살인, 아오야마 나나에(靑山七惠,)~ <이웃집 남자>,<혼자 있기 좋은 날>, 아오키 아메히코(?木雨彦,)- 과외수업 미스터리에 있어 남과 여의 연구(課外授業 ミステリにおける男と女の?究), 아카가와 지로 (赤川次郞,1951~)- 일본 추리소설가,<괴담>,<마리오네트의 함정>,<삼색털 고양이>,<상사가 없는 월요일>,<악처에게 바치는 레퀴엠>,<여학생>,<유령열차>,<1주일시한의추적>,<죽은 자의 학원제>, 아카이 미히로 (赤井三尋,1955~ )- 그늘져 가는 여름(2003),가을날 바이올린의 한숨, 아쿠타가와 류우노스케(芥川龍之介,1892~1927)-小說家,<갑파(河童)>,대숲이야기,<덤불 속(藪の中)>,<라쇼오문(羅生門)>,<서방의사람>,<신기루두자춘>,<어떤바보의일생>,<주유의말>,<地獄變>,<코(鼻)>, 아토다 다카시(阿刀田 高,1935~ )- 방문자(訪問者),기묘한 맛(奇妙な味),나폴레옹광,시소게임,냉장고에 사랑을 담아, 안노 미츠마사(1920~)- ABC 그림책,여행 그림책(1977),왕의 꽃(1979),안노의 중세(1980),안노의 USA(1983),All in a Day(1986),수학 그림책(1987),이솝 이야기(1989), 야나기야 케이코 (柳谷 圭子,)- 먼황금나라, 야나기무네요시(柳宗悅,1889~1961)-조선과 그 예술,종교와 그 진리,신에 대하여,<조선을생각한다> 야노 류케이 (矢野龍溪,1850~1931)- 게이코쿠비단(經國美談1884),
야노 사또지(矢野智司,)-- 동물그림책을 둘러싼 모험,자기 변용이라는 이야기, 야마구치 마사야(山口雅也,)- 일본살인사건(日本殺人事件),살아 있는 시체의 죽음, 야마구치 요코(山口洋子,)~ 야마나카 히사시 (Yamanaka hisashi,1931- )- 日本작가,<모두가 고릴라> 야마노구치 요(山之 口洋,)~ <오르간 연주자>, 야마다 구니코(山田邦子,)~ <아가씨와 아줌마 사이>, 야마다 도모히코(山田智彦,)~ <>, 야마다 마사키(山田正紀,1950~ )- 미스터리 오페라(ミステリ?オペラ),신(神) 사냥,공룡계곡의 소녀들,천년의 비밀, 야마다 아카네(山田あかね)~ 야마다 에이미 (山田詠美,1959~ )- 소설가.<배드 마마 자마>,<베드 타임 아이즈>,<애니멀 로직>, 야마다 유스케(山田悠介,)~ <스위치를 누를 때>, 야마다 후타로(山田風太?,1922-2001)- <눈 속의 악마>,<심해어>,<인법첩>,허상음락, 야마마에 유즈루(山前?,)- 환영의 창고(幻影の?), 야마모또 시로오(山本四郞,1920~ )-- 大正政變の基礎的硏究,初期政友會の硏究,山本內閣の基礎的硏究, 야먀모토소지(山本草二,)- 日本작가,<해양법> 야마무라 마사오(山村正夫,)- 우리의 회구적 탐정작가론(わが??的探偵作家), 야마무라 안지()~ <못생긴 강아지의 고민>, 야마무로 신이찌(山室信一,1951~ )-- 유라시아의 기슭에서: 동시대로서의 아시아로(2003),사상과제로서의 아시아: 기축?연쇄?투기(2001),일본?중국?조선의 상호인식과 오해의 표상(1998),근대일본의 지와 정치(1985),법제관료의 시대: 국가의 설계와 지의 역정(1984),키메라: 만주국의 초상(1993), 야마사키 요우코 (山崎洋子,)_ 화원의 미궁(花園の迷宮), 야마오카 소하치 (山岡?八,1907~1978)- 태평양전쟁,대망,사카모토 료마,오다 노부나가,도쿠가와 이에야스, 야마자끼 아끼꼬 (Yamazaki Akiko,)-- 어린이책을 번역할 때 왜 이름을 바꾸는가?, 야마자끼 유까리 (1975~ )-- 공기공단,부르는 소리,선물,문을 통통, 야마자키 도요코 (山崎豊子,1924~ )- 소설가.<꽃상막>,<대지의아들>,<돌풍지대>,<두개의조국>,<불모지대>,<상막>,<지지않는태양>,<지참금>,<하나노렌>,<하얀 거탑>, 야마자키 소칸(山崎宗鑑,)- <犬筑波集> 야마카와 토미코 (山川登美子,1879~1909)- 신기러기,백조의노래.아즈마포도, 야사쿠라 다쿠야()~ <4일간의 기적>,<새틀라이트 크루즈>, 야스오카 쇼타로(安岡章太郞,1920~)-해변의광경, 야쿠마루 가쿠 (藥丸岳,)- 천사의 나이프,허몽, 양석일(梁石日,1936~)-재일동포2세,일회성의인생,수마,끝없는시작,안과겉,혼이끌려가는끝,죽음은불꽃의고토쿠, 에도가와란포 (江戶川亂步,1894 ~1965)- 소설가.