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
 
 
 
 
 
 
 
 
 

카페 통계

 
방문
20250304
12
20250305
0
20250306
1
20250307
1
20250308
22
가입
20250304
0
20250305
0
20250306
0
20250307
0
20250308
0
게시글
20250304
4
20250305
0
20250306
0
20250307
3
20250308
10
댓글
20250304
1
20250305
0
20250306
0
20250307
0
20250308
8
 
 

자주가는 링크

 
등록된 링크가 없습니다
 
 

회원 알림

 
  • 방문
    1. 우주센터
    2. 발사추진단장
    3. 스페이스클럽
  • 가입

회원 알림

다음
 
  • 방문
  • 가입
    1. 단대
    2. 키키포미
    3. 하늘을누리호
    4. Spacepower
    5. 붉은쵸쿄
    1. 더니
    2. 프프븝
    3. 진정래
    4. 요한
    5. IYool
 
 

친구 카페

 
등록된 친구카페가 없습니다
 
카페 게시글
슈퍼 해비(Super Heavy) 로켓 Space X Super Heavy(슈퍼 해비) 로켓 발사 Starship Flight 8(Block 1/2)(스타쉽 통신두절 실패)
우주센터장 추천 0 조회 6 25.03.02 10:38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25.03.02 10:38

    첫댓글 스타십의 여덟 번째 비행 테스트는 빠르면 3월 3일 월요일에 발사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비행 테스트의 라이브 웹캐스트는 이륙 약 40분 전에 시작되며, 여기와 X @SpaceX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X TV 앱에서도 웹캐스트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발사 창은 오후 5시 30분(중부표준시)에 열립니다. 모든 개발 테스트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일정은 동적이며 변경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여기에서 확인하고 X 계정에서 업데이트를 계속 지켜봐 주십시오.

    7차 비행 시험에서 스타십 분실 사건에 대한 조사를 마친 후, 상부 스테이지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몇 가지 하드웨어 및 운영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사고 조사에 대한 전체 요약은 여기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이번 비행은 이전 임무와 동일한 준궤도 궤도를 비행할 예정이며, 스타십의 첫 번째 탑재체 배치와 어획을 위해 상부 단계를 발사 지점으로 되돌리기 위한 여러 재진입 실험을 포함하여 이전 테스트에서 도달하지 못한 목표를 목표로 할 것입니다. 비행에는 Super Heavy 부스터의 발사, 복귀 및 잡기도 포함됩니다.

  • 작성자 25.03.02 10:39

    이전 비행 테스트에서 스타십의 상부 단계에 대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가 선보였으며, 모든 비행 단계에서 신뢰성과 성능을 추가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Starship의 전방 플랩은 재진입 가열에 대한 노출을 크게 줄이는 동시에 기본 메커니즘과 보호 타일을 단순화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이전 세대에 비해 추진제 부피가 25% 증가하는 등 추진 시스템을 재설계하여 차량 성능이 향상되고 더 긴 시간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차량의 항공 전자 공학은 완전히 재설계되어 추진제 이송 및 발사 지점으로의 선박 귀환과 같은 점점 더 복잡해지는 임무를 위한 추가 기능과 중복성을 추가했습니다.

    비행 테스트 기간 동안 스타십은 위성 배치 임무의 첫 번째 훈련으로 차세대 스타링크 위성과 비슷한 크기의 스타링크 시뮬레이터 4대를 배치할 예정이다. 스타링크 시뮬레이터는 스타십과 동일한 준궤도 궤도에 있을 것이며 진입 시 소멸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주에 있는 동안 단일 랩터 엔진을 재점화하는 것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 작성자 25.03.02 10:39

