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게임이 계속 강제 종료되거나 멈춥니다.
A. 비정상 접속 종료 미 순단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게임 충돌 현상[Unreal Crash Reporting] 및 멈춤 현상이 나타날 경우
아래 안내해 드리는 문제 해결 절차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스톰게이트와 스팀을 모두 완전히 종료 후 재시작
2. 비디오 카드 드라이버가 최신인지 확인
3. Windows 버전이 최신인지 확인
4. PC 재부팅
5. 스팀 내에서 게임 파일 무결성 검사
6. 스톰게이트 재설치
7. 권장사항 충족여부 확인
▶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PC 사양이 어떻게 되나요?] FAQ 바로가기
위 안내드린 내용을 모두 점검하셨음에도 문제가 계속되는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면밀한 확인을 위해 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문제 발생 전 진행하셨던 내용을 상세히 기재하여 접수를 해 주시면
게임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스톰게이트 고객센터 - 버그/오류 제보 바로가기]
A. 연결성 문제가 발생한 경우
1. 게임이 점검중은 아닌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점검 기간은 주로 화요일 아침(태평양 시간대 기준)이며, 점검 동안에는
[NoPermission]이나 [PlatformUnavailable]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스팀이 점검을 진행 중인지 확인해 주세요.
스팀 점검 기간은 주로 화요일 오후(태평양 시간대 기준)이며, 점검 동안에는
[PlatformUnavailable]과 같은 오류를 볼 수 있습니다.
스팀 서비스 상태는 아래 스팀 서비스 중단 탐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팀 서비스 중단 탐지기] 바로가기
3. 사용하시는 인터넷 환경을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하다면, 장치를 Wi-Fi 말고 이더넷에 연결해 보세요
4. 방화벽이 스팀이나 스톰게이트 서비스 연결을 방해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해 보세요.
사용하시는 위치에 따라 종종 방화벽이 특정 형태의 트래픽을 막으며,
이로 인해 게임 이용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공식 사이트에서 관련 문제 공지가 게시되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예상하지 못한 문제는 보통 스톰게이트 공식 디스코드에 해결법 업데이트와 함께 공지가 올라옵니다.
▶ [스톰게이트 공식 디스코드] 바로가기
6. 게임 실행을 방해할 수 있는 다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중이거나, 실행 중인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하여 보시고 종료 후 재시도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7.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