<심리시험>,D언덕의 살인사건,환영성,파노라마섬괴담,준구촉수,괴인20면상, 에리코 로()~ <아메리카 인디언의 지혜>, 에큐니 가오리 (1964~ )- 여성작가, <낙하하는 저녁>,<냉정과열정사이(공저)>,<당신의 주말은 몇 개 입니까>,<반짝반짝빛나는>,<409래드크리프>,<울 준비는 되어 있다>,<웨하스 의자>,<코우바시이히>,<홀리가든>,<황무지에서 사랑하다>, 엔게쓰 가쓰히로(圓月勝博)~ <世界の文學>, 엔도 슈사쿠(遠藤周作,1923~1996)- 현대소설가,<침묵>,<백인>,신들과신과하얀사람,캐톨릭작가의문제, 오가와 요코(小川洋子.1962∼ )-여류소설가. <가이드(2001)>,<개의 꼬리를 어루만지며(2006)>,<과묵한 시체, 음란한 장례(1998)>,<귀부인 A의 소생(2002)>,<눈꺼풀(2001)>,<마음 속 깊은 곳에서(1999)>,<미나의 행진(2006)>,<바다(2006)>,<박사가 사랑한 수식(2003)>,<박사가 준 선물(2006)>,<브라프만의 매장(2004)>,<비밀스런 결정(1994)>,<상냥한 하소연(1996)>,<상처 입은 호랑나비(1988)>,<세상의 아름다운 수학 입문(2005)>,<슈거 타임(1994)>,<식지 않는 홍차(1990)>,<안네 프랑크의 기억(가도카와서점.1997)>,<안젤리나(1997)>,<약지의 표본(1998)>,<얼어붙은 향기(1998)>,<여백의 사랑(1993)>,<옛날이야기의 분실물(2006)>,<완벽한 병원(1991)>,<요리교실(2007)>,<요정이 내려온 밤(가도카와서점.1993)>,<우연의 축복(2000)>,<이야기의 역할(2007)>,<임신 캘린더(1990)>,<자수를 놓는 소녀>(1996)>,<전화 아티스트의 연인(2005)>,<전화 아티스트의 조카(2005)>,<처음의 문학(2007)>,<침묵 박물관(2000)>,<호텔 아이리스(1996)>, 오까모또 아쯔시(岡本厚,)-- 공동의 지적 전선을 준비하자, 오까 슈우조오(丘修三,1941~ )-- 우리 누나,나는 입으로 걷는다,바람을 닮은 아이,민들레,힘들어도 괜찮아,거짓말이 가득, 오구라 키조오(小倉紀藏,)-- 한류 임팩트,한류를 바라보는 일본사회의 두 가지 시각, 오기와라 히로시 (荻原浩,1956~ )-- <콜드게임>,그 날의 드라이브,<오로로콩밭에서 붙잡아서>,소문,<하드보일드 에그>, 오노 야스마로(太安麻呂,)- <고사기(古事記)>, 오다 타케오(小田嶽夫)~ <성외(城外)>, 오리하라 이치(折原 一1951~ )-도착의 사각,도착의 론도,이인들의 관(1993),침묵의 교실(1994), 오사라기 지로 (大佛次郞,1897 ~1973)- 요코하마 출신 문호.<구라마텐구>,아카호로시(1927),거지대장, 오사와 마사치(大澤眞幸,)-연애의 불가능성에 대하여, 오사카 고우(逢坂剛,)- 커디스의 붉은 별(カディスの赤い星), 오시마 유미코(大島弓子,1947~)-폴라의눈물(1968),탄생,라라,와타도구니호시,구구는고양이랍니다,잡초이야기, 오시이 마모루(押井守,1951~ )- <블러드 더 라스트 뱀파이어,야수들의 밤>,<야수들의 밤>, 오야 부하루히코(大藪春彦)~ <>, 오에 겐자부로(大江健三郞,1935~ )- 1995년 노벨문학상 수상,<개인적인체험>,<기묘한일>,<만연원년의 풋볼(1967>,<사육(飼育,1958),<우리들의시대>,<정치소년죽다>,<죽은자의사치>,<침묵의외침>,<히로시마 노트>, 오오노 이꾸히꼬(大野郁彦,1952~ )-- 私の文化遺産踏査記, 오오니시 미소노 (大西美園.1977~ )-- 가라와라 와라가라 고양이 귀신,꽃신,탑 속의 보물, 오오모리 미카(大森美香,1972~)-여류작가,기분나쁜유전자,두번째그녀,바람의하루카,마지막선물,너는애완동물, 오오사와 아리마사 (大?