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개인택시 TO시세가
불과 몇달만에 6천선에서 7천까지 급등하였습니다.
갑자기 급등한 배경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의아해 하시고 있어서
그 이유를 알려드리고자 펜을 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인택시 시세는 여름에는 높고 겨울에는 낮았습니다.
따라서 여름인 지금 강세인것은 당연하다 하겠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급등은 이상급등 증세를 보입니다.
어떤 분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내년부터 발급되는 신규 개인택시 면허는 팔고 살수없기 때문에....
말도안되는 헛소리지요.
서울의 경우, 개인택시 신규면허는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최근에 개정된 법과는 하등에 상관이 없는 것입니다.
애시당초 서울의 경우는 최근에 통과된 법의 영향권 밖에 존재합니다.
그럼 이유가 뭐냐?
고 반문하실 분이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 개인택시 TO를집중적으로 구입하신분들의 많은 분들이
회사택시 기사분들이었습니다. 또한 용달을 하다가 개인택시를 구입하신분들이 많습니다.
회사택시 기사분이 갑자기 이렇게 많이 개인택시를 구입하게 된 동기는
최근에 사납금 12000원씩 올린것이 주효했다고 봅니다.
갈수록 횡포가 심해지는 법인택시, 회사택시에
렌트비를 하루에 10만원넘게 납입하라는 이 막되먹은 벤츠모는 회사택시 사장들의
횡포에 견디다 못하고 빚을 내서라도 개인택시를 구입해야하겠다는 분들이 일시에
몰렸기 때문입니다..
또한 경기침체로 일거리가 줄어든 용달업계에서도 차라리 개인택시를 하는게
나을 것이라고 빚을 내어 개인택시 to를 많이 구입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택시업계의 현실은 어떻습니까?
요즘 야간에 휴가철이라 그런지 손님이 없습니다.
본인은 이번주 내내 마이너스 입니다. 사납금을 채우지 못했습니다.
게다가 경기침체가 계속되서 그런지 손님들이 급감했습니다.
야간에술먹는 사람도 별로없습니다.
차세워놓고 연신 줄담배 피는 택시기사들 천지입니다.
이걸 때려치우고 싶은데..마땅히 대책은 없고 속쓰리고 속타는 분들..
과거에 이렇게 많은 개인택시들이 야간 영업을 했었습니까?
예전에는 등따시고 주간영업만 해도 살만했는데 요즘은 새벽공기를 가르며
영업해도 먹고살기 빠듯합니다.
죽지못해 영업한다는 말이 정답같습니다.
이렇게 택시 환경이 열악한데도 개인택시 시세가 급등한이유는...
회사택시의 사납금 인상과 일반 경기의 하락에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택시들도 최근의 가스값 인상과 치열한 경쟁으로 고통을 받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이래저래 애물단지가 된 서울의 택시입니다.
어제밤 강남역 4거리를 점령한 택시들....새벽 3시에 강남역 4차로 도로가 택시에 점령당했습니다
어쩔수없이 버스전용차로로 지나갔는데
지금의 택시의 좌화상을 보여줍니다.
손님이 너무없어 울고싶은 개인택시.
하지만 TO시세는 오르고 있는 상황.
참으로 슬픈현상입니다.
개인택시를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소나기를 피하는 심정으로 좀 참고 기다리십시요.
어차피 급등한 시세는 제자리를 찾아갑니다.
일반적으로 겨울철이 시세가 약세입니다.
또한 이번 인상은 회사택시 기사들이 열받아서. 개인택시를 빚내고 사는 바람에
일시적인 수요가 급등한 결과 발생한 것입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나면 제자리를 찾아갈 것입니다.
개인택시 파실분들은
빨리 파십시요.
현재의 경기상황을 보면..오르는게 이상할 정도입니다.
내려야 정상입니다. 이는 회사택시의 사납금 인상으로 인한 일시적인 수요가
몰려서 그렇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오히려 내려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서두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