    비행 테스트에는 스타십의 상단 단계가 발사 지점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춘 몇 가지 실험이 포함됩니다. 우주선의 취약 구역에 대한 스트레스 테스트를 위해 스타쉽에서 상당한 수의 타일이 제거되었습니다. 능동 냉각 기능이 있는 타일을 포함한 여러 금속 타일 옵션은 재진입 시 스타십을 보호하기 위한 대체 재료를 테스트할 것입니다. 차량 측면에는 스타십의 캐치 피팅의 비구조적 버전이 설치되어 피팅의 열 성능을 테스트했으며, 타일 라인의 한 부분은 스타십의 여섯 번째 비행 테스트에서 재진입 중에 관찰된 핫스팟을 해결하기 위해 매끄럽고 가늘어진 가장자리를 받았습니다. Starship의 재진입 프로파일은 최대 진입 동적 압력 지점에서 상부 스테이지 후면 플랩의 구조적 한계에 의도적으로 응력을 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발사 시 여러 레이더 센서를 다시 한 번 테스트하고 젓가락과 귀환 차량 사이의 거리를 측정할 때 정확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타워의 젓가락을 잡을 것입니다.

    이 비행을 위한 슈퍼 헤비 부스터는 더 강력한 비행 컴퓨터, 향상된 전력 및 네트워크 분배, 통합 스마트 배터리를 포함하여 업그레이드된 항공 전자 공학을 특징으로 합니다.

  • 작성자 25.03.02 10:39

    슈퍼 헤비 부스터의 귀환 및 포착 전에 고유한 차량 및 패드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부스터와 타워의 건강한 시스템과 임무 비행 책임자의 최종 수동 명령이 필요합니다. 부스트백 연소가 완료되기 전에 이 명령을 전송하지 않거나 자동 체력 검사에서 슈퍼 헤비 또는 타워에서 허용할 수 없는 상황이 표시되면 부스터는 기본적으로 아메리카 만에서 소프트 스플래쉬다운을 위한 궤적을 선택합니다. 우리는 대중과 우리 팀의 안전을 보장하는 데 있어 어떠한 타협도 용납하지 않으며, 부스터 샷 회수는 조건이 맞는 경우에만 이루어집니다.

    복귀하는 부스터는 초음속으로 인해 속도가 느려져 착륙 지점 주변에서 음속 폭음이 들립니다. 일반적으로 소닉 붐 주변 지역에 있는 사람들에게 미치는 유일한 영향은 날씨와 귀환 지점으로부터의 거리와 같은 변수가 관찰자가 경험하는 크기를 결정하는 짧은 천둥 같은 소음입니다.

    발달 테스트는 정의에 따라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가능한 한 자주 비행 환경에 비행 하드웨어를 배치함으로써 Starship을 완전하고 신속하게 재사용 가능한 차량으로 온라인에 도입하기 위해 설계 변경 사항을 빠르게 학습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작성자 25.03.02 10:39

    카운트다운
    모든 시간은 근사치입니다

    시간/분/초 이벤트
    01:15:00 SpaceX Flight Director는 여론 조사를 실시하고 추진제 부하에 대한 GO를 확인합니다.
    00:45:59 선박 LOX(액체 산소) 적재 진행 중
    00:42:59 선박 연료(액체 메탄) 적재 진행 중
    00:41:22 부스터 연료 적재 진행 중
    00:35:35 부스터 LOX 부하 진행 중
    00:19:40 랩터는 부스터와 우주선에서 엔진 냉각을 시작합니다.
    00:03:20 선박 추진제 적재 완료
    00:02:50 부스터 추진제 적재 완료
    00:00:30 SpaceX 비행 감독관이 발사를 위해 GO를 확인합니다.
    00:00:10 화염 디플렉터 활성화
    00:00:03 랩터 점화 시퀀스 시작
    00:00:00 흥분 보장