在昌,1956~ )- 신주쿠 상어(新宿鮫),검은 사냥꾼, 오오시타 오다루(大下宇陀?,)- 돌 밑의 기록, 오오야마 쿄오헤이(大山喬平,1933~ )-- 日本中世農村史の硏究, 오오쯔끼 아까네(大槻あかね,1973~ )-- 왠지 기뻐,털실공,아, 오오츠보 스나오(大坪砂男,)- 사형, 열반설, 쿠로코, 오오카 쇼헤이(大岡昇平,1909~1988)-포로기,산호세야전병원,레이테의비,무사시노부인,들불,산소,레이더전기,사건(事件), 오오카 아키라(大岡玲)~ <>, 오오타니 유타로 (大谷羊太郞,)- 살의의 연주(殺意の演奏), 오오타 요코(大田洋子)~ <주검의 거리>, 오자키 가즈오(尾崎一雄)~ <곤충의 이모저모>,<벌레의 이모저모>, 오자키 고요(尾崎紅葉,1867~1903)-多情多恨,3인처,갸라마쿠라,금색야차(金色夜叉=곤지키야샤), 오자키시로(尾崎士郞,1898~1964)~ <인생극장>, 오카다 히데키(岡田英樹)~ <古丁論補遺>, 오카미 죠지로(丘美丈二?,)- 납 상자(鉛の小函), 오카지마 후타리 (岡嶋二人,)- 암청색의 파스텔,잠들지 못하는 밤의 살인,컴퓨터의 덫,초콜렛 게임(チョコレ?トゲ?ム), 오쿠다 히데오 (奧田英朗,1959~)- 소설가,<공중그네>,<남쪽으로 튀어>,방해,면장선거,헤엄쳐돌아가,한밤중에행진, 오쿠데 겐(奧出健)~ <>, 오쿠보 야스아키(大久保康明,)~ <>, 오하시 와타루 (大橋?,)- 몸을익혀라,
온다 리쿠(恩田陸,1964~)-6번째사요코,보리물결에잠긴과일,빛의제국,코끼리이명,밤의피크닉,유지니아, 와다 하루끼(和田春樹,1938~ )-- 한국전쟁,역사로서의 사회주의,맑스·엥겔스와 혁명러시아(1975),한국민중을 주시하자(1981),북의 벗에게 남의 벗에게―조선반도의 현상과 일본인의 과제(1987),뻬레스뜨로이까―성과와 과제(1990),김일성과 만주항일전쟁(1992), 와시오 사부로(鷲尾三郞,)- 눈사태(雪崩),시체의 기록, 와타나베 아야(渡?あや,1970~)-천연꼬꼬댁,약30개의거짓말,요시노이발관,죠제와호랑이와물고기들, 와타나베 요우코 (渡?容子,)- 왼쪽 손이 모르게 하라,잘안풀려 색깔을 바꿔봐,터닝 포인트, 와타야 리사 (綿矢りさ,1984 ~)- 소설가,<발로 차 주고 싶은 등짝>,<인스톨>, 와쿠 슌조 (和久峻三,1930~ )- 반면법정(反面法廷),아카카부 검사 시리즈,우월장 살인사건(雨月?殺人事件), 요꼬스까 카오루(橫須賀 薰,1937~ )-- 아동관의 전개,수업에서 교사의 기량,어린이의 가능성을 여는 것, 요로 다케시(養老孟司,1937~)~ <바보의 벽>,<유뇌론(唯腦論),>,<유쾌한 공생을 꿈꾸다>,<죽음의 벽>, 요사노 아키코 (謝野晶子,1878~1942)- <헝클어진 머리>,군사이제(벌써),일인2,신들의(뜻)이유겐지모노가타리, 요사 부손 (與謝蕪村, 1716~1783)- <新花摘> 요시까와 코오지로오(吉川幸次郞,1904~1980)-- 신당시선 속편(新唐詩選續篇)』『한 무제(漢の武帝)』 『두보사기(杜甫私記)』『송시개설(宋詩慨設)』 요시노 히로시(吉野弘,1926~)- 생명은,10와트의태양,유동시점,시의즐거움, 요시다 겐코(吉田兼好,1283~1350)- 일본 승려 출신 문학가,쯔레즈레구사(徒然草), 요시다 쇼인(吉田松陰,1830~1859)-강맹차기(講孟箚記), 요시다 슈이치(吉田修一,1968~)- <7월 24일거리>,<거짓말의 거짓말>,<동경만경>,<랜드마크>,<비밀>,<사요나라사요나라>,<워터>,<일요일들>,<파크라이프>,<퍼레이드>,
요시모토 바나나 (吉本 ばなな,1964~)- 日本작가,<도마뱀(1993)>,<티티새(2003)>, <몸은 모든 것을 알고 있다(2004)>, <불륜과 남미>(2005)>,<슬픈 예감>(2007) <아르헨티나 할머니>(2007)>,<암리타(1994)>,<NㆍP(1996)>,<왕국 1: 안도로메다 하이츠>(2008)>,<왕국 2: 아품, 잃어버린 것의 그림자 그리고 마법.(2008)>,<왕국3: 비밀의 화원(2008)>,<키친1988)>,<티티새>(1988)>,<하드보일드 하드 럭(2002)>,<하얀 강 밤배(2005)>,<하치의 마지막 연인(1995)>,<허니문(2000)>,
