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진 목적 | ㅇ남한산성이 세계유산 잠정 목록에 포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지 등산로(휴양지)로만 이용되는 현실을 극복하여 산성의 역사적 가치를 홍보하기 위함. |
주요 활동내용 | ㅇ남한산성 행궁과 성곽을 에코백과 L자 파일에 담아서 제작하고, 사람들에게 미션을 통해 성공한 사람에게 나누어주며 홍보하기 제작비용 약 120만원 - 홍보물 구체화 방안: - 1) 에코백: 미션 성공하고 에코백받자! 미션1 남한산성 4대문 중 한곳을 사진에 담아서 인증하고 에코백받기 미션2 수어장대, 행궁, 숭렬전 등 문화재를 사진에 담아서 인증하고 에코백 받기 미션3 남한산성 곳곳에 숨어 있는 암문을 찾아 담아서 인증하고 에코백 받기 모든 미션에는 문화재와 자연경관의 어울림이 포함되어 있어야 함!! -2) 캠퍼스 Attack 받아라 L자 파일! 제작비용 약 15~20만원 - 에코백과 같은 디자인의 L자 파일을 제작하여 학기 초 L자 파일이 필요한 대학생들에게 L자 파일을 나눠주며 남한산성의 유네스코 등재이유를 설명하고 유네스코에 등재되었다는 사실을 알려주며 홍보 활동 진행 상명대 국민대 등 주변의 캠퍼스를 중심으로 간단한 현장 설문 조사 실시 후 참여한 학생들에게 L자 파일 배포 |
팀원간의 역할 배분 | ㅇ자료조사-최시은, 윤수인 ㅇ홍보물 제작-김도형 ㅇ홍보 및 대외활동-박성환, 김소현 ㅇ사진촬영- 최시은 |
주요 일정 | ㅇ7월 - 남한산성 답사 및 홍보 물품 제작 (에코백, L자 파일) ㅇ8월 - 본격적인 홍보 활동 시작! 8월 2~3일 9~10일 16~17일 23~24일 30~31일 등 등산객이 많은 주말을 이용하여 남한산성을 방문하고 에코백을 나눠주는 행사를 실시 ㅇ9월 대학교 개강시기를 맞춰서 제작한 L자 파일을 배포하고 홍보 실시 장소 -상명대 국민대 등의 대학교 ㅇ10월– 활동 결산 및 마무리 |
기대 효과 | ㅇ홍보를 통해 남한산성의 역사적 가치를 고취시키기 ㅇ등산로(휴양지)로써 뿐만 아니라, 문화재로써의 가치를 부각하며 사람들의 인식을 개선할 수 있음. ㅇ남한산성을 통해 우리 국민들이 문화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남한산성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문화재들이 유네스코에 등재 될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