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레지아
교구내 순교복자 성지 도보순례
손형도 안드레아 마산 Re. 명예기자
마산 치명자의 모후 레지아(단장 강동주 요한, 담당사제 이원태 클레멘스)가 해마다 주최하는 ‘교구내 순교복자 성지 도보순례’가 4월21일 거제 지세포에 위치한 윤봉문 요셉 순교자 성지에서 92명의 레지아 평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거제 와현 해수욕장에서 출발하여 성지까지 4.3Km에 이르는 도보순례로 순교자 성지에서는 십자가의 길 기도를 바치며 예수님의 고난을 다시 한 번 묵상했다.
강동주 단장은 “도보순례를 통해 평의원들이 순교자들의 삶을 되돌아보며 더욱 분발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산교구 순교복자들을 위한 시성기도와 마침기도, 레지오 단가를 힘차게 부르며 도보순례를 마쳤다.
노년 단원 교육 실시
마산 레지아는 4월29일 진주 옥봉성당에서 198명의 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지구(사천, 거창 포함) 노년단원 교육을 개최하였다.
강동주 단장은 참석한 단원들에게 “교회의 어른으로서 또한 레지오의 선구자로서 많은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일문 하상바오로 교구 평협회장의 ‘웰 다잉’을, 손형도 안드레아 전 교육위원 ‘노년단원의 역할’을 강의했다. 김영수 그레고리오 교육위원은 즐거운 노래교실을 열어서 교육에 흥미를 더했으며, 이원태 클레멘스 레지아 담당사제의 강의와 파견미사로 교육을 마쳤다.
제23기 1단계 순회 기사교육
마산 레지아는 제23기 1단계 순회 기사교육을 창원 가음동성당에서 4월14~15일 실시했다.
가음동성당(창원 1Co. 단장 허성재 모이세) 박영진 베드로 주임신부는 “알아서 잘 할 수 있는 단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주용민 리노 신부가 ‘선교의 중요성’, 성연중 베드로 및 손재곤 요아킴 교육위원이 ‘기사교육에 대해서’, ‘레지오와 선교사명’을 강의했고, 노순민 다리아 교육위원이 ‘선교 체험발표’도 했다. 이번 교육은 창원1Co. 산하 단원 62명이 수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