요시다 잇스이(吉田一穂)~ <>, 요시메키 하루히코 (吉目木晴彦)~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하루>,<寂寥郊野>, 요시무라 만이치(吉村萬壹, )- <선충류>,<철사벌레>, 요시유키 리에(吉行理惠,1939~ )-소설가·시인, 요시유키 (半田義之,1911-1970)~ <>, 요시유키 준노스케(吉行淳之介,1924~ )-소설가, 요시카와 에이지 (吉川英治,1892~1962)- 소설가.<미야모토 무사시>,나루토 비첩,신단키(1923),울퉁불퉁한꽃병, 요시하라 사치코(吉原辛子,)- <방사>, 요코미조 마사시(橫溝正史.1902~1981)-소설가,이누가미가의 일족 (2006),병원 비탈길에 목 매는 집 (1979),가면무도회, 요코미조 세이시(橫溝正史.1902~1981)-추리소설가,안개 낀 밤의 사건,나비부인 살인사건,도깨비불(鬼火),창고 안(?の中),가이야구라 이야기,본진살인사건(本陣殺人事件), 요코미츠 리이치(橫光利一,1898~1947)- 日本作家,<기계(機械)>,<상해>,<여수(旅愁)>,<파리>, 요코야마 히데오(橫山秀夫,1957~)-루팡의소식,그늘의계절,한오치,진도,임장,간수안,가케후미,크라이머즈하이,진상,동기(動機), 우노 고지(宇野浩二,1891~1961)~ <고목이 있는 풍경>,<곳간 속>,<괴로움의 세계>,<꿈꾸는 방>,<마음의 강>,<부침(浮沈>, 우노 치요 (宇野千代,1897~1996)- 소설가,내문학적회상기(1972),저의행복인생,나의 장수 음식, 우다 노부오 (宇田伸夫,1952~ )- 百濟花苑,애틀란타에서,구다라가엔, 우라 가즈아키(浦一章)~ <>, 우메다 사쿠()~ <돌려줘,내 모자>, 우메즈 가즈오(??かずお,1936~)-숲의남매,별세계로,표류교실,14세,신의왼손악마의오른손,나는신고,마코토짱, 우메하라 카츠후미(梅原克文,)- 솔리톤의 악마(ソリトンの?魔), 우스이 요시토씨(臼井儀人,1958)~ <짱구는못말려>, 우에노 료(1928~2002)- 수염이여, 안녕,현대 어린이문학,일본 보물섬, 안녕, 아버지, 우에다 마사아끼(上田正昭,1927~ )-- 『日本神話』『古代傳承史の硏究』『上田正昭著作集』 우에다 빈 (上田敏,1874~1916)- 시인,소용돌이(1910),海潮音(1905), 우에쿠사 진이치(植草甚一,)- 소겐 크라임 클럽,미스터리의 원고는 밤새워 쓰자(ミステリ?の原稿は徹夜で書こう), 우와요꼬떼 마사따까 (上橫手雅敬,1931~ )-- 새로 쓴 일본사,『鎌倉時代: その光と影』『日本中世國家史論考』『日本史の快樂』 우치다 야스오(內田康夫,1934~)-사자의목령,빙설의살인, 우타노 쇼고(歌野晶午,1961~ )- 벚꽃 지는 계절에 그대를 그리워하네,그리고 명탐정이 태어났다, 생존자, 1명,관이라는 이름의 낙원에서, 유미리 (柳美里,1968∼)- 在日동포작가,<가족 스케치>,<가족 시네마>,<루주>,<생명>,풀하우스,혼, 유아사 가쓰에(湯淺克衛,1910~1982)~ 日本の小説家, <간난이>, 유우키 쇼지(結城昌治,)- 밤이 끝날 때(夜の終る時),<>, 유이카와 케이(唯川惠.1955∼ )- 여류소설가. <그녀가 싫어하는 그녀>,<바다빛 오후(1984)>,<백만번의 변명>,<베터 하프>,<병든 달>,<봄안개 피어나는 아침으로 가다>,<사랑따위>,<싱글블루(2000)>,<어깨너머의 연인(1984)>,<5년 뒤 행복해진다>,<이브의 우울>,<점점 멀어지는 당신(2002)>,<지난밤, 더 이상 사랑 따위 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한숨의 시간>,<현기증>, 유즈리하라 마사코(讓原昌子)~ <삭북의 전투(朔北の鬪ぃ)>, 유카와 가즈히코(遊川和彦,1955~)-마녀의조건,가정문제,눈물이주륵주륵,사탕수수밭의노래,여왕의교실, 이구치 이치요 (口一葉,)- 여류작가, <키재기> 이나모리 가즈오(稻盛和夫,1932~ )-소호카의꿈,손대는사업마다성공으로 이끄느길, 이노우에 아레노(井上荒野,1961~)-갱으로,베이컨,밤을입다,나의누레예프,준이치,다리야산장,그누구보다아름다운아내, 이노우에 야스시(井上靖,1907~1991)-소설가.