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습니다. 어려워요. 한 번 도전해봤다가 실패했습니다. 핵 때문에 좀비가 정말 진드기처럼 따라와요...OTL
출처는 http://www.insimenator.org/index.php?topic=35397.0;wap2 입니다. 번역투에 오역 의역 투성이라 문장이 이상하다 싶으시면 본문을 참고하세요
한 마을에 좀비 바이러스를 퍼트린 뒤 여덞 심을 이사들입니다. 여덞 심 중 한 명을 감염시킨 뒤 단 한 명의 생존자만 남을 때까지 좀비 감염을 피하기 위해 도망다니는 플레이를 합니다. 단 한 명 남은 생존자로 심 시간 2주를 버티면 챌린지 성공입니다.
필요한 핵들:
- MATY's Zombie Apocalypse mod. 좀비가 감염으로 퍼지게 해줍니다.
- MATY's Fight Club mod. 좀비가 강해집니다(?).
- Insimenator 등의 심의 욕구를 조절할 수 있는 핵이 필요합니다. (전 그냥 만능치트를 썼습니다)
- 좀비를 만들 핵이 필요합니다. Insimenator, 황개님 노미트론 등등...아니면 그냥 죽였다 살려서 좀비를 만드셔도 됩니다.
위의 두 핵은 MATY에서 Zombie Apocalypse 로 검색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게시물 이름은 [Zombie Apocalypse: BRAIIIIIIINS!] MATY 주소는 http://www.moreawesomethanyou.com/smf/index.php
챌린지를 플레이하지 않을 땐 두 핵을 빼시는 편이 좋습니다. 파이트 클럽 핵은 심이 말 그대로 하루종일 싸우게 만듭니다;; 신체점수 동점일 경우 용변 실수할 때까지 싸우는 것도 봤습니다...ㄱ-
* 새로운 마을로 시작합니다. 공동부지는 단 한 개만 만들며, 식료품점, 식당, 의상매장, 체육관 네 종류의 상점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좀비를 해치우는 옵션을 선택한다면 무기 상점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 보통 assault rifle 아이템을 추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이플 아이템 사이트는 http://simwardrobe.com/
* 두 개의 주거부지를 만듭니다. 학교, 병원, 회사 등의 배경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몰입감에 도움이 된다나...a
* 두 명 이상의 심을 가족관계로 만들면 안 됩니다.(부부가 있을 경우 아이 심은 생성 불가, 한 명의 편부/편모에 한 명 이상의 자녀는 생성 불가) 최소한 세 명의 심은 가족이 없는 싱글 심이어야 합니다. 치트로 연령을 청소년으로 바꾸는 것은 가능하며, 여덞 명의 심을 모두 청소년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 생존자 그룹에겐 신체 점수 포인트는 2점 이상 허용되지 않습니다. 다른 스킬은 얼마든지 올릴 수 있습니다. 좀비만이 싸울 때마다 신체 점수를 얻습니다.
* 집을 짓습니다. 크고 심이 달리기 유리할수록 좋습니다. 공동부지용 부지를 치트로 주거부지로 만든 뒤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잘 꾸미실 필요는 없습니다만 방이 많을수록 유리해집니다.
* 화재 경보기는 둘 수 없습니다. Authorized Personnel Only hack 사용시 모든 NPC 방문 여부를 통제해서 어떤 NPC도 부지에 방문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전 사용을 안해봐서 생성까지 막아주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 핵도 MATY에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Sim Zero
* 좀비 감염의 근원이 될 심을 만듭니다.(8명 가족 외의 심으로 새로 생성) 좀비가 되어야 하므로 청소년 이상이어야 하며, 노인도 허용됩니다. 이 원조 심의 신체 포인트도 2점이 넘지 않도록 하십시오.
* 감염이 시작됩니다. 타우니들만 공격하도록 하시고, 챌린지의 주인공이 될 심들은 공격하지 마십시오. 최소한 12명의 심을 좀비로 감염시킵니다. (MATY의 핵들은 좀비의 행동 파이에 '뇌를 먹기'라는 새로운 공격메뉴가 생기도록 해 주며,좀비가 싸워 이기면 진 심도 좀비가 되도록 만듭니다. 덤으로 일반 심만 보면 무조건 뇌를 먹으려 공격하게 만듭니다.)
Then....
* 생존자들을 이사 들입니다. 이 여덞 심들은 구출되거나 혹은 적어도 재앙이 끝날 때까지 피하기 위해 이곳에 숨어 있습니다. 심 시간으로 일주일을 플레이하십시오. 집 안에 식구가 아닌 다른 방문자를 들이면 안됩니다. 이 일주일 동안은 자유롭게 핵으로 욕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 동안 새 아이템을 사들이거나 새로운 벽을 지을 수 없습니다. 창문이나 문을 없앨수는 있습니다. 이 외에는 자유롭게 플레이하십시오.
