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오면서 방충망 걱정이 되시는 분들을 위해 방충망 교체 방법을 포스팅 합니다.
사전준비:
-각 가정에 있는 기존 방충망 틀 하나 하나 가로 세로 길이를 재어둡니다.
- 방충망 폭이 각각 다를 수 있으므로 각각의 같은 폭 방충망 수를 해아려 그 폭에 필요한 전체 세로 길이를 계산합니다
- 방충망을 고정시키기 위한 가스켓은 사면에 모두 들어가야 하므로 가로×2, 세로×2하여 하나 하나을 계산하고 합산하여
모든 방충망 틀에 소요되는 길이를 합산합니다
재료 구입:
-인터넷 쇼핑몰 검색창에 DIY 방충망 교체라고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판매 싸이트에서 파이버 그래스 방충망중 해당 폭에 맞는 것을 선택하여 전체 해당 길이를 주문합니다, (폭이나 길이는 좀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좀 남는 것은 문제되지 않으나 모자라면 큰 문제가 됩니다).
-가스켓은 모든 방충망 창의 가로 세로 길이를 모두 합하여 M단위로 구매합니다.
- 롤러를 1개 구매합니다.
- 재료는 한 구매 싸이트에서 같이 주문하는 것이 택배비를 아끼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철사 방충망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나 녹이슬고 늘어나는 성질이 있어 조금 사용하면 변형되기 쉽고 때 가
많이 타는 경향이 있어 요사이 파이버 그레스 방충망이 많이 선호되고 작업에도 용이합니다.
교체작업
- 방충망 틀을 창에서 떼어냅니다
-송곳이나 일자 드라이버로 방충망을 고정하는 가스켓을 홈에서 빼내어 손으로 잡아 당겨 제거하 면 쉽게 방충망이 분리됩니다.
-세척제와 깔깔이로 깨끗하게 세척하고 마른 수건으로 닦아 건조 합니다.
-방충망 틀을 편편한 곳에 홈 있는 부분을 위로 하여 놓고 새로이 교체할 파이버 그래스 방충망을 위에 펼쳐 놓습니다.
-상단 프레임 중간 쯤에 파이버그래스 상단이 오도록 맞추고 테이프로 고정합니다.
- 아래로 길게 펴서 세로 방향이 수직이 되도록 배치하고 양 옆에 테이프를 붙여 고정합니다.
-게스켓의 끝 부분을 위 좌측 모서리 부분에 일자 드라이버로 밀어 넣고 옆으로 5cm미터 쯤 같은 방법으로 밀어 넣습니다.
( 아래에서 부터 프레임, 파이버그래스 방충망, 가스켓 순입니다)
- 롤러를 미리 넣은 5센치 게스켓위로 올려 약간의 힘을 주면서 앞으로 밀어 나갑니다 이때 카스켓을 갈 길을 따라 일자로
펴주어야 합니다.(홈에 가스켓을 밀어 넣어 방충망을 고정시키는 과정입니다)
- 오른 쪽 끝까지오면 카스켓을 절단하고 방충망을 당겨 팽팽하게 하여 같은 방법으로 아래 쪽 프레임 홈에 가스켓을 고정시킵니다.
- 좌측 프레임과 우측 프레임 홈에도 같은 방법으로 고정시킵니다.
- 방충망이 팽팽 하지 않으면 다시 가스켓을 빼 내어 수정합니다
-카터 칼을 이용하여 카스켓으로 부터 1-2cm 정도 남겨둘 부분을 남겨두고 적당히 그어 남은 부분을 제거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