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계산기 뚜껑열기가 불편하네요. 계산기 받아보고 어떻게 열어야 될지 황당했습니다.
둘째, 계산기 첫 화면에 메뉴화면이 떠네요.
계산기 제일 사용 많이 하는 것이 사칙연산인데 계산기 처음 사용할 때 마다 메뉴화면을 봐야 하니...
셋째. 삼색 칼라 맞추기도 좀 어렵고...
네째, 디자인도 약간 틀리네요. 색깔도 물론 틀리지만 생김새도 약간 틀립니다.
전~ 검정색이 생김새(디자인)가 더 멋지네요..
음..괜찮긴한데 분수가 안되서 좀 불편합니다.
그 외엔 아직까지..
다양하고 광범위한 기능들 그래프 기능도 뛰어나고..
다만 3색이라는것에 끌려서 사긴했는데
그러게까지 유용하다는 생각은 안드네여..
눈에 쫌 더 편해진거 같긴하네여(하지만 콘트라스트 들어가서 조절 좀 해야해여;;)..
계산기의 품질은 샤프EL-9900과 비교하여 보았는데 다른 기능은 대체로 만족하는데 복소수 계산의 경우 샤프계산기의 경우 SHIFT 키만 누르고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비해 두세번 더 버튼을 누르는 번거로움이 있고 샤프계산기는 복소수를 입력하면 바로 절대값과 각도가 나오지만 카시오 계산기는 따로 입력해주어야만 하는게 좀 번거롭습니다 그래픽 기능의 경우는 세가지색으로 표현되어 알아보기도 쉽고 그래픽 기능이 샤프계산기보다 좀 편하고 다루기 쉬운거 같습니다. 일단 보기에 카시오계산기의 경우는 메뉴를 통한 기능의 다양성으로 단순계산보다는 공대에서의 행렬게산이나 기타 다른부분에서 사용하기 편하고 샤프계산기의 경우는 단순히 계산기 겉면의 버튼만으로 하는 계산에서는 복소수와 같이 카시오보다 편한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입생이나 메뉴얼보기 귀찮고 그렇게 복잡한 계산이 필요없는 분에게는 샤프계산기가, 복잡한 계산이나 여러가지 기능이 필요하신 분은 카시오계산기가 괜찮은거 같습니다
장점 1. 속도가 빠르다. 샤프는 버튼을 천천히 눌러야 한다. 그리고 결과도 느리게 나온 다.하지만 이것은 버튼을 누르는 감도 틀리고 결과도 빠르다..
참고로 난 기계과여서 복잡한 계산을 많이했는데 샤프를 써온게 후회가...
2. 쉬운 배열. 많은기능. 행렬계산이 가능하고 프로그램 가능.
내가 필요한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패드가 너무
민감한거 같은점이 약간은 부담스럽던데요...
shift키하구 같이 눌러야 할 기능엔 말이죠....
보턴의 민감도가 알맞구여 떨려서 누른다구 2번 안눌르고 누르면 바로 숫자가 떠여 어떤건 입력과 출력사이에 텀이 있더라구여
줄은 6줄꺼지 되구여 그래서 시험때 식여러개를 동시에 볼수있어서 조아요
카시오 계산기의 장점이라면 타 브랜드보다 빠른 계산 속도인것 같다. 이 모델역시 그런 특징을 잘 나타내고 있는듯 하다. 그리고 이번모델에서는 키터치감이 매주 좋다는 것이다.
넓은 화면이라 수식을 편하게 입력할수있었고,
검토하기도 좋았다.
그리고 그래픽기능, 확실히 컬러는 구별하기 더 유리했다.
가끔 실험실에서 엽기적인 수식들을 집어넣는데
정말 결과가 나오며 그래프가 그려졌다.
아주 복잡한 수식은 다소 표시속도가 느린것 같지만
받으시고 계산기의 창을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필요없는 도트나 또는 화면이 균일하지 않게 보일수도 있습니다. 전 그래서 다시 받았습니다. 지금은 잘쓰고 있습니다. 특히나 진동이나 소음하시는분들 그래프 그리실때 정말 좋을듯 싶습니다.
