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는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이다.
기록시기가 요한의 형제 야고보가 사도행전 12:2에서 목베임을 당하기 전에 기록되었다.
AD 37~39년 사이에 기록되었다. 바울이 희브리서를 AD 35년경에 쓴 것으로 본다.
야고보서의 교리적인 내용은 바울의 은혜의 교리와 어울리지 않는다.
Inner Circle 핵심은 베드로 야고보 요한이다.
이들은 야이로의 딸을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실 때 목격했다.
올리브 산의 설교를 들었다.
겟세마네 동산에 기도하러 그리스도와 함께 갔던 제자들이다.
야고보서는 12지파의 후손들에게 기록되었다.
야고보서의 중요한 특징들 중 하나는 특이하게도 모든 부유한 사람들은 지옥으로 모든 가난한 사람들은 하늘로 집어넣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대환란때 부유한 사람이라면 짐승의 표를 받지 않고서는 돈을 벌 수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야고보서는 대환란 때 열두 지파 출신의 문자적이고, 물리적인 이스라엘 사람들을 향해 쓰여진 서신이다.
St. James, also called James, son of Zebedee, or James the Greater, (born, Galilee, Palestine—died 44 CE, Jerusalem; feast day July 25), one of the Twelve Apostles, distinguished as being in Jesus’ innermost circle and the only apostle whose martyrdom is recorded in the New Testament (Acts 12:2). -브리테니커-
첫댓글 1:3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을 너희가 앎이라. 4 그러나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가 온전하고 잘 갖추어져아무것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4 너희 중에 지혜가 부족하면 모든 사람에게 아낌없이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러면 그분께서 주실 것이라.
1;14그러나 누구든지 자신의 욕심에 끌려 유혹을 받을 때 시험을 당하는 것이니
1:17 모든 좋은 선물과 모든 온전한 선물이 위로부터, 곧 빛들의 아버지께로부터 내려오나니, 그분께는 변화도 없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느니라. 18 그분 자신의 뜻으로 우리를 진리의 말씀으로 나으셔서 우리로 그의 피조물들 가운데 첫열매들에 속한 자들이 되게 하셨으니 19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형제들아, 사람마다 듣기는 빠리하고, 말하기는 더디하며, 성내기도 더디하라.
1:22 그러나 너희는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고, 단순히 듣기만 하는 자가 되어 자기 자신을 속이지 말라. 23 누구든지 말씀을 듣기만 하는 자가 되고 행하는 자가 되지 아니하면 , 그는 거울로 자기의 타고난 얼굴을 보는 사람과 같으니 24 이는 그가 자기를 보고는 가서 즉시 자기가 어떻게 생겼는지
2:1 나의 형제들아, 영광의 주,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믿음을 사람들의 외모로 취하지 말라.
2:13 자비를 베풀지 않는 자에게는 자비 없는 심판이 있으리라. 자비는 심판을 이기고 기뻐하느니라.
2:14 나의 형제들아, 만일 누가 믿음을 가지고 있다 하면서 행함이 없다면 무슨 유익이 있겠느냐? 믿음이 그를 구원할 수 있겠느냐?
2:17 그와 같이 행함이 없으면 믿음만으로는 죽은 것이라.
2:21 우리의 조상 아브라함이 자기 아들 이삭을 제단에 드렸을 때, 그가 행함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지 아니하였느냐?
2:22 믿음이 어떻게 그 행함과 더불어 작용하였으며, 믿음이 행함으로 온전케 되었음을 네가 보느냐? (아브라함은 행함으로 의롭게 되었고, 그 행위를 통해 창 15:6 전가 받았던 의가 완전하게 되었다. 이는 우리의 믿음과 다르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순간에 완성되기 때문이다. )
2:23 그리하여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니 그것이 그에게 의로 여겨졌느니라."는 성경이 이루어졌고, 그는 하나님의 친구라 부렸느니라.
3:1 나의 형제들아, 너희는 많은 선생들이 되지 말라. 이는 우리가 더 큰 정죄를 받을 줄 앎이니라. (선생이 된다는 것은 곧 책임을 지는 사람이 된다는 것이라. )
3:8 혀를 길들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나니 그것은 억제할 수 없는 악이요, 죽이는 독이 가득하도다. (혀를 제어하려는 사람이 적다)
3:14 만일 너희 마음속에 독한 시기와 다툼이 있으면 자랑하지 말며 진리를 거슬러 거짓말하지 말라. 15 이러한 지혜는 위로부터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 땅에 속한 것이요, 정욕적이며 마귀적인 것이니라.
3:17 그러나 위로부터 오는 지혜는 첫째, 순수하고 그 다음은 화평하며, 친절하고, 양순하며, 자비와 선한 열매들로 가득하고, 편견이 없고, 위선이 없나니 18의의 열매는 화평케 하는 자들의 화평안에 뿌려진 것이니라.
4:1 너희 중에 싸움과 다툼이 어디로부터 오느냐? 너희 지체들 속에서 싸우고 있는 너희 정욕으로부터 오는 것이 아니냐? (인간의 내부로부터이다. 아담의 본성)
4:4 너희 간음하는 남자들과 간음하는 여자들아, 세상과 친구되는 것이 하나님과 원수되는 것임을 알지 못하느냐? 그러므로 누구든지 세상의 친구가 되고자 하는 자는 하나님의 원수가 되느니라.
4:7 그러므로 하나님께 복종하라.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그가 너희로부터 도망하리라.
4:11 형제들아, 서로 비방하지 말라. 자기 형제를 비방하는 자나 판단하는 자는 율법을 비방하고 율법을 판단하는 것이라. 만일 네가 율법을 판단하면 율법을 행하는 자가 아니라 재판관이로다. 12 입법자는 한 분이시니, 그는 구원하실 수도 멸망시키실 수도 있느니라. 네가 누구이기에 남을 판단하느냐?
4:15 오히려 너희가 "주께서 원하시면 우리가 살겠고, 또 이것이나 저것을 할 수 있으리라." 고 말해야 할 터인데
교회가 세상을 떠난 이후의 세상의 상황
5:6 너희가 그 의인을 정죄하고 죽였으나, 그분은 너희에게 대항하지 아니하시느니라.
5:7 그러므로 형제들아, 주께서 오실 때까지 인내하라. 보라, 농부가 땅에서 나는 귀한 열매를 바라고 이른 비와 늦은 비를 받을 때까지 오래 참나니 8 너희도 인매하며 마음을 견고히 하라. 주의 오심이 가까움이라.
환란 시대 동안 성도의 행위
5:11 보라, 우리는 견디어 내는 자들을 복 있는 사람으로 여기나니, 너희가 욥의 인내를 들었고 또 주의 결말을 보았거니와, 주는 인정이 심히 많으시고 자비로우시니라.
5:13 너희 가운데 고난받는 자가 있느냐? 그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시로 노래할 지니라.
5:17 엘리야는 우리와 같은 성정에 속한 사람이지만, 비가 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하였더니 삼 년 육 개월이나 땅에 비가 오지 않았고, 18다시 기도하였더니 하늘이 비를 내려 땅이 열매를 내었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