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도열 교수와 떠나는 즐거운 와인여행"
2009년 10월 9일(금) 대전 라투르 와인샵&레스토랑
10월 9일부터 25일까지 대전에서 우주축제가 벌어집니다. 이를 취재하기 위해서 여행블로거기자단이 대전을 방문했어요! 특별히 대전 "와인스쿨 에꼴뒤뱅"을 운영하는 왕도열 교수를 초대해서 즐거운 와인강의도 듣고 베네가스 말벡 2006 외 2종을 시음했습니다.
라보리 메를로 2007 지역 : 웨스턴 케이프 - 남아공 주품목 : 멜롯 짙은 루비색으로 첫 향은 과일향이 풍부하고 뒤에 바닐라 향이 느껴진다 미디움 바디로 목넘김이 부드러우며 적절한 산도와 둥근 탄닌이 좋은 느낌을 준다. 어떤 육류와도 어울리며 특히 가금류와 함께하면 좋다
르 오메독 드 지스꾸르 2002 지역 : 보르도 메독 - 프랑스 주품종 : 카베르네 쇼비뇽 마고 지방 특3급 와인인 샤또 지스꾸르의 세컨와인으로 와인만화 "신의 물방울"에서 소개되어 유명해진 와인이다. 전형적인 보르도 타입의 와인으로 깊은 향과 부드러운 목넘김, 풍부한 피니쉬까지 아주 좋은 와인이다. 육류와 짙은 소스의 파스타, 치즈 등과 잘 어울린다.
베네가스 말벡 2006 지역 : 멘도자 - 아르헨티나 주품종 : 말벡 매력적인 적색과 바이올렛 색상을 띄며 체리와 잘 익은 블랙베리의 복잡한 아로마를 느낄 수 있는 매우 훌륭한 구조로 부드러운 탄닌이 오래동안 입속에 머루르는 와인이다. 육류와 잘 어울리며 특히 바비큐 요리와 양고기와 잘 어울린다.
"와인스쿨 에꼴뒤뱅" 왕도열 교수의 와인에 대한 강의도 듣고 평소에 궁금했던 것도 물어봤습니다! 이 날 먹었던 안주와 Q&A를 적어봅니다!
▲ 모듬 카나페
Q 와인도 먹는 순서가 있나요?
A 오늘 나온 세가지 와인을 보니 먹는 순서대로 놓여져 있군요. 처음엔 약한 것부터 강한 순서로 먹는게 좋습니다. 첨부터 너무 강한 걸 먹으면 혀가 약한 것은 느낄 수가 없어요.
▲치킨 닭가슴살
Q 와인의 품종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A 흔히 레드품종의 황제라 일컬어지는 카베르네 쇼비뇽! 프랑스의 보르도 외 전 세계적으로 폭넓게 재배됩니다. 오늘 처음에 먹었던 메를로! 섬세한 향과 부드러운 맛으로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피노 누아!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에서 재배되며 부드러운 맛에 복합적인 향이 깃든 고급 품종입니다.
▲ 칠리소스 새우 파스타 Q 와인잔은 종류마다 틀린 이유라도 있나요?
A 와인은 종류가 다양하고 맛 또한 미묘하고 복잡합니다. 와인의 맛을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서 와인종류마다 모양이 틀립니다. 지금 앞에 있는 와인 잔은 보르도 와인 잔으로 와인의 향은 오래 머무르면서 공기와 접촉하는 면은 넓게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화이트 와인 잔은 와인을 차게 해서 마시므로 마실 때 온도가 올라가는 것을 막기 위해 잔이 작습니다.
▲모듬치즈와 토마토
Q 와인을 먹다 남으면 보관을 어떻게 하나요?
A 와인은 병마개를 열면 공기와 접촉을 하기 때문에 그 자리에서 바로 마시는게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와인이 남으면 코르크마개 뒷부분으로 막아서 냉장고에 2~3일정도 보관합니다. 하지만 와인고유의 향은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 날 여행블로거기자단이 같이 마신거라 다양한 시음후기가 기대됩니다. 시음기가 올라오는 대로 트랙백을 걸어놓을께요
참고로 지도 올려놓습니다!
↓↓↓ 사랑합니다! 추천 꾸욱 눌러주고 가세요 ↓↓↓
|
출처: 팰콘스케치 원문보기 글쓴이: 팰콘
첫댓글 와우, 다시보니 정말 먹음직 스럽고 와인의 향기가 생각나네. 팰콘님 덕분에 눈과 입이 호강했어요.
와인에 대해서 제대로 배우셨죠? 전문가가 조언을 해주니 좋았던 것 같아요~!
정말 감사했어요~~~전 그날~~와인 목욕까지.....ㅋㅋㅋ
허거덩 와인목욕까지~!
라투르는 블로그에 올려준다고 하고 초대를 한거라서 특별히 블로깅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와인 시음회가 있었군요..ㅠㅠ 아~~ 와인와인~~~ 저도 마실줄아는데..ㅠㅠ 흑흑흑~
언제 다시 기회가 있겠죠^^*
난두 와인 좋아 하는디~~이런곳 가고 팠는데 쩝~~
와인 좋아하시면 같이 참석했어야 하는건데 아쉽네요~!
감사했구요~~포스팅을 빨리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