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과 대서양을 연결하는 마젤란해협은 1520년 인도로 가는 항로를 탐험하던 중에 마젤란이 발견하여 그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이 해협은 대서양과 태평양을 잇는 자연 수로로 1914년에 파나마 운하가 개통되기 전까지 두 대양 간의 주요 항로로 이용되었다. 마젤란해협은 칠레의 수역이나 대서양 방향의 통로 끝은 아르헨티나 영토이다.
마젤란은 포르투갈의 항해가로 1519년 스페인의 지원을 받아 최초로 세계 일주를 통해 지구가 구형이고, 아메리카 대륙과 아시아 대륙이 별개임을 증명했다. 남아메리카를 순항하고 마젤란(파타고니아)해협을 발견했다.
비글해협은 찰스 다윈이 세계 일주를 할 때 승선한 영국 해군 측량선 비글호 이름을 따서 지었다. 비글해협은 칠레와 아르헨티나 사이에 있는 해협으로 동쪽은 아르헨티나, 서쪽은 칠레 영토에 접한다. 비글해협에는 물개, 펭귄 등이 대량 서식하고 있으며, 해협 종착지는 아르헨티나의 우수아이아다.
찰스 로버트 다윈은 찰스 로버트 다윈은 영국의 생물학자, 지질학자, 박물학자, 철학자로 진화론에 크게 기여했다. 다윈은 생물의 모든 종이 공통의 조상으로부터 이어졌고, 생존경쟁을 거쳐 진화가 이루어진다고 했다. 지구상의 모든 생물체는 신의 뜻에 의해 창조되고 지배된다는 신중심주의 창조설 학설을 뒤집고 새로운 시대를 열어, 인류의 자연 및 정신 문명에 커다란 발전을 가져오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