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3. 主不建家 딈二章一-七節 詩一百二十七篇 宮朝昭和十五年 二月 十一日 主朝
主不建家 建爲虛事, 主不守城 守爲虛事. 主不偕則 受食受苦之餠 亦虛事. 受主之愛者 夜能甘眠. 主偕之則 子孫健壯 如壯士之箭對敵不羞.
監視古史 主不偕之則 未有不敗者矣. 力如參遜 而見敗于女人者犯罪 而主之故也. 貴如掃羅門 見數千敵人者 主去故也. 家國一般亦然.
願僉位 与主同行. 余每晨天祈禱, 主勿離我敎會, 勿離我家庭. 神之罰離神 故該隱祈禱曰 罰太重, 離神之日卽 滅亡之日也. 以色烈人与摩押人戰 摩西祈禱臂下敗, 臂上卽勝. 故終日祈禱 갈입여호수아 擧兩臂而勝, 祈神偕之故也. 神偕于信者 神偕于祈禱之家. 爲敎人者 祈禱不可停. 是呼吸, 呼吸不通 窒息而死. 祈禱不通 亦窒死.
信而無恩 何故? 不祈故也. 余甚懼者 非敎會無財政, 非敎會不權, 非敎友疏散也. 懼僉位之不祈也, 何故? 不祈卽 神離去 故也. 信卽 子孫數千代受福. 是神偕之證也.
肇國精神 不在法律, 不在政治, 在于神之旨. 愛君希送榮 吾等愛國. 希神在 神在萬事亨通. 恒誦 此詩 如溪邊之樹 結實葉茂卽運亨通.
093. 주께서 세우지 아니하시면 / 디모데전서 2:1-7, 시편 127:1-5 궁정교회 주일아침(1940년 2월 11일)
주께서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움이 허사가 되고, 주께서 성을 지키지 않으시면 지키는 것이 허사가 됩니다. 주님이 함께 하지 않으시면 수고의 떡을 먹음도 허사입니다. 주의 사랑을 입은 자는 밤에 단잠을 잘 수 있습니다.주님이 함께 하시면 자손이 건장하여 마치 장사의 화살과 같아서 원수를 대적할 때에 수치를 당하지 않습니다.
역사를 살펴보건대 주님이 함께 아니하실 때에는 패하지 아니한 적이 없었습니다. 힘이 삼손 같은 장사(壯士)도 여인에게 실패하여 범죄 하였으니 하나님 때문입니다. 귀하기가 솔로몬 같은 이도 수천의 대적하는 자들이 나타났으니 하나님이 떠나셨기 때문입니다. 가정과 나라가 한가지로 그러합니다.
여러분은 주님과 동행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매일 새벽에 기도하는 것은 하나님이 우리 교회를 떠나지 않으시고, 우리 가정을 떠나지 아니 하시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징벌은 하나님의 떠나심이므로 가인이 기도하기를 징벌이 너무 중대하다고 했으니, 하나님이 떠나시는 날이 곧 멸망의 날입니다. 이스라엘인들이 모압과 전쟁할 때 모세의 기도하는 팔이 내려오면 패하고, 팔이 올라가면 승리했습니다. 그러므로 종일 기도하는 갈렙과 여호수아가 양쪽에서 팔을 들어 올려서 승리했으니 하나님이 함께 하시도록 기도했던 까닭입니다. 하나님은 신자에게 함께하시고 하나님은 기도하는 집에 함께하십니다. 교인이 되는 것은 기도를 멈출 수가 없습니다. 기도는 호흡과 같아서 호흡이 통하지 않으면 질식하여 죽습니다. 기도가 불통하면 역시 질식하여 죽습니다.
믿으면서 은혜가 없는 것은 왜입니까? 기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가 심히 두려워하는 것은 교회에 재정이 없음이 아니고, 권력이 없음도 아니며, 교우들의 흩어짐도 아닙니다. 여러분의 기도하지 않음을 두려워합니다, 왜입니까? 기도하지 않으면 하나님이 떠나가시기 때문입니다. 믿으면 자손이 수천 대까지 복을 받습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는 증거입니다.
나라를 시작하는 정신은 법률에 있지 아니하고, 정치에 있지 않으며, 하나님의 뜻에 달려 있습니다. 임금을 사랑하고 영광을 보내기를 희망하며 우리는 나라를 사랑합니다. 하나님 계시기를 바라니 하나님이 계시면 만사가 형통합니다. 항상 이 시편을 외우면 마치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열매를 결실하고 잎이 무성하듯 운영이 형통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