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사랑의 언어
구 본 숭
사랑을 상대방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배우자가 사용한 제1의 사랑의 언어를 기꺼이 익혀야만 한다,
인간의 심연에는 누군가에 의해 친밀감을 느끼고 사랑받고 싶어하는 욕망이 있다.
결혼생활은 이러한 것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하는 것이다.
진정한 사랑은 사랑에 빠진 감정을 벗어나서 시작 되는 것이다.
우리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는 사랑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으로부터 본능이 아닌 이성과 선택에서 비롯된 사랑을 받는 것이다.
이러한 사랑은 노력과 훈련을 필요로 한다. 그것은 의지적인 사랑이다.
제1의 사랑의 언어로“ 인정하는 말” 이 있다.
칭찬하는 말이나 감사의 표현은 계속 조르는 것보다 사랑을 전달하는 힘이 있다.
사랑은 당신이 원하는 것을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이 원하는 것을 하는 것이다.
말로 칭찬하는 것은 배우자를 인정하는 하나의 좋은 표현이 된다.
인간에게 있어서 가장 심오한 욕구는 누군가로부터 인정받고 싶어하는 욕구이다.
당신의 배우자의 제1의 사랑의 언어 늘‘ 인정하는 말’ 을 기억하여 다른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배우자를 인정해 줘야한다.
제2의 사랑의 언어로 ‘함께하는 시간’ 인데 서로에게 관심을 집중시키는 것이요 서로간의 대화로 상대방이 사랑받고 있음을 감정적으로 느끼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진정한 대화는 듣는 것이 중요하다.
결혼 생활은 하나의 관계인데 상대방의 생각이나 감정이나 원하는 것을 이해하려는 입장에서 듣는 것을 말한다.
제 3의 사랑의 언어는 ‘ 선 물’이다. 반드시 비용이 드는 것은 아니며 사랑이 깃든 것이면 된다.
배우자가 나를 필요로 할 때 함께 있는 것이 제1의 사랑의 언어가 ‘선물’인 사람에게는 큰 소리로 사랑의 언어를 구사하는 것일 수 있다.
위기의 순간에 함께하는 것은 배우자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훌륭한 선물이 된다.
제4의 사랑의 언어는 ‘ 봉사’ 이다. 봉사란 배우자가 나에게 원하는 바를 해주는 것이다.
자발적으로 이런 일을 하면 높은 사랑의 표현이 될 수 있다.
사랑의 언어가 똑 같아도 서로 어려움을 겪는 것은 서로 다른 방언을 구사하기 때문이다.
그것들은 별로 중요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이었다.
서로에게 맞는 방언을 구사하기 시작 했을 때 사랑의 그릇은 채워지기 시작했다.
봉사라는 사랑의 언어를 배우기 위해서 고정관념을 기꺼이 깨는 눈물나는 노력이 필요하다.
제 5 사랑의 언어는 육체적인 접촉이다.
어떤이에게는 제1의 사랑이 언어이기에 육체적 접촉을 할 때만 배우자 사랑을 흠뻑 느낀다.
제1의 사랑의 언어가 육체적인 접촉인 사람들에게는 육체적 접촉이 감정의 생명선과 같다.
나의 사랑의 언어는 무엇인가?
그의 제1사랑의 언어를 발견해야 한다.
먼저 나 자신의 사랑의 언어를 확실히 알아야 한다.
사랑의 언어를 발견하는 방법은 배우자에게 가장 많이 요구 했던 것이 나의 사랑의 언어와 일치 할 수 있다.
또 한가지는 내가 배우자에게 자주하는 사랑의 표현이 배우자로부터 받기를 원하는 것일 수 있다.
자기의 사랑의 언어를 잘 알 수 없을 때는 제1의 사랑의 언어를 적어 보아야 한다.
아내의 사랑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매일 선택해야 한다.
그녀의 제1의 사랑의 언어를 알아 선택하여 구사한다면 그녀의 내면의 감정적인 욕구가 충족되어 나의 사랑에 만족할 것이다.
나의 제 1사랑의 언어는 .... 1)육체적인 접촉
제2사랑의 언어는 .... 2)인정하는 말
아내의 제1사랑의 언어는.... 1)육체적인 접촉
제2사랑의 언어는.... 2)함께하는 시간
내 자녀의 제1사랑의 언어는 ...1)인정하는 말
제2사랑의 언어는 ...2)함께하는 시간
내 자녀의 제1사랑의 언어는...1)인정하는 말
제2사랑의 언어는...2)봉사
첫댓글 행복한 가정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