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금 아래 " 40여일만에 180-209 에서 135/85 수준까지 낮췄습니다. 혈압약 1알 안먹고..."를 올렸던 Orgatural 입니다.
http://cafe.daum.net/we9988/FaI5/211 <----글 주소
위의 글을 올릴 때가 8월 1일 한여름이었는데 지금 단풍이 곱게 물들고 낙엽이 지는 가을이 되었고 어느새 100% 현미밥과 채식을 시작한지 110일이, 약초즙을 먹기 시작한지는 100여일이 지났습니다.
100% 현미밥을 먹은지 40여일만에 글을 올렸었는데 한참 시간이 지난 지금은 과연 얼마나 혈압이 떨어졌을까? 소식도 전할 겸 이 글을 씀니다.
우선 제일 높았을 때 혈압과 오늘 아침(10/13일)에 잰 혈압의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좌측: 혈압이 제일 높았을 때 7월 1일 우측 : 10월 13일 현미밥+약초즙 먹기 110일 후 혈압
110일만에 최고혈압이 이전의 최저혈압에 근접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최고혈압 99 감소, 최저혈압 28 감소.
어찌보면 지난 100여일 오직 일과 혈압으로 나의 머리를 꽉 채워진 생활의 연속이었습니다.
140 수준까지는 아주 쉽게(?) 큰 고생없이 떨어졌는데 120 수준까지 낮추기는 아주 힘들고 긴 시간이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최근까지는 130에서 상하로 움직이더니 최근 며칠은 120 수준에서 움직있는데 오늘 아침은 110 수준을 기록하여 아주 기뻤습니다.
110일만에 110이라!!!!
그 동안에 제가 관리했던 내용을 간략히 전해드립니다.
1. 현미밥에 채식
앞에 올린 글과 크게 달라진 내용은 별로 없습니다. 아침과 저녁은 100% 현미밥(찹쌀 40-50%, 멥쌀 60-50%, + 수수,검은쌀,녹두,율무 조금씩 섞고, 모듬콩 한 주먹을 넣어서..아주 맛있음)먹고, 점심은 오트밀(오트밀 세 주먹에 물을 조금 넣고 섞은 후 전자렌지에 4분간 돌린 후 건조블루베리+건조크렌베리+아몬드+호두+피칸을 적당량 혼합해서 먹음)을 먹고 있습니다. 오트밀도 대표적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며 나머지도 모두 혈압에 좋은 것들입니다.
80여일까지는 정말로 달걀 1개, 멸치 한 마리 입에 대지 않았는데 80여일이 지난 시점(혈압이 130대 수준일 때)등푸른 생선을 위주로 생선(미심장협회에서는 1주일에 2번 이상 먹을 것을 권고하네요)을 자주 먹고, 자리가 되면 기름기 없는 육류(소고기)도 가끔 먹기도 하고,닭고기(껍질 없는)는 생각나면 자주 먹는 편입니다.
2. 운동
앞에 올린 글과 동일하게 평일 매일 아침에 30 분간 이상 조깅, 일요일 산책 1 시간, 저녁 조깅 30 분
3. 약초즙
앞에 올린 글과 동일한 조성으로 하루 4 번 복용.
4. 보조제
앞에 올린 글과 동일하며 추가로 비타민 B-copmplex 2알/일(아침 저녁 1알씩), 나이아신(B3) 1.5 알/일(아침 0.5, 저녁 1알)
5. 기타
커피를 마시기를 중단한 대신 혈압에 좋다는 히비스커스(Hibiscus)차를 아침에 1 잔
점심에 녹차 1잔을 마심.
셀러리를 하루에 4 줄기 정도 그냥 씹어서 먹고 있음-매일은 아니고 먹기를 잊는 경우가 있음. 매일 또는 이틀에 4 줄기 정도 먹음.
과일은 토마토(직접 재배)를 위주로 매일 1개 이상씩 먹고 사과, 바나나, 포도 등도 가끔씩 먹음.
110일 전,후의 비교
1. 혈압 : 180-209/110-100 수준에서 110/80-75 수준까지 낮아짐
2. 체중 : 70 Kg에서 64 Kg으로 6 Kg 감량 ( 목표체중에 1 Kg 더 감량해야...)
3. 허리둘레 : 7 년 전에 입던 바지를 꺼내 입고 있음.
4. 기타 수확: 어떤 약초의 영향인지 평소 전립선 쪽이 묵직하고 배뇨시 잔뇨감이 있었는데 현재는 오줌줄기도 굵어졌고 전립선 쪽이 가벼움.
앞으로 할 일들
1. 현재 혈압의 유지를 위한 노력과 약초즙의 먹는 횟수 및 양 감소
2. 표준체중을 달성키위해 1 Kg 더 감량
3. 복부비만은 거의 줄었다고 생각하나 내장에 낀 지방 제거
4. 그 동안의 경험과 공부하고 모은 자료를 바탕으로 책을 출판 계획(앞으로 1-2년 정도 소요 예상, 아는 분들의 도움으로 영어로도 출판 계획)
5. 주위에 고혈압으로 고생하는 분들과 경험 공유.
고혈압에 좋다고 알려진 것들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음식(현미밥+채식), 운동, 약초즙 그리고 보조제가 결합될 때 정상혈압을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정말로 지나서 생각하면 저의 혈압이 "응급상황의 혈압-hypertensive crisis" 까지 갔었는데도 까맣게 모른채 건강하다고 생활했던 걸 생각하면 아찔 합니다. 언제 터질지모르는 시한폭탄을 안고 살았다는데 다행히 그 동안 터지지않았고 이제는 뇌관과 심지를 제거했다는 생각이듭니다.
