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5일 경남 창원시 민원콜센터가 지난달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ISO9001 인증기관 현판식’을 하고 있다. 경남 창원시는 민원콜센터가 지난달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축하분위기를 도모하고 콜센터 상담사의 사기진작을 위해 5일 ‘ISO9001 인증기관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박재현 창원시 제1부시장을 비롯해 박춘우 진해구청장, 권중호 안전행정과장, 인증기관 심사원인 최인권 (주)지써티 원장, 정길영 (주)KT 창원지사장, 이미선 BIZ사업부장, 손민수 창원시 민원콜센터장, 홍성웅 (주)KTcs 컨택사업3부 차장 등이 참석했다.
창원시 민원콜센터의 ‘ISO9001 인증’ 획득은 지난 9월부터 3개월간 체계화된 서비스 민원상담 품질 향상을 위해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컨설팅을 받고, 콜센터 운영에 대한 규정과 매뉴얼을 작성하는 등 콜센터 서비스 전반에 걸쳐 체계화∙표준화해 고객중심의 서비스 체계를 갖췄기에 가능했다.
창원시 민원콜센터는 지난 2012년 1월 본격 개소해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것을 친절하고 신속하게 안내하고 있다.
또한 교통불편신고, 문화관광, 주요시설 위치안내는 물론 생활정보에 이르기까지 창원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 상담서비스를 친절히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군항제, 국화축제 등 대규모 행사시에는 주말, 야간연장근무를 통해 창원을 찾은 관광객들의 편의를 제공하는 등 ‘친절한 도시 창원’ 이미지를 만드는데 일조해 왔다.
올해 상반기 운영성과를 평가한 결과, 콜센터를 이용한 시민 95% 이상이 이용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민원서비스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