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idelity Research FR-24 MKII 톤 암
*** 사진대로 박스 중고이나 매우 컨디션 좋은 양품입니다. 다만 변색? 또는 뭔가 묻은 자국 등이 있습니다.
- 내용물은 사진의 물품만 있습니다.
*** 톤암 메뉴얼
https://www.vinylengine.com/library/fidelity-research/fr-24.shtml
*** 비닐엔진에 실린 fr-24 Mk2 리뷰
https://www.vinylengine.com/tonearm_reviews.php?make=Fidelity+Research&model=FR-24
피델리티 리서치 FR-24
mjw21a 에 의해
Ariston RD110 SL에서 FR-24 Mk2를 실행하면 Supex Rosewood 헤드셸에 Supex SD900 Rosewood 카트와 페어링된 테이블에서 들어본 것 중 가장 매혹적이고 숭고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이것들은 IGD가 거의 존재하지 않는 상태에서 아름답게 추적됩니다.Mk2에는 앤티 스케이팅이 있지만 이 암에는 실제로 필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이것은 제가 처음 사용한 Fidelity Research 암이었고 Victor UA-5045보다 눈에 띄게 개선되었으며 전반적으로 더 달콤한 사운드, 가장자리 주변이 부드럽고 더 많은 레이어가 있습니다.비교하면 다른 암은 완전히 디지털 사운드처럼 들립니다.
다른 리뷰어가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러한 서스펜션 서브섀시 테이블(Ariston/Linn/Fons 등)에서는 더 긴 카운터 웨이트 확장으로 인해 이 중 하나를 설치하면 뚜껑을 맞출 수 없습니다.
이 암을 Ariston에서 처음 들은 이후로 저는 이제 FR-24 Mk1, FR-54, FR-14, FR-64S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암이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죠!
와트 로 +
이건 정말 놀라운 암이에요! 사실 왜 이렇게 싼지 이해가 안 가요. decca에서 supex, fr, at, entre 또는 emt/vdh를 거쳐 내 모든 픽업과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마운팅-베이스를 통해 청동(색상) 또는 그래파이트(중립)로 빠르게, 발사나 에보니로 느리게(따뜻하고 둥글게) 소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18g에서 5g까지의 헤드셸을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금속에 장착했을 때 둔탁한 소리가 나지 않고(현대식 토렌스에 문제가 있었던 건 뭐였을까요) 내 saec처럼 무감각하고 부서지기 쉬운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설치하기 쉽고 원래 카운터와이트 3개를 모두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technics sp10 mk2에 두 개를 장착했고 mm, mi, mc, 내 취향에 맞는 픽업으로 모든 레코드를 연주하는 데 좋아합니다.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절대적인 면에서는 어쨌든 10점 만점에 10점입니다.
by baezgiovanni@gmail.com
1년 전, 저는 이 FR24를 구매해서 제 LP12에서 Ittok과 번갈아 사용하기 위해 사용했는데, 오디오 아마추어인 Gallo Gary가 만든 외장 PS DIY 보드로 구동했습니다. 제가 직접 만든 알루미늄 바디의 Denon 103의 무게 때문에, 지역 기계 예술가에게 의지해서 두 개의 더 무거운 카운터 웨이트 SS를 훌륭하게 기계로 가공했습니다. 지금까지는요. 안티스케이팅 조정에 대한 정보는 얻지 못했지만 저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성능에 관한 한 저는 이 암이 데논에서 얻은 디테일에 놀랐습니다. 매우 즐거운 디테일이지만 너무 분석적이지 않아 음악적 메시지에서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으며, 그것이 결국 중요합니다. 제 Ittok은 음악을 매우 훌륭하게 통합하지만 항상 저중고역에서 어떤 종류의 흐릿함을 알아차렸습니다. LP12에서 이 암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저의 유일한 불만은 백 카운터 웨이트 확장 장치로 인해 원래 Linn 아크릴 커버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아니면 제가 잘못 장착한 것일까요? 매우 좋은 톤암을 적당한 가격에 구입했고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33-45-78 까지
이것은 놀라운 암입니다. 적절한 카트리지를 사용하면 비닐리스트가 찾는 모든 미덕을 갖습니다. 깊고 넓은 사운드 스테이지, 디테일 검색, 분석 능력, 예외적으로 매끄러운 베어링, 뛰어난 엔지니어링/적합 및 마감, 외관, 내구성, '당신이 거기에 있다'는 존재감과 혈통. 사진으로 잘 찍히지 않습니다. FR 역사에 따르면 이것이 FR의 첫 번째 톤암이었고 황실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FR을 일본 최고의 아날로그 개로 각광받게 했습니다. 황제는 자신의 일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말하기가 괴롭지만 해상도와 순수한 참여의 균형을 맞추면 제 FR-24 MKII가 Audiomods 암을 이깁니다. Jeff의 암은 더 집중적이고 빠르지만 FR-24는 청취자를 끌어들이는 무형의 마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이상 청취자가 아니라 경험의 일부입니다. 따라서 오늘날의 4자리 수 슈퍼 암이 약간 부서지기 쉽거나 각인되어 있다고 생각되면 이 FR 모델이 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이 가질 수 있는 어리석은 가격에, 나는 그것에 10/10을 주어야 합니다. 브뤼셀의 한 소유자는 새로 구입한 FR24가 Allaerts Finish로 그의 Graham 팔을 능가했다고 보고했는데, 당시 나는 완전한 헛소리라고 생각했습니다. 더 이상은 아닙니다!
*** fr-24 세부스펙
Model Rating
Type | Tone arm |
Arm Total Length | 330mm |
From the center of rotation to the needle tip | 245mm |
Overhang | 15mm |
Tracking error | Maximum : 2 degrees Record Innermost Circumference : 0 ° |
Height to needle tip | 37 mm ~ 67 mm 25 mm ~ 55 mm (Base Attachment Not Used) |
Used Cartridge Weight Balance Range | 10g ~ 16g |
Attachment | Base Attachment A-12 |
Sold Separately | Spare Weight W-20 (approx. 20g, ¥ 450) Spare Weight W-80 (approx. 80g, ¥ 5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