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일부터 16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웰다잉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교육 대상은 노노케어, 경로당급식보조, 경로당환경정비와 같은 공익형 노인일자리 참여자와 보육시설도우미와 같은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참여자로 총 400여명의 지회소속 노인일자리 참여자입니다.
코로나19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웰다잉교육이었으며 교육당 참석인원을 50명 이내로 하여 지역별로 분산시켜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웰다잉 교육은 일반적으로 첫째, 죽음에 대한 인식 둘째, 웰다잉의 정의 셋째,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한 자세 넷째,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의 순서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교육 대상자에게는 빵과 두유와 같은 간식을 제공하여 교육 중 피로감을 줄이려 노력했습니다.
창원 시내 동지역 뿐만 아니라 동읍, 대산면, 북면을 순회하며 교육 대상자들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했습니다.
교육 시작전 참여자 명부를 작성하고 체온을 측정하여 기록하였고, 손세정제 사용 및 생활속 거리두기 실천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동읍노인대학, 북면노인대학, 대산면 농협 회의실을 대여하여 실시한 교육은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어르신의 의견을 청취하여 향후 계획되어 있는 교육에도 적용할 것입니다.
끝으로 교육 설문지를 통하여 웰다잉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코로나19로 인한 힘든 상황속에서도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