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폐소생술(CPR & AED)의 보급을 위하여 앞장서는 제3기 강사(Instructor) 양성과정"
지난 6월 14일(일) 미국심장협회(AHA) BLS HCP Instructor 제3기 과정을 인천시 계양구의 국제구명구급협회(IEMA) 한국본부에서 실시되었습니다.
전국이 메르스(Mers)와 가뭄으로 집체교육을 하기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정해진 일정이 있기에 강행하였습니다. 교육에 참가해주신 강사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히, 평소에 지역의 안전을 위해서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김포시자율방재단(한상철 단장, 이강찬 사무국장, 이인옥 이사)과 가평군자율방재단(김동석 단장, 정필남 단원) 그리고 특전동지회 회원들께서 참여해 더욱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AHA BLS Training Center Faculty 자격을 승인 받은후 3번째 강사양성까지 IEMA 중앙회의 참관이 필요했기에 일본에서 백록자 이사장께서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방한하여 전 교육과정에 함께 해 주셨습니다. 한국본부의 임원(윤명례 감사, 정효균 교육이사)께서 교육을 지원해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한 해에 약 28,000여명의 심장발작 환자가 발생을 하고, 심혈관계 및 뇌혈관계 질환자가 증가하는 국내 현실에서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의 보급은 매우 중요하며 필요성이 큽니다.
의료전문가 중심의 단체가 아닌 민간인 중심의 단체로는 유일한 AHA Training Center의 역할을 충실하게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하며, 다양한 홍보전략을 통한 보급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향후 국제적으로 퀄리티를 인정받고 있는 IEMA와 AHA의 교육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교육참가자들의 만족도와 성취감을 높이도록 할 계획입니다.
심폐소생술은 이제 전세계인들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하는 구명구급법으로 선진국민이 되기 위한 기본 자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제구명구급협회 한국본부(IEMA-KOREA)에서 그 역할을 충실하게 앞장서겠습니다. 많은 응원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안전한 세상을 위하여ᆢwww.iema119.org
[사진]
한국본부에서 진행하는 교육 장면,
교육과정을 참관중인 백록자 IEMA이사장님,
김포시자율방재단 임원진,
가평군자율방재단 임원진,
10명의 최정예 제3기 강사진,
정효균 교육이사께서 기증한 한국본부 현수막
(한국본부 위치 : 인천시 계양구청 맞은편 밀레니엄프라자 302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