<투우>, <빙벽>, <오로시아국 취몽담>,풍도,엽총,내일오는사람,異域의 사람,누란,푸른이리,화석,공자(1990),풍수, 이노우에 유미코(井上由美子,1961~)-여류각본가,마치벤,14세의어머니,피쉬댄스,곤충의거처,천상의푸름, 이누이 도미코 (いぬいとみこ,)- 룰루와 끼끼,소인 이야기, 이부세 마스지(井伏鱒二,1898~1993)- <검은비>,<다심고촌(多甚古村)>,<산초어>,<잔물결軍記>,<지붕위의사완>, 이사카 고타로(伊坂幸太郞,1971~)-악당들의눈에스며들다,오뒤본의기원,러시라이프,중력피에로,칠드런,사신의 정도(死神の精度), 이시가와 요시코(石川美子,1956~)~ <自の時間>, 이시다 이라(石田衣良,1960~)- 소설가, <1파운드의 슬픔>,<4TEEN>,<골음>,<도쿄 아키하바라>,<똑똑한여자는사랑에목숨걸지않는다>,<반자살클럽>,<보도스테이션>,<아름다운아이>,<이케부쿠로웨스트게이트파크>,<잠들지않는진주>,<창년>,<토로와>, 이시이 토시히로 (石井敏弘,)- 바람의 턴 로드, 이시자와 에이타로(石?英太?,)- 시선(視線), 이시자카 요지로(石坂洋次郞,1900~1986)-젊은 사람,보리는 죽지 않는다,푸른 산맥,이시나카 선생 행장기,풍속,새벽의 합창, 이시즈카 요시히사(石塚喜久三)~ <纏足の頃>, 이시카와 다쓰조(石川達三,1905~1985)- <결혼의 생태>,<그늘속의 마을>,<바람에 흔들리는 갈대>,<살아 있는 사병>,<인간의 벽,<창맹>, 이시카와 다쿠보쿠 (石川啄木,1886~1912)- 일본의 시인·작가,<한 줌의 모래>,<슬픈 완구>다쿠보쿠서정시집,동경하고,
이시카와 준 (石川淳,1899~1987)- 가인(佳人),<광풍기(1971∼1980>,<매(1956)>,<문학대개(文學大槪)>,<보현(普賢)>,산호(1953)>,<시온이야기(紫苑物語)>,<에도문학장기[江戶文學掌記(1980)>,<와타나베 가잔>,<처녀회태(處女懷胎)>,<천마부(天馬賦)(1969),<폐허의 예수>,<황금전설>,<황혼>, 이시카와 타카시(石川喬司,)- SF의 시대(SFの時代), 이시하라 신타로(石原愼太郞,1934~ )- 소설가,<태양의 계절>,선전포고,NO(노)라고말할수있는日本, 이야마 히로유키 (飯山博之,)- 우연의과학, 이와사카 츠마오(泡坂妻夫,)- 혼란계략(混?れからくり), 이이 나오유키(伊井直行)~ <쇼트 서킷>,<풀의 관>, 이이지마 나츠키(飯島夏樹)~ <신이 주신 눈물>,<천국에서 그대를 만날 수 있다면>, 이자와 모토히코 (井?元彦,)- 야망패자,쾌도난마의결단,사루마루 환시행(猿丸幻視行), 이즈미 교카(泉鏡花, 1873-1939)- 日本小說家,高野聖(1900),야차연못,텐슈이야기, 이찌무라 히사꼬(市村久子,1937~ )-- 『읽고 들려주기와 이야기해주기의 세계』 『읽고 들려주기의 발견』 『유아를 위한 새로운 독서교육』 이츠키 히로유키 (五木寬之,1932~)- 小說家、百寺巡禮,신의발견,어둠그리고둥지,청춘의문, 이치카와 다쿠지(市川拓司,1962~)-내손은너를위해,목소리,졸업사진,세상이온통비었다면,홍해,꼭기억해줘, 이케가미 요시히꼬(池上善彦, )-- 이케가미 타카유키(井家上隆幸,)- 20세기 모험 소설 독본(일본편, 해외편), 이케다 가요코 (池田香代子,1948~)- 세계가 만일 100명의 마을이라면, 이케다 모토이(池田基津夫)~ <토끼>, 이케우치 데루오(池內輝雄)~ <近代文?の領域>, 이케이도 준 (池井潤,)- 끝없는 바닥,철의 뼈, 이쿠타 사요(生田紗代,1981~ )~ <오아시스>, 이타가끼 류우따 (板垣龍太, )-- 『植民地近代の視座』『국사의 신화를 넘어서』 이타미준(伊丹潤.유동룡.1937∼ )-재일동포, <돌과 바람의 소리(2004)>, 이토 다카미(伊藤たかみ,1971~)- 조수석,미카,깁슨,눈꽃,반지를끼고싶어,도작,<8월의길위에버리다>, 이토 세이(伊藤整,1905 ~1969)- 詩人、小說家、評論家 ,<범람>,신심리주의문학(1932),일본문단사, 이토야마 아키코(絲山秋子,1966~)~ <막다른골목에사는男子>,<바다에서 기다리다>,<바다의선인>,<바보들이도망간다>,<스몰토크>, 이토 지카이(伊藤誓)~ <>, 이토 히데오(伊藤秀雄,)- 메이지의 탐정소설(明治の探偵小?),싸움의 기분, 이하라 사이카쿠(井原西鶴,1642~1693)-江戶時代의시인,소설가,<好色一代男>,호색일대녀,生玉萬句,사이카쿠다이야수우,好色五人女, 자
제아미 (世阿見,1363~1443)- <후시카덴>,
즈치야 시노부(上屋忍)~ <>,
