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초등학교 방학은 1월 12일부터 시작됩니다.
방학 전, 학교 직원선생님, 선생님들이 학교에 계실 때 학교 장소를 섭외하고 싶었습니다.
세 번째 저자와의 대화 모임을 할 때 장소 섭외에 대한 의논을 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1월 9일 화요일 요리모임을 하러 온 은우와 규리한테 물었습니다.
"방학을 하기 전 학교를 행사 장소로 섭외하고 싶은데 선생님이 언제 학교로 가면 될까?"
점심시간, 방과후 하기 전, 오후 3시 등 다양한 의견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학교 일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후, 1월 10일 수요일 3시에 학교 1층에서 만나기로 정했습니다.
첫 번째 도전
1월 10일 수요일
요리모임에서 만난 아이들과 학교에서 만나기로 약속한 시간입니다.
약속 시간이 다가오자 학교 1층으로 향했습니다.
규리, 은우, 하윤이가 미리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만나 학교 직원 선생님께 장소 섭외를 시도하기 전, 1층 복도에서 섭외 대본을 작성하기로 했습니다.
공책을 꺼내 대본을 작성했습니다.
대본의 내용은 학교 장소 섭외를 위한 핵심 단어만 작성하고 그 외의 이야기는 즉흥적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은우가 학교 장소 섭외를 위한 대본을 작성했습니다.
행사 일시, 행사 시간, 학교장소를 목적 세 가지 핵심 내용을 쪽지에 적었습니다.
가장 먼저 교무실로 향했습니다.
교무실에 들어가 교무실 입구에서 대본대로 말했습니다.
교무실에 계셨던 선생님들이 학교 시설 관련 내용은 행정실로 가야 한다고 안내해 주셨습니다.
인사를 전하고 행정실로 향했습니다.
'똑똑똑' 노크를 하고 들어갔습니다.
아이들이 교무실에서 처럼 대본에 포함된 핵심 내용을 말하며 학교 장소를 섭외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야기를 들으신 후, 행정실 선생님께서 학교장소를 빌려주는 것은 행정실장님이 해주셔야 하는데 현재 개인사정이 있으셔서 다음 주에 출근하신다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행정실장님이 다음 주에 출근하실 때 다시 섭외 시도를 할지, 행정실장님께 메모를 남기기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했습니다.
아이들과 의논했습니다.
행정실 선생님께 행정실장님께서 언제 다시 출근하시는지 물었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부터 출근하신다고 답변해 주셨습니다.
아이들과 다시 섭외를 시도할 시간을 정했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 1시에 다시 방문하겠다는 약속을 남기며 행정실을 나왔습니다.
두 번째 도전
1월 15일 월요일
하윤, 은우, 서로와 학교 장소 섭외를 위해 학교로 향했습니다.
학교에 도착해 행정실로 향하기 전, 1층 복도에서 함께 행사 장소 섭외 대본을 작성했습니다.
이번에는 핵심 단어만 적는 것이 아니라 긴 문장으로 대본을 작성했습니다.
대본을 작성하고 하윤, 서로, 은우가 복도에서 작성한 대본을 읽어보며 연습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행정실로 향했습니다.
행정실에 들어가니 행정실 선생님께서 아이들을 기억하고 계셨습니다.
아이들이 행정실 선생님께 행정실장님이 계신지 여쭈었습니다.
돌아온 답변은.........
행정실장님이 출근하셨다가 퇴근하셨다고 알려주셨습니다.
다음 날에는 하루종일 행정실에 계신지 여쭈었습니다.
행정실 선생님께서 다음 날에는 행정실장님이 하루종일 있으신다고 답변해 주셨습니다.
아이들과 다음 장소 섭외 시간에 대해 의논했습니다.
1월 16일 화요일 오후 1시 30분에 만나 장소 섭외를 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세 번째 도전
1월 16일 화요일 오후 1시 30분
도서관에 미리 도착한 서로, 규리, 선빈이와 도서관에서 학교로 향했습니다.
학교로 가는 길, 하윤이를 만나 다 함께 학교로 향했습니다.
학교에 도착해 행정실에 들어가기 전, 은우를 기다렸습니다.
학교 장소를 섭외하기 위해 작성한 대본이 은우한테 있었기 때문입니다.
은우의 피아노 수업이 언제 끝날지 잘 몰랐습니다.
마침, 하윤이가 대본의 내용을 기억하고 있다고 알려주었습니다.
하윤이가 새로운 공책에 기억하고 있는 대본의 내용을 적었습니다.
새로운 대본을 작성한 후, 행정실에 들어가려는 순간 은우가 피아노를 마치고 학교로 왔습니다.
은우, 하윤, 규리, 선빈, 서로가 행정실에 들어가기 전 대본을 읽어보며 연습했습니다.
다 함께 대본을 읽어보고 행정실로 향했습니다.
행정실에 들어가 행정실장님이 계신지 여쭈었습니다.
행정실장님이 행정실에 계셨습니다.
아이들이 대본을 읽으면서 저자와의 대화 행사 장소로 학교 교실을 빌리고 싶고, 교실을 사용할 수 있다면 교실에 있는 컴퓨터와 전자칠판도 사용할 수 있는지 여쭈었습니다.
행정실장님께서 아이들이 말하는 내용을 종이에 받아 적으시면서 들어주셨습니다.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으신 행정실장님께서 교실을 빌려줄 수는 있으나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것은 어렵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교실 대신 학교 강당을 빌리는 것에 대해 여쭈었습니다.
학교 강당을 빌리더라도 강당에 있는 컴퓨터나 빔 프로젝터는 사용하기 어렵다고 답변해주셨습니다.
작가님께서 강연에 컴퓨터와 빔 프로젝터가 필요하다고 메일로 알려주셨는데......
전자기기의 사용이 어렵더라도 교실 대신 강당을 빌리기로 했습니다.
방학에 학교 장소를 이용할 경우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 학교에서 신을 실내화 챙겨오기
- 빌린 장소와 화장실 외 다른 장소는 가지 않기
- 안전 사고 나지 않도록 조심하기
행사 날 학교 장소를 이용하려면 문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서류를 작성할 어린이 대표를 정해야 합니다.
가위바위보를 해서 어린이 대표를 정했습니다. 규리가 되었습니다.
행정실에서 서류 작성을 위해 기다리고 있는데 규리의 표정이 좋지 않아 보였습니다.
행정실을 나와 복도에서 기다리고 있던 아이들에게 학교 장소 섭외와 관련해서 문서를 작성해줄 수 있는 친구가 있을지 물었습니다.
서로가 나서 주었습니다.
서로와 함께 행정실에서 학교 장소를 빌리는 문서를 작성했습니다.
기관명, 작성인, 빌리는 장소와 빌리는 시간, 서명까지 서로가 작성했습니다.
서로가 적은 문서를 행정실 선생님께 전달했습니다.
행정실 선생님께서 학교 장소 대관 안내 문서를 복사해주셨습니다.
행정실 밖에서 기다리고 있던 규리, 하윤, 은우, 선빈이와 문서 작성해 준 서로와 행정실 선생님들께 감사인사 전하고 나왔습니다.
학교 장소를 섭외 함께 한 규리, 서로, 선빈, 은우, 하윤 고맙습니다.
학교 장소 섭외에 도움을 주신 동명초 행정실 직원선생님, 행정실장님 감사합니다.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