* 옵션 룰 : 좀비 바이러스를 12명에게 전부 퍼트린 뒤, 챌린지 시작 전에 대재앙 맞이 세일 행사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심들을 공동부지로 보내서 식료품이나 바리게이트로 쓸 가구 등의 대피소에서 소비할 물건을 구매하게 하십시오. 좀비를 만난다면 챌린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일주일 플레이 후 좀비가 부지에 나타나면 챌린지 시작입니다.
Trapped
* 한 심이 지나가던 좀비를 만나면서 좀비들의 러쉬가 시작됩니다. 좀비를 만난 심은 달려서 도망칠 수 없으며 좀비와 싸워 이기는 방법으로만 생존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심이 이긴다면, 좀비를 집 안으로 들일 수 있습니다.
* 식구 중 한 심이 좀비에 감염되면, 손님 좀비에게 작별인사를 해서 내보냅니다.
Survivors
* 좀비가 되지 않은 채로 가능한 한 오래 생존자들이 살아있게 하십시오. 한 방에서 좀비와 같이 있는 것은 공격받는다는 걸 의미합니다.(무조건 '뇌를 먹기'를 선택해야 함) 빠른 챌린지를 원한다면 당신이 생존자로 선택한 심 외의 모든 심들을 자유의지로 놔두십시오. 생존자 심은 랜덤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최후의 생존자는 좀비가 아니어야 합니다. 2주 동안 이외의 7명에게 감염되지 않고 버티면 챌린지 성공입니다.
*집이 클수록 심이 생존할 확률도 증가하며, 많은 방이 있을수록 좋습니다. Fire escapes가 설치되어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핵 같은데 찾아봐도 데코템만 뜨고...뭔지 모르겠더라고요. 아시는 분 제보좀...)
The Rules
* 당신의 심은 방 안에서 문을 잠글 수 있지만, 좀비들은 잠긴 문이나 바리게이트용 가구를 부술 수 있습니다. 좀비가 한 번 당신에게 접근하는 데에 실패했다면 문을 삭제하고 아치로 바꾸십시오. 문이나 아치는 가구 등의 아이템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moveobjects on 사용) 한 번 바리게이트용으로 사용된 가구는 팔아서 없애야 합니다.
* 좀비들은 소음이나 빛 등의 신호에 끌립니다. 전등이 심 시간으로 한시간 이상 켜져 있었다면 모든 좀비들이 그곳으로 몰리게 됩니다. TV나 라디오, 휴대폰, 컴퓨터 게임 등의 소음이 울리면 좀비들은 바로 그곳으로 몰립니다. 심들끼리 대화하는 목소리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심이 화를 내며 소리치는 경우(욕구나 야망상태가 안 좋을 때 내는 소리)는 좀비들을 끌어모읍니다. 전화벨이 울리는 소리도 좀비를 부르며 좀비의 주의를 돌리기에 유용합니다.
(Inge's General Assembly Point object가 있으면 응용해서 더 재밌는 플레이를 할수도 있다네요. http://www.simlogical.com/ 에서 심즈 2 페이지로 들어가면 됩니다. 검색기능도 있어서 찾기 무지 편함)
* 당신의 심이 공동부지에 방문한 적이 있는 경우에 한해서 무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할 때 시몰레온 치트를 쓸 수 있습니다. 다른 물건을 구매하거나 음식 먹기, 씻기 등 다른 행동을 할 수도 있지만 좀비 출몰 위험을 항상 염두하고 계십시오. 당신의 심은 에너지와 허기 욕구가 75%이상 차있는 경우에만 공동부지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 식료품 배달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핵이나 치트로 냉장고를 채우십시오.
(http://drupal.cyjon.net/ <- 여기 있습니다. Permafridge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 직장이나 학교에 갈 수 없습니다. 야망 점수에 영향을 미치더라도 이 규칙은 준수하도록 합니다.
* 좀비가 된 심은 자유의지로만 놔둬야 합니다. 가족이나 친구 관계라도 상호작용을 할 수 없으며, 오직 감염을 피하기 위해 도망치는 것만이 허용됩니다.
* 당신이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는 동안 들어왔다면 좀비와 싸우십시오. 당신의 심이 그냥 서 있는 동안 좀비가 들어왔다면, 달려서 도망칠 수 있습니다.