지카마쓰몬 자에몬(近松門左衛門,1653~1724)- 각본가,<曾根崎心中> 진순신 (陳舜臣,1924)- 대만 출신의 작가.비본삼국지,제갈공명,죽은 풀뿌리(枯草の根),신서유기,아편전쟁,십팔사략(十八史略),공작의 길, 옥령이여 다시, 차
치카마츠몬자에몬 (近松門左衛門,1653~1724)- <고쿠센야캇센>,<소네자키신주> 츠노다 키쿠오(角田喜久雄,)- 피리 불면 사람이 죽는다, 츠루미 슌스케(鶴見俊輔,)- 유메노 큐사쿠(夢野久作), 츠루타 토모야(鶴田知也,1902-1988)~ <코샤마인 記>,
츠보우치 쇼요 (坪?逍?,1859-1935)- 소설가,春風情話(1880),小?神?(1885),?世書生?質(1885),집사람(1889), 츠지 마사키(??先,1932~ )- 앨리스 나라의 살인(長編賞?アリスの?の殺人), 츠지 히토나리 (?仁成,1959~ )- 日本소설가, <냉정과 열정사이 Blu(2000)>,<사랑을 주세요(2004)>,<안녕,방랑이여(2004)>,<우안 : 큐 이야기(2009>,<태양을 기다리며(2009)>,<해협의 빛>,<황무지에서 사랑하다>, 츠카 코우헤이(つかこうへい,1948~)-재일교포2세,열해살인사건,가마타행진곡,비룡전90,막부말순정전,매춘수사관,
츠츠이 미치오(都筑道夫,)- 추리작가가 되기까지推理作家の出?るまで), 츠츠이 야스타카 (筒井康隆,1934~ )- <시간을 달리는 소녀>,48억의망상,도카이도전쟁,다다노교수의반란,섬을삼킨돌고래, 츠치야 타카오(土屋隆夫,)- 그림자의 고발, 카
카노 료이치(香納諒一,)- 환상의 여자(幻の女-1998), 카노 이치로(加納一朗,)- 호크씨의 타향 모험(ホック氏の異?の冒?), 카노 토모코(加納朋子)- 유리 기린(ガラスの麒麟),나선계단의 앨리스,내일은 맑음,사사라사야, 카미야마 유우스케 (神山裕右,)- 카타콤(지하묘지), 카부라기 렌 (鏑木蓮,)- 도쿄 귀국, 카야마 리카(香山リカ,1960~)-마음의시대해체신서,안녕단념할수없는증후군,결혼환상,애국문답,언젠가또만날수있다, 카야마 시게루(香山滋,)- 카이만소 괴담, 카와다 야이치로 (川田?一?,)- 빛바랜 긴 복도 (白く長い廊下),라이프 서포트, 카와바타 야스나리(川端康成,1899~1972)- 雪國,산소리,이즈의 춤추는 소녀(伊豆の踊子), 금수(禽獸), 센바즈루(千羽鶴), 카이토 에이스케 (海渡英祐,)- 베를린1888년(伯林-一八八八年), 카자마 켄지(風間賢二,)- 호러 소설 대전(ホラ?小?大全), 카지야마 도시유키(梶山季之,)- 까네,만삼,본때,이조잔영(李朝殘影),족보, 카지이 모토지로(梶井基次郞,1901~1932)- 소설가,레몬,벚꽃나무 아래에는, 카지 타츠오 (梶龍雄,)- 투명한 계절, 카쿠무 사부로(各務三郞,)- 챈들러 인물사전(チャンドラ?人物事典), 카키네 료스케(垣根?介,1966~ )- 와일드 소울,너희에게내일은 없다,오전 3시의 루스터,빚쟁이 왕자,히트 아일랜드,갱스터 레슨,사우다지,크레이지 헤븐,라티노 라티노!,유랑에서 잠들라, 켄코호오시 (兼好法師,)- <도연초> 코노 다에코 (河野多惠子,1926~)- 소설가,유아사냥,게(1963),골의육(1969),1년의목가(1980),남우들(1965), 코노 텐세이(河野典生,)- 살인이라는 이름의 가축(殺意という名の家畜),
코마츠 사쿄(小松左京,)- 일본침몰, 코미네 하지메 (小峰元,)- 아르키메데스는 손을 더럽히지 않는다 코바야시 잇사 (小林一茶,1763-1827)- 父の終焉日記, 코바야시 히데오 (小林秀雄,1902~1983)- 고주는힌트.여러가지생각, 코스기 켄지(小杉健治,)- 끈(絆), 코바야시 히데키(小林英樹,)- 고흐의 유언(ゴッホの遺言), 코이케 마리코(小池?理子,)- 아내의 여자들(妻の女友達),사랑, 쿄고쿠 나츠히코(京極夏彦,1963~)-모우료우노하코,와라우이에몬,노조키코헤이지,노치노코우세츠백가지이야기,망량의 상자, 쿠라미츠 (倉光俊夫,1908~1985)~ <連絡員>, 쿠로카와 히로유키(?川博行,)- 카운트 플랜(カウント?プラン), 쿠루미자와 코시(胡桃?耕史,)- 천산을 넘어서(天山を越えて), 쿠리모토 쿤 (栗本 ?,)- 우리들의 시대, 쿠리바야시 타다오(栗林忠男,)- 日本작가,<현대국제법> 쿠사카 케이스케 (日下圭介,)- 나비들은 지금,휘파람을 부는 소년, 나무에 오르는 개(鶯を呼ぶ少年、木に登る犬), 키기 타카타로 (木?