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플릿산업(주)은 어떤 업체인가?
CNC 선반, 연삭 및 특수설비를 개발, 제조하고 있는 메플릿산업은 R&D 중심의 회사로, 초소경 가공용 CNC 자동선반, 초소형 및 대형 2계통 CNC 복합 자동선반, 10축 CNC 제어 및 CAM 소프트웨어 등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 제조하고 있다. “자동선반 분야를 뛰어넘어 세계 최고의 공작기계 MAKER”가 되는 것이 목표라는 이 회사는 이번 SIMTOS 2014에 참가해 자사의 다양한 최신장비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기술력의 집중 홍보를 위해 SIMTOS 2014 참가
이중 초소형 2계통 CNC 복합 자동선반 MS 03, MS 07 모델은 주축 이동형 CNC 자동선반이다. 최대 가공 직경이 MS 03은 3mm, MS 07은 7mm가 가능해 소경 공작물의 가공에 최적이며, 최소 가공은 0.5mm까지 가능하다. 콤팩트한 디자인의 이 제품은 주축과 부축의 동일 사용으로 가공능력을 향상했으며, 이송거리 최소화를 통해 고속 고정밀도를 실현하고 있다. 또 전면 착탈식 가이드 3단 분리형 커버로 수리보수가 용이하다.
또 대형 2계통 CNC 복합 자동선반 MA20는 다양한 툴링 공구를 사용할 수 있어 유연한 가공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실현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외경공구대와 수직으로 배치된 크로스드릴로 인한 공간 활용을 극대화시킨 장비로 MODULAR Type의 공구대를 적용하였다. 또 주축 및 서브스핀들에 빌트인 모터를 채용해 가공정밀도를 향상시켰으며, 고출력 모터 채용을 통한 동급 최강의 툴링 능력을 실현하고 있다.
이 회사의 10축 CNC 제어장비중 하나인 MGB42 모델은 봉재 복합 가공시스템으로 소재에 특성을 맞춘 장비이다. 이 제품은 고강성 모터 내장형 스핀들과 척킹레바 없는 Pull Type 척킹 시스템을 채용해 강력한 척킹력, 우수한 Dynamic Balancing(동적 균형)을 확보하였다. 이와 함께 이 장비는 CNC 자동선반 전용 대화형 CAM 시스템을 적용해 누구나 쉽게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가공 프로그램 경로를 모니터로 표시해 프로그램이 잘못되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 전용 CAM 프로그램은 가공시간 예측 기능, 풍부한 가공공정 노하우 제공, 한・미・일・중 언어지원, 기계형상과 연계된 절삭 시뮬레이션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 메이커 협력업체들과의 네트워크 확보를 위해
SIMTOS 2014 국내바이어 상담회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메플릿산업은 SIMTOS 2014 참가와 함께 맞춤형 국내바이어 상담회에도 참가하고 있다. “현재 외국 업체의 장비가 국내시장에 많이 들어와 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해외장비를 사용하는 업체들에게 국내제품 특히 자사의 기술력을 홍보하고 싶다”고 말하는 이 회사 김진경 부장은 “국내 휴대폰 렌즈 부품가공 및 단조제품 가공업체를 바이어로 확보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첫댓글 가치없는 쓰레기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