칼라설정을 잘하면 입체적이고도 선명한 3색을 볼 수 있고요. 튼튼하고 설명서도 빵빵하고 버튼있는 부분이 때가 타거나 먼지가 쌓일 우려가 전혀 없도록 디자인되어 있어서 잔고장 우려도 덜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건 backspace가 없다는것이네요 sharp꺼는 있는데.
기능은 다 써보진 못했지만, 칼라디스플레이가 생각보다는 영~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차라리 완전한 흑백으로 하면 더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볼 수 있을텐데, 그점이 아쉽습니다.
원래카시오4500기종을썼었는데 토목전공을하고있어 그래프와더불어서 취업시에도 도움이될까구입했는데 기대치이상 대만족입니다...
각도계산시에는 조금불편한감이있지만 성능 디자인 어느것하나 뒤떨어지지않는 제품입니다
공학계산에 전혀 부족함이 없는 월등한 성능과 버튼감, 그래프기능등 성능이 아주 뛰어남에 비해 액정의 가독성이 떨어져 약간 아쉽다. 계산기의 스펙란에 강조하던 3색 액정이라는 것이 오히려 가독성을 떨어뜨려 계산기사양에 발목을 잡는것이 된듯하다. 하지만 그외에는 흠잡을 곳이 없는 그야말로 최강의 성능을 가진 계산기. 특히 버튼감은 달그락거림이 없이 부드럽게 눌려져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고 편리한 그래프기능으로 함수의 계산이 훨씬 수월해 졌다. 동일 가격대의 계산기 중에서는 감히 최고라고 말하고 싶을 정도로 상당히 훌륭한 계산기 이다.
특히 버튼감이 아주 괜찮은데 좀 아쉬운점은
생각보다 크기가 크다는것과요. (액정과 버튼을 생각하면 어쩔수 없는 크기이기는하지만요...) 색!(윗면은 흰색 아랫면은 파란색이에요 ㅡㅡ;;), 그리고 액정입니다. 액정을 3색으로 표시했는데 일반 단색 계산기들에 비해 가독성이 좀 떨어지는거 같아요 불편한 정도는 아니지만.. 뭐 가격에 비해 전체적으로 맘에 드는 제품이구요. 원래 포함되어 있는 사용설명서 외에 한국어판을 따로 넣어 주는것도 상당히 맘에 드는 점입니다. (너무 굵어서 다 읽는것은 나중이 될듯...)
그래프기능을 이용하면 두 함수사이의 교차되는 부분의 면적등도 계산할수 있구요(이런게 그래프 상으로 범위를 정해 할수 있으니 간편하죠) 사시면 후회는 안하실듯 합니다.
디자인도 좋고.. 무엇보다 터치감과 빠른 인식속도가 마음에 듭니다.^^
단점이라면.. 덮개가 따로 논다는거..
다른 계산기처럼 밀어서 쓰는게 아니라 그냥 열어서 쓰는거라..
좀 정신없을땐 잃어버릴수도 있겠더군요.
미분, 적분, 연립, 행렬, 듀얼 그래프 등등
공대생이 평소에 쓰이는 모든 계산기능이
다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프로그래밍도 매우 정교하게 짤 수 있기에
여러모로 오랫동안 잘 쓸 수 있다고 봅니다.^^
칼라는 별로네요.. (당연히)백라이팅이 없으니 칼라가 소용이 없더군요. 그래프 그릴때나 좀 쓸모 있구.. 칼라에 혹하신 분은 다시 고려해보실길...저도 그랬으니까요.. 그래도 공학용계산기의 획기적 변화인거 같습니다. 아... 백스페이스 대신에 커서를 움직여서 새로 쓰거나 DEL를 눌러야하는건 좀 불편하더군요..
키 터치 감각도 좋고 맨 윗줄의 기능키(펀크션 키)가 있어 다양한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란에 여분의 배터리를 넣을수 있는 세심한 배려까지 되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