高太?,)- 신월(新月),인생의바보, 키리노 나츠오(桐野夏生,1951~ )- 아웃(OUT),얼굴에 흩날리는 비(1993),부드러운 볼(1999),그로테스크(2003),잔학기(2004), 키시 유스케 (貴志祐介,1959~ )- 유리 망치,검은 집,천사의 속삭임,푸른 불꽃, 키자키 사도꼬(木崎さと子)~ <小說聖書の女性たち>, 키타가미 지로(北上次郞,)- 모험소설론 근대 영웅상 100년의 변천, 키타모리 코우(北森鴻,)- 봄의 꽃 아래에서 죽었으면(花の下にて春死なむ),흉소면(凶笑面), 키타무라 카오루(北村?,)- 밤의 매미(夜の?),물에 잠들다,백로와 눈(鷺と雪),반상의 자리(盤上の席), 키타카타 켄조(北方謙三,)- 목마른 거리(?きの街),상흔(傷痕),수호전, 타
타니가와 나가루(谷川 流,1970~)- 소설가,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2003), 타니자키 쥰이치로(谷崎潤一郞,1886~1965)- <문신>,<치인의사랑>, 타다 시게하루(多田茂治,)- 유메노 큐사쿠 독본(夢野久作?本), 타야마 카타이(田山花袋,1871~1930)~ <이불>, 타치하라 미치조 (立原道造,1914~1939)- 일본의 시인.<우아한노래> 타카기 아키미츠(高木彬光,)- 가면살인사건(能面殺人事件), 타가기 타쿠(高木卓)~ <歌と門の盾>,<現代語譯義經記>,
타카무라 카오루( 高村 薰,)- 리비에라를 쏴라,마크스의산, 타카무라 코타로 (高村光太郞,1883 ~ 1956)- 日本의 시인,<지에코초> 타카하시 카츠히코(高橋克彦,1947~ )- 호쿠사이 살인사건(北?殺人事件),샤라쿠 살인사건, 타케나카 로우(竹中?,)- 백괴, 우리장에 들어가다 타케나카 에이타로 작품보(百怪、我が腸ニ入ル竹中英太?作品譜), 타키가와 쿄 (多岐川恭,)- 젖은 마음(濡れた心),岡っ引無宿, 테라야마 슈지 (寺山修司,1935-1983)- 시인, 극작가,<책을 버리고 거리로 나가자>깨져에5월을,피와보리,안녕의성,미국지옥둘러싸,다큐멘터리가출, 텐도 신(天藤?,)- 대유괴(大誘拐), 텐도 아라타(天童荒太.1960∼ )- 소설가,<가족 사냥(1996)>,<고독의 노랫소리(1993)>,넘치는 사랑(2002),붕대클럽(2006),<영원의 아이(永遠の仔-1999)>,<하얀 가족(1986)>, 토리이 카나코 (鳥井加南子,)- 천녀의 후예(天女の末裔), 토마츠 아츠노리(?松淳矩,)- 검과 장미의 여름, 토모노 로우 (伴野朗,)- 50만 년의 사각,상처 입은 야수(傷ついた野?), 토미노사와 린타로오(富ノ沢麟太郎)~ <>, 토바 료 (鳥羽亮,)- 검의 길 살인사건, 토이타 야스지(?板康二,)- 특등차의 아이, 토쿠오카 타카오(?岡孝夫,)- 요코하마 야마노테에서의 사건(?浜?山手の出?事), 토쿠다 슈세이(德田秋聲,1871~1943)~ <신세대>,<족적>,
파
프란시스 후쿠야마(Francis Fukuyama,1952~ )-트러스트,역사의종말과마지막인간,대붕괴 신질서,
하
하기와라 사쿠타로(萩原朔太郞,1886~1942)-<달에 울부짖다>,<청묘>,朱欒,순정소곡집,水島,평론집,허망의 정의,일본에의回歸,시골의시계,달에짖다,신식욕정,청묘, 하나무라 만게쓰(花村万月, )- <게르마늄의 밤(花村万月)> 하나죠 후미코(華城文子)~ <다미안즈, 나의 사냥감>, 하라다 노리유키(原田範行)~ <>, 하세 세이슈(馳星周,)- 진혼가(晉魂歌),불야성(不夜城), 하시다 스가코 (橋田壽賀子,1925~ )- 방송작가, 오싱, 하야마 요시키(葉山嘉樹,1894~1945)- 소설가,시멘트 통 속의 편지,갈보,바다에 사는 사람들, 하야시 후미코(林芙美子,1903-1951)- 방랑기(放浪記),우키구모,메시, 하야시 후사오 (林房雄,1903~1975)- 소설가,西鄕隆盛(1970),하야시 후사오 저작집(1969), 하이타니 겐지로(灰谷健次郞,Hai 1934~ )- 日本아동문학가,<모래밭 아이들>,<바다의 풍경>,<어른학교 아이학교>, 하타 신지(秦新二,)- 분세이 11년의 스파이 전투(文政十一年のスパイ合?), 핫 토리마스 미(服部眞澄,)~ <>, 헨미 요오 (?見庸,1944~)- <붉은 다리아래가 미지근한 물>,군대 없는 세계로, 현 월(玄月,1965~)~ <그늘의 집>,<젖가슴>, 호리 다쓰오(堀辰雄,1904~1953)~ <바람 불다>,<성가족>, 호리에 도시유키(堀江敏幸,)~ <곰의 포석>,<물건들의 탄력>,<회송전차>, 호리 타츠오(堀辰雄,1904~1953)-소설가,바람이 일다,나오코,가제타치누, 호사카 가즈시(保坂和志,)~ <계절의 기억>,<소설 네 열정을 바쳐라>,