* 만약 심의 야망이 떨어져 치료사가 오고, 떠나기 전에 좀비가 방에 들어왔다면 플레이어의 심은 몰려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좀비가 공격하지 않고 떠났다면 공격하기 메뉴를 선택해야 합니다. 치료사가 떠난 뒤 좀비가 들어왔다면 플레이어 심은 도망칠 수 있습니다.
* 옵션 룰 : 만약 좀비와 싸우고 싶다면, 좀비에게 결투를 신청해야 합니다. 상대 좀비는 주사위 등의 방법으로 랜덤으로 선택하십시오. 두 번 싸워 이긴다면 좀비를 죽일 수 있습니다. 만일 졌다면 플레이어의 심이 죽습니다.
Motive manipulation
* 허기 : 챌린지 심이 부엌에서 요리를 준비하는 건 썩 좋은 일이 아닙니다. 부엌에 가야 할 일이 생긴다면 부엌에 가서 바닥에 아무 물건이나 내려둔 뒤 다시 도망치십시오. 방에 좀비 없이 물건만 있다면 처음 1주일 동안은 허기 욕구를 75%까지 올릴 수 있으며, 2번째 주에는 5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 에너지 : 당신의 심이 빈 방에서 한 시간을 아무 것도 하지 않고 버틴다면, 쪽잠을 잔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경우 에너지 욕구를 50에서 75%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좀비가 들어온다면, 심을 깨워서 도망치도록 하십시오.
* 위생/배설 : 좀비 습격의 위험을 감수하고 싶다면, 화장실로 가십시오. 스스로 용변 실수를 저질러서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휴지통이 있는 방에 있다면 휴지통을 화상실 대용으로 쓴 것으로 간주되며, 이 경우 용변 욕구를 100% 올릴 수 있습니다. 갠적으로 이 규칙이 제일 깨는 거 같네여
* 재미/사교/편안함 : 어떤 경우에도 이 욕구들은 핵으로 조절할 수 없습니다.
* 환경 : 청소를 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청소 중 머리 위에 스킬 바가 떠 있을 때 좀비가 들어왔다면 싸워야만 합니다. 좀비를 선택해 싸우기 메뉴를 선택하십시오. 이 때 당신의 심은 도망칠 수 있습니다.
Zombie Control and Motive Restoration rules
* 모든 좀비들은 아래의 경우 한 장소로 몰리게 됩니다.
- 전등이 심 시간으로 한 시간 이상 켜진 경우
- 소음이 발생했을 경우(라디오, TV, 휴대폰, 비디오 게임 등)
- 심이 화가 나서 소리쳤을 경우
이 경우 모든 문과 바리게이트는 부서지게 됩니다. 바리게이트용 가구를 모두 팔아 없애십시오.
* 옵션 룰 : 만약 좀비가 누군가를 공격하려 할 때, 소음이 나는 물건이나 화내는 심이 다른 곳에 있다면 그 곳으로 방향을 돌리게 하십시오.
No Happy Endings - The end
2주일을 버틴다면 당신의 승리입니다. 욕구 조절 핵으로 모든 좀비들을 죽이십시오. 당신의 생존자 심은 부지에 남아 일곱 좀비가 죽은 추억을 전부 가져야 합니다.
이제 당신의 심은 자유입니다. 당신의 심은 온갖 트라우마와 슬픔을 이겨내고 살아남았습니다.
Zombie Hunter! : 에필로그 챌린지?
* 공동부지에 좁은 아파트를 지으십시오. 플레이 심을 보낸 뒤 전투 룰에 따라서 부지에 나타나는 모든 좀비를 해치웁니다. 이 챌린지에서는 무기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첫댓글 !!! 보기만 해도 살떨리는 챌린지네요 ㄷㄷ.... 쫄리는 느낌으로 플레이할거같아요 그만큼 재미도 있을거같고 ㅋㅋ
무섭다기보단 난이도가 헬게이트급이예요. 어딜 가던 좀비가 지치지도 않고 쫓아옵니다O<-<...
심즈2 첼린지인가요? 삼즈도 되면 좋을텐데 ㅠㅠ
네 심투용이예요. 삼즈 좀비라면 더 쉬운 챌린지를 만들수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해보고싶은데 잘 이해가 안되네요ㅠ
왜 전 좀비들이 티비 소리내도 안올까요? 두핵은 다운받았는데ㅠ
플레이어가 좀비를 조종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챌린지가 보이는 곳마다 룰이 조금씩 달라서 전 그냥 제 옵션 맘대로 붙여서 플레이했어요;; 불편하시면 그냥 저 룰을 무시하셔도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