강압제(고혈압약)을 먹지않고 자연요법(가정요법)으로 고혈압을 치료하는 경우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매우 서서히 낮아지기 때문에 조급한 생각을 버리시고 은근과 끈기로 자신과의 싸움(?), 시간과의 싸움에서 승리하시기를 바랍니다.
좋은 카페를 개설하여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신 주인장 자상한님께 다시금 감사드리고
본 카페를 찾는 회원님과 고혈압으로 고생과 걱정하시는 분들께 " 고혈압은 반드시 고칠 수 있다"는 저의 경험이
작은 희망과 힘이 되면 더욱 기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제가 한 것처럼 똑같이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혈압에 효능이있는 약초 중 본인이 구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동원하여 약초즙(아마도 60% 이상은 팔팔아가위진액이랑 비슷할 것 같음-저는 팔팔아기위즙을 구하기 어려우므로))을 만들어 복용했고 저 나름대로 보조제를 섭취하고 생활습관을 바꿨기에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1. 음식 2, 운동, 3. 약초즙 4. 보조제 이 4가지를 모두 동원할 때 더욱 좋은 결과가 있다고 믿습니다. 하루 이틀 사이에 효과가 보이는 게 아니므로 장기적인 목표로 꾸준하게 실행하는 게 주용하다고 봅니다. 이 중에 어느 한 가지가 빠져도 혈압을 낮추는 효과는 떨어지고 기간도 길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아침 조깅을 마치고 찍은 저희집 뒤뜰 사진입니다.
엷게 낀 안개를 배경으로 곱게 물들기 시작하는 단풍에 햇살이 비추고 있습니다.
항아리와 절구는 한국에서 공수한 장식용(가끔은 사용)입니다.
이 뒤뜰에 혈압에 좋은 토마토, 고추, 부추 등을 심어서 봄부터 지금까지 열심히 잘 먹었습니다. 이제 내년을 기약해야겠습니다.
첫댓글 좋은 경험 올려 주셔서 고맙습니다.
한국이 아니라 미국에 계신 분이 이렇게 좋은 글을 올려 주셔서 더욱 좋습니다.
이글을 읽으시면 보다 많은 분들이 혈압약을 먹지 않고 고혈압을 치료할 수 있다고 확신할 겁니다.
그리하여 이 글도 보다 많은 분들이 읽을 수 있도록 전체 쪽지를 보내겠습니다.
읽으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주인장께서 가장 먼저 답글을 주셨군요.
감사합니다.
여전히 열심이시군요.
원하는 바 꼭 이루시고, 좋은 책 기대하겠습니다.
정원이 너무 아름다워요.^^
고맙습니다. 담쟁이님 담쟁이님이 올려주신 글들 잘 읽고 있습니다.
계속 좋은 글 많이 올려주세요.
와우~~너무너무 멋지십니다~^^*
저도 앞으로 열심히 관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자신의 경험을 함께 공유하시는 마음 참 따뜻합니다......이국 생활중에 고생하셨습니다..이제부터는 건강하신 모습으로 행복한 삶 이어가시기 바랍니다..글 잘 읽었습니다
고생하셔서 체험하신 좋은 정보 고맙다는 말로서는 부족하군요.
주위분들에게도 좋은 정보 나눠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꾸벅"
좋은 체험을 올려 주어 고맙습니다
건강하십시요
소중한 경험담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2.10.16 22:26
훌륭하십니다.뒷뜰이 어느 곳보다도 아름다워요.화이팅~^^
예, 봄에 새싹이 돋을 때 그리고 지금처럼 단풍이 물들 때 아주 보기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참 선택이 쉽지않은데 잘하셨습니다 부렵네요 ^*^
아기공룡둘째, 강천, 미채, 9988, 브류슈, 네버기법, 예은, 소민, 흑장미님 답글 달아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답글을 읽으니 더욱 힘드나네요. 짧은 기간이지만 혈압때문에 좋은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전화위복이겠지요.
혈압이 높은신분들은 샐활습관을 바꿔서 꼭 이겨내시기바랍니다.
좋은 경험 공유해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열정과 끈기에 박수를 보냄니다. 저 또한 반성하게됨니다.
나도 할 수 있다! 라는 생각을 갖게됨니다.
저도 최근 혈압이 150/100 정도라서 어떻게 할까 걱정인데 많은 도움이 됬습니다,,
소중한 경험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실천해야겠습니다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해요~~ 저도 노력중인데... ㅠㅠ 아직은 크게 나타나지않아... 님처럼 끈기가 필요한 시기인거 같아요~
정말 인내를 가지고 노력해야만 좋은 결실을 볼 수 있는가봅니다..축하드립니다..정상혈압을 계속 유지하시고 건강함으로 행복하시고 즐거운 하루하루를 보내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잘 감상합니다.
고맙습니다 행복하세요^^
진짜 대단하세요
저도 현미밥 먹으면서 운동도 하고 노력하고 있어요.
좋은 경험담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와~ 매우 훌륭 하십니다ㆍ
본인의 의지와 끈기로 이루어 내신 성공담을 들으며 나이 많은 저도 희망을 가져봅니다ㆍ
행복하신 분입니다 ㆍ타인을 위한 배려가 돋보입니다 ㆍ멋진 Orgatural 형제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