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vTQujZnNqwA
차원초월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은 미래를 계획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자신의 미래로 가서 자신도 홀딱 반할 만큼 멋진 꿈을 구체적으로 그리는 것 입니다. 그리고 그 꿈을 현재로 끌고 와서 미래의 꿈으로 현재를 사는 것 입니다.
우리가 사는 현재는 3차원 공간 입니다. 3차원에 시간을 더하면 4차원이 됩니다. 넘사벽, 즉 4차원으로 사는 것입니다.
이것이 시간을 초월하는 것이고 차원을 초월하는 것 입니다.
미래를 그리지 못하고 그려낸 그 미래를 끝까지 붙들지 않으면, 벗어나고 싶은 현실이 미래가 됩니다. 세상의 보이는 모든 것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나왔습니다. 믿음은 보이지 않는 것을 믿어 그 믿음이 실상이 되는 것 입니다.
간절히 꿈꾸면 이루어집니다. 저는 보이지 않는 것을 믿었기에 폐차 직전의 중고차를 끌고 폐업 직전의 오리탕집에서 지게차에 10억원을 지게차로 떠서 주겠다고 약속할 수 있었고 그 약속을 지킬 수 있었습니다.
임직원들에게 열심히 일하려 하지 말고 그 일을 어떻게 없애버릴 것인지를 궁리하라고 합니다.
일을 없애는 것이야말로 그 일을 제일 잘 하는 방법인 것입니다.
또 애터미의 경쟁 상대는 애터미와 같은 업종인 네트워크마케팅 회사가 아니고 할인매장과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과 같은 일반유통이라고 선언하고 출발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있었던네트웍마케팅 회사와는 차원을 달리하고 네트웍마케팅의 역사를 새로 쓰겠다고 선언하였습니다.
■ 박한길 회장의 차원초월 경영사례
1.절대제품.절대가격
(명품에 대한 고정관념,제품이 좋으면 가격이 높음)
2.기업이 존속하는 목적은 이윤추구가 아니라 사람에게 있다는 경영철학
3.고객의 성공(고객에게는 좋은품질과 서비스 적인 측면을 벗어나고 성공시키겠다는 철학)
4.1품1사원칙
5.GSGS전략
6.합력사 지원(합력사 대표 여행등)
7.통 큰 기부
8.직원권한 및 의사결정권 부여(결재)
9.시대 변화에따른 발빠른 변화(아자몰.APP.XR)
10.보상플랜중 상한선.플레쉬아웃은 공유의 개념(애터미 보상이 바뀌지 않은 이유)
11.가격을 올리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