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무좀에 걸리면, 시간이 지나면서 대부분 발톱이 죽어 하얗게 변하고 위로 솟아 두꺼워지면서 퍼석퍼석한 가루가 되어지는 것이 대부분의 증상입니다. 죽은 발톱과 내부의 피부와 접촉부분에 수많은 곰팡이균들이 득실거리고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미 발톱은 죽어있어서 속살과 분리되어있습니다. 그래서 깍아내어도 전혀 아프지 않습니다. 이렇게 죽은 발톱을 제거해 내야 쉽게 발톱무좀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곳에 닥나무 기름과 목초액을 면봉으로 발라 균들을 완전히 죽여야 발톱무좀이 사라집니다. 만약 발톱을 제거하지 않은 채 바른다면 표면에만 바르는 현상이 되어 발톱무좀을 효과적으로 쉽게 잡을 수 없습니다.
★★★바르는 방법은 닥나무 기름과 목초액을 교차로 바르는데 순서는 정해진 것은 없으나 예를 들어 수용성인 목초액을 먼저 바른다면, 아침 점심 저녁, 주무시기전으로 하루에 3-4 번 정도 바르며, 면봉에 묻혀 바르면 쉽게 바를 수 있으며 충분히 흠벅 발라주고, 특히 걸리지 않은 옆 발톱에도 간혹 발라주면 좋습니다. 닥나무기름은 저녁에 주무시기 전에 바르면 편리합니다. 기름이라 양말을 착용하면 방바박이나 마루에 묻지않으며 주무시기 전에 바르고 수면양말을 신고 주무시면 좋습니다. 또는 예를 들어 목초액을 3-4일 정도 지속적으로 발라주다가 그 다음은 닥나무 기름을 3-4일 발라주는 방법 등으로 해도 좋습니다. 목초액과 닥나무 기름 바르는 순서는 바뀌어도 상관없습니다. 또한 여기에 닥나무크림 발톱무좀용을 수시로 발톱부분에 듬북 발라주면 항균, 살균 등의 효과로 인해 더욱 발톱무좀 퇴치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더욱 완전한 방법은 저녁에 발톱무좀 부위에 약솜을 손가락으로 비벼서 적당히 발톱 해당부위에 맞춰 덮은 후 살색 반창고로 감아서 고정시킨 뒤, 오일을 솜에 충분히 스며들도록 하고 아침에 제거하면 장시간 기름에 젖어있어서 효과를 더욱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일회용 비닐 장갑이나 고무장갑 손가락을 잘라 발가락에 끼워 기름이 침구에 묻지않게 할 수도 있습니다.
기름을 바르기 여의치 않다면 대신 발톱무좀크림을 듬북 발라주어도 좋습니다.
발톱은 대부분 정상으로 자라나려면 6개월-1년 정도 기간이 소요됩니다. 발톱의 성장이 느리고 또한 새 발톱이 나서 발톱무좀에 다시 걸리지 않고 정상으로 회복되려면 그 정도의 시간이 지나야 이전의 정상의 발톱으로 성장됩니다. 새로난 발톱에 다시 무좀이 걸리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것이죠. 새로나고 커나가는 발톱도 늘 예의주시하며 발톱 끝부분에 전염되어지는 부분은 수시로 확인하면서 다시 잘라내는 등의 관심과 수고가 지속이루어져야 발톱무좀은 사라집니다.
★★★발톱무좀이 있을 경우는 양말을 좌우 바꿔신는 것을 금해야 다른 발톱에 전염되지 않습니다. 낮에 잠시 양말을 벗어 두었다가 다시 신을 때 양말이 좌우 바꿔신게 되면 발톱무좀이 전염됩니다.발톱무좀이 있을 경우는 양말을 좌우 바꿔신는 것을 금해야 합니다. 그리고, 발톱무좀이나 발무좀이 있는경우 발냄새가 심한 경우, 발을 씻을 때 닥나무 비누를 이용하시면 좋고, 이 때 닥나무 비누 구입시 함께 보내주는 솔로 꼭 씻어야 효과 좋습니다. 솔로 닥나무 비누를 묻혀 발바닥과 발톱새, 발가락 사이 등을 구두닦듯이 문질러 주면 무좀균들이 깨끗이 제거되고 비눗물도 완전히 제거되며 발냄새와 무좀이 사라지고 제거되고 신발 안에서 냄새나는 것과 발톱무좀도 함께 영원히 사라지게 됩니다.
닥나무 전문 에덴농장 올림
첫댓글 에덴농장 닥나무제품 사용법을 올렸습니다.
아버지가 발톱무좀 이 있으신데요
발톱이 전체가 하얗게 변해서 ㅠ 발톱을 뽑지 않는 이상다 깍아내기가 힘든대요
하얗게 변형된 발톱위에 그냥 약 발라도 효과가 있을까요?
가급적 최대한 죽은 발톱을 깍아내고 그 위에 발라야 효과가 제대로 나타납니다. 죽은 두터운 발톱을 제거치않고 위에 그냥 바르면 약효가 떨어지고 균들이 그곳에서 서식하고 있으므로 약효가 잘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좀 힘들드래도 조심해서 깍아내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