호소카와 지 에코(細川ちえこ)~ <>, 호시노 도모유키(星野智幸,1965~ )~ <깨어나라고 인어는 노래한다>,<론리 하트 킬러>,<오레오레>, 호시노 도미히로(星野富弘,1946~ )- 장애시인,매일초,어떤바람,극한의고통이피워낸생명의꽃,호시 신이치 (星新一,1926~1997)- <기묘한 이야기>인조미인,신들의장난,어깨위의비서,망상은행(妄想銀行), 호카마 가쓰미(外間加津美)~ <펀치보울의 석양(盆兵の夕映之)>, 혼다 슈고 (本多秋五,)- 후나도 요이치(船戶與一,)- 전설 없는 땅(傳說なき地),무지개 골짜기의 5월,불길 흐르는 저 쪽, 후루카와 히데오(古川日出男,)- 아라비아 밤의 종족(アラビアの夜の種族),벨카,짖지 않는가,기프트, 후지모토 이즈미 (藤本泉,)- 시간을 새기는 파도, 후지무라 쇼타 (藤村正太,)- 고독한 아스팔트(孤?なアスファルト), 후지사와 슈(藤澤周,)- <부에노스아이레스, 오전 0시> 후지사와 슈헤이 (藤澤周平,1927~ )- 소설 작가,<암살의 연륜>,어두운바다,시진,하얀병,속삭이는강,바람의끝,인간의감옥,황혼의세이베에, 후지와라노 미치쓰나(藤原道綱, )- <가게로일기> 후지와라노 사다이에(藤原定家,1162~1241)- 日本시인,<新古今和歌集> 후지와라 노테이까 (藤原定家,1162~1241)- 명월기,오구라백명일수, 후지와라 이오리 (藤原伊織,1948~2007)- 테러리스트의 파라솔, 후지타 요시나가(藤田宜永,)- 강철의 기사(鋼?の騎士), 후치노 치야(藤野千夜)~ <少女怪談>,<여름의 약속>, 후쿠나가 다케히코 (福永武彦,1918~1979)- 소설가,문학적고찰,탑,풀꽃,풍토,명부,내마음속을흐르는강,망각의강, 후쿠다 야스시(福田靖,1960~)-블랙아웃,히어로,응급병동24시,체인지,우미자루,부녀형사,태합기,한밤중의비, 후쿠모토 다다유키(福本宰之)~ <>, 후쿠이 하루토시(福井晴敏,1968~)-로렐라이,식스틴,강의깊이는,틴에이건담,망국의 이지스(亡國のイ?ジス), 후쿠자와 유키치(福澤諭吉,1835-1901)- <학문의 권유>,학문의권장,서양사정(1866),복음자전,신여대학,문명론의개략, 후타바테이 시메이(二葉亭四迷,1864 ~1909)- 소설가,소설 순예술론,뜬구름(浮雲),그모습,평범, 히가시노 게이고(東野圭吾,1958~)-비밀,방과후,용의자엑스,졸업,백마산장살인사건,학생가의살인,마구,의뢰인의딸,비밀(秘密),명탐정의규칙, 히구치 이치요 (樋口一葉 ,1872~1896)- 여류소설가, 나 때문에, 치열하게 피는 꽃 이치요,니고리에(1895),<키 대보기>,<타케구라베(1895)>,<해질무렵 무라사키>,<흐린 강>, 히노 아시헤이(火野葦平,1907~1960)-소설가,〈분뇨담(糞尿譚1937),<보리와 군인(麥と兵隊1938)·〈흙과 군인 土と兵隊〉(1939),<적도제 赤道祭〉(1951),〈꽃과 용 花と龍〉(1953).〈혁명 전후 革命前後〉(1959), 히다카 코타로 (日高恒太朗,)- 불시착(不時着), 히라노 게이치로 (平野啓一郞, 1975~ )- <일식> 히라노 켄 (平野謙,1907~1978)- 평론가,쇼와 문학사(1963),신생론, 히로나카 헤이스케(廣中平祐,1931~ )-학문의즐거움, 히로세 타카시 (??隆,1943~ )- 누가존웨인을죽였는가,위험한이야기,붉은방패上下,도쿄에원자력발전을, 히로츠 류로 (廣津柳浪,)- 히로츠 카즈오 (廣津和郞,1891~1968)- 소설가,신경병시대, 히사마 이치라 (佐伯一麦)~ <세기말 고래 기록>, 히야마 요시아키(檜山良昭,)- 스탈린 암살계획(スタ?リン暗殺計劃),북핵이 서울을 노리고 있다,21세기 삼국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