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맛집들을 소개해줘서 늘 인터넷에서 적지 않은 화제가 되는 맛있는 지도 시리즈에서 이번엔 종로, 청계천에서 먹어봐야 할 맛집 20선 동영상을 내놓았네요. 저도 아직 못 가본 곳들이 많은데~ 다 가보고 싶네요. 역시 서울 종로, 청계천 주변에는 맛집들이 많은것 같아요.
우선 동영상 한번 보시죠. 정말 군침도는 맛집들이 많이 나옵니다. 아래에 동영상에 나오는 맛집들을 캡쳐해서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도 안 가본데가 많아 인터넷 검색해서 대략의 정보만 정리해 보겠습니다. ^^
우선 종각역 주변 맛집입니다. 종각역 주변에는 무교동북어국, 영덕막회, 산불등심, 이강순실비집, 싱싱해물나라 같은 맛집들이 꼽혔네요.
(구 터줏골) : 강북 최고의 해장국 집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라네요~ 북어국만 파는 식당이고, 무한 리필이 가능한 북어국이 6,500원이랍니다.
[무교동북어국집 위치]
포항 영덕 스타일의 막회를 즐길 수 있는 영덕 막회! 세련된 스타일의 횟집은 아니지만, 푸근하고 정감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소문엔 과메기도 맛나다고 하네요~
[영덕막회 위치]
점심시간이면 아저씨들이 줄을 서서 먹는다는 산불등심! 소고기된장찌개 백반이 아주 맛나다고 하네요! 다동 먹자골목에 있다고 합니다. 등심구이도 참 맛있을듯 합니다.
[산불등심 위치]
무교동 스타일의 매운낙지볶음의 지존으로 불리는 이강순 실비집! 저는 개인적으로 매운 음식을 잘 못 먹기 때문에 무교동 매운낙지볶음을 먹는 것을 좀 두려워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가끔 땀 뻘뻘 흘리면서 먹고 싶어질 때가 있죠. 추운 날씨에 매운 낙지 듬뿍 넣어서 비빔밥 한 숟갈 크게 먹고 매운 입맛을 조개탕 국물로 개운하게 가실 때 그 기분이라... 캬~~ 침 넘어가네요~ ㅎㅎ
[이강순실비집 본점 위치]
싱싱해물나라 : 종로구 관철동에 있는 싱싱한 활고등어회와 제철 방어를 맛볼 수 있는 횟집이라고 하네요.
[싱싱해물나라 위치]
종로3가역 주변에는 할머니손칼국수, 영춘옥, 흥부가, 뚝배기집, 털보네호떡, 북촌공장, 반짝반짝 빛나는, 카페 트루어스 같은 맛집들이 뽑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