  • 작성자 25.03.02 10:39

    비행 테스트 타임라인
    모든 시간은 근사치입니다

    시간/분/초 이벤트
    00:00:02 리프트오프
    00:01:02 Max Q (로켓에 가해지는 최대 공기역학적 응력의 순간)
    00:02:32 Super Heavy MECO(대부분의 엔진 차단)
    00:02:40 핫 스테이징 (Starship Raptor 점화 및 스테이지 분리)
    00:02:45 슈퍼 헤비 부스트백 번 시작
    00:03:30 슈퍼 헤비 부스트백 번 셧다운
    00:03:32 핫 스테이지 분사
    00:06:37 슈퍼 헤비 랜딩 연소 시작
    00:06:57 슈퍼 헤비 랜딩 연소 종료 및 캐치
    00:08:44 스타쉽 엔진 차단
    00:17:24 페이로드 배포 데모
    00:37:28 Raptor in-space relight 데모
    00:47:22 스타쉽 엔트리
    01:03:05 스타십은 천음속입니다.
    01:04:20 스타십은 아음속입니다.
    01:06:04 착지 플립
    01:06:06 착륙 화상
    01:06:26 두근두근 두근 상륙!

  • 25.03.08 00:16 새글

    2025년 3월 6일
    스타쉽의 여덟 번째 비행 시험
    스타십의 여덟 번째 비행 시험은 3월 6일 목요일 오후 5시 30분(중부표준시)에 텍사스 스타베이스에서 이륙했다. 슈퍼 헤비 부스터는 33개의 랩터 엔진에 불을 붙이는 데 성공했고, 스타십은 명목상의 1단계 상승을 통해 추진력을 얻었다.

    비행 시작 약 2분 30초 후, 슈퍼 헤비 부스터는 핫 스테이징 분리를 위해 계획된 대로 랩터 엔진 3개를 제외한 모든 엔진을 정지시켰다. 스타십은 6개의 랩터 엔진에 불을 붙이는 데 성공했고, 슈퍼 헤비 부스터에서 분리되어 우주 상승을 계속했다.

  • 25.03.08 00:16 새글

    그런 다음 슈퍼 헤비 부스터는 계획된 13개의 랩터 엔진 중 11개를 재조정하고 부스트백 연소를 수행하여 발사장으로 귀환했습니다. 슈퍼 헤비는 발사 지점에 접근하면서 착륙 연소 시작 시 계획된 13개의 엔진 중 12개를 재조정하여 부스터의 속도를 늦추는 데 성공했습니다. 3개의 중앙 엔진은 부스터를 발사 지점으로 이동시키고 타워 암을 잡기 위해 계속 작동했으며, 그 결과 슈퍼 헤비 부스터를 세 번째로 성공적으로 잡았습니다.

    스타십은 계획된 궤도로 계속 상승했다. 상승 연소가 끝나기 전에 Starship의 선미 부분에서 발생한 에너지 이벤트로 인해 여러 랩터 엔진이 손실되었습니다. 이것은 차례로 태도 통제의 상실로 이어졌고 궁극적으로 Starship과의 통신 상실로 이어졌습니다. 스타십과의 마지막 교신은 이륙 후 약 9분 30초 후에 이루어졌다.

  • 25.03.08 00:16 새글

    스타십은 지상, 물, 공중에서 대중을 보호하기 위해 지정된 발사 통로 내에서 비행했습니다. 이상 현상이 발생하자 SpaceX 팀은 즉시 FAA, ATO(항공 교통 관제소) 및 기타 안전 관계자와 협력하여 사전 계획된 비상 대응을 구현하기 시작했습니다.

    살아남은 잔해는 사전 계획된 잔해 대응 구역 내에 떨어졌을 것이다. 잔해에는 독성 물질이 존재하지 않으며 해양 생물이나 수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지 않습니다. 잔해를 발견했다고 생각되면 지역 당국이나 SpaceX 잔해 핫라인(1-866-623-0234 또는 recovery@spacex.com)에 문의하십시오.

    이와 같은 테스트를 통해 성공은 우리가 배운 것에서 비롯되며, 오늘의 비행은 스타십의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FAA와 협력하여 철저한 조사를 수행하고 향후 Starship 비행 테스트를 개선하기 위한 시정 조치를 시행할 것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