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이지연 · 장진영 페이지 - 184쪽
《책
소 개》
액세서리 쇼핑몰 창업 준비자들을 위한 최초의 종합 가이드! 그리고 Top 5 액세서리 쇼핑몰의 성공
스토리!
액세서리
시장 분석에서 아이템 선정, 쇼핑몰 구축, 사입, 홍보, 고객관리, 재고관리에 이르기까지 액세서리 쇼핑몰 창업&운영을 위해 알아야할 모든
지식과 액세서리 쇼핑몰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Top 5 업체들의 실전 체험담을 이 한 권에 모두 담았다.
◇
30만원으로 시작한 쇼핑몰 1년 만에 정상 (밀란케이 강미란 대표)
◇ 액세서리
쇼핑몰에서 패션토털 쇼핑몰로 (탁마 김지혜 실장)
◇ 싸이클럽에서
액세서리 쇼핑몰까지 대박행진 (리치봉 김정미 대표)
◇ 명품
이니셜 액세서리로 블루오션 창출 (엘쥬얼리 김준 본부장)
◇ 액세서리
전문쇼핑몰 부동의 1위 (엘린 한욱 본부장)
《출판사
리뷰》
액세서리
쇼핑몰 어떻게 할까?
취미로
액세서리를 만들고 있는 사람 혹은 액세서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액세서리 쇼핑몰 창업을 생각해 보았을 것이다. 액세서리는
부피가 작고 의류처럼 쉽게 유행을 타거나 악성재고가 쌓이는 아이템이 아니기 때문에 비교적 소자본으로도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돈 30만원으로 혼자서 시작해 1년 만에 랭키닷컴 패션 액세서리 분야 1위 업체로 떠오르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밀란케이의 성공사례를 들어보면
‘나도 할 수 있다’는 창업에 대한 꿈이 부풀어 오른다.
그러나
막상 시작을 하려고 하니 모르는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수많은 액세서리 가운데 어떤 아이템이 유망할까? 어떤 고객층을 타깃으로 하는 것이
좋을까? 쇼핑몰 디자인과 상품페이지 구축은 어떻게 하지? 홍보는 어디에 하는 것이 좋을까? 창업비용은 얼마나 들며 사입처는 어떻게 뚫을지 등등
궁금한 점은 끝이 없다. 인터넷 구석구석을 뒤지며 액세서리 쇼핑몰 창업과 운영에 관한 정보들을 찾아봐도 나에게 딱 맞는 정보는 나오지 않는다.
이
책에서는 아이템별 액세서리
시장에 대한 분석과 전망에서, 유망 아이템 선정하는 법, 차별화된 쇼핑몰 디자인과 상품페이지 구축방법, 원도매 사입처와 거래를 트는 법,
돈들이지 않고 홍보하는 법, 단골 고객 만드는 법 그리고 악성재고를 남기지 않는 재고관리 방안에 이르기까지 액세서리
쇼핑몰 창업 준비생들이 궁금해 하는 모든 지식을 망라하여 담아냈다.
액세서리
쇼핑몰 Top 5 업체들의 창업에서 성공까지의 이야기
창업을
계획하여 실제 성공하는 사람은 불과 5%라 한다. 현재 인터넷에 등록되어있는 2천여 개의 액세서리 쇼핑몰 가운데 1천 9백 곳은 결국 실패할
것이라는 말이다. 그렇다면 성공하는 쇼핑몰은 도대체 어떤 전략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
이
책의 Part 2에서는 컨셉도 창업동기도 다른 다섯 개 쇼핑몰의 성공 스토리를 소개한다. 이 다섯 업체는 적게는 30만원에서 많게는
1800만원이라는 비교적 소자본으로 쇼핑몰을 시작해 현재 액세서리 분야 상위 1%까지 올라선 곳들이다. 물론 이들에게도 시련은 있었다. 오픈하고
몇 개월 동안이나 매출이 없어 한숨만 내쉬기도 했고, 아무런 효과도 보지 못한 채 광고비만 날려 발을 동동 구르기도 했다. 그럼에도 이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공통적인 요인은 뚜렷한 컨셉과 타깃이 있었고 자체제작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이다.
“블루오션을
찾아내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경쟁이 치열한 곳에 끼어들어가 살아남기 위해 피튀기게 싸우는 것보다 위험을 조금 감수하고라도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에요. 비슷한 아이템으로 쇼핑몰을 할 경우에는 가격에도 신경써야 하는데 아예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면 가격경쟁을 할
필요도 없거든요.” - 엘쥬얼리 양재호 대표
“다른
쇼핑몰들은 쉬운 곳부터 입점을 시작하는데 저희는 입점하기 쉬운 곳은 언제라도 가능하다고 생각하여 규모도 크고 입점하기 어렵다는
D&Shop에 먼저 입점하기로 했어요. 물론 쉽진 않았지만 신문기사나 방송에 나갔던 자료들을 모두 모아서 담당자에게 보여준 것이 큰
효과를 발휘해 결국 입점에 성공했죠. D&Shop입점으로 매출이 오른 것은 당연한 일이구요.” - 탁마 김지혜 실장
“저는
고객이 구매했을 때 문제가 될 만한 부분을 숨기지 않고 오히려 더 확대해서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원석 제품일 경우 원석의 색상이나 모양이
균일하지 않다는 것을 미리 보여주면 그만큼 반품이 줄거든요.” - 리치봉 김정미 대표
“액세서리
사업을 장기적으로 할 사람이라면 자기만의 색깔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고객들은 굉장히 영리합니다. 치열한 경쟁상황에서 남들이 안 하는
자기만의 특성을 찾아야 살아남을 수 있거든요.” - 엘린 한욱 본부장
이들
Top 5 액세서리 쇼핑몰 운영자들의 창업에서 성공에 이르기까지의 과정과 다양한 실전 체험담은 현재 액세서리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운영
중인 이들에게 훌륭한 벤치마킹의 자료가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이지연
인터넷
쇼핑몰 전문 작가. 인형과 캐릭터 상품들을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 (주)두비기 대표이기도 하다. 경험을 살린 현장감 있는 필치로 초보
쇼핑몰 운영자들이 가려워하는 부분을 속 시원하게 긁어준다. 현재 <카페 24 EC호스팅 매뉴얼>을 집필 중이다.
장진영
인터넷
쇼핑몰 전문 작가. 문광사, 리빙아트플러스, 문학사상,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편집장을 역임했다. 저서로 <내 인생 홈페이지로
경영한다>가 있으며 <동대문시장 원도매 사입가이드>를 기획 · 진행하였다.
《차 례》
프롤로그
_ 30만원으로 액세서리 사업을 할 수 있을까?
PART1
_ 액세서리 쇼핑몰 창업&운영의 모든 것
01
창업을 위한 첫발 내딛기
●
어디서, 무엇을, 누구에게 팔 것인가 - 액세서리의 전문가가 되어라/종합쇼핑몰로 갈까? 전문샵으로 갈까?/컨셉있는
쇼핑몰이 성공한다/틈새를 공략하라/차별화된 제품은 비싸도 팔린다!/연관 아이템
접목으로 객단가를 높여라 ● 자체제작, 꼭 해야 할까? Tip 시중에 나와있는
주형 활용하기 ● 액세서리 사입의 기술 원도매 거래처 만들기/대박상품 고르기
02
고객이 몰리는 액세서리 쇼핑몰 만들기
●
쇼핑몰 네이밍 - 이름이 운명을 결정한다! Tip 긍정적이고 좋은 의미를 담아 도메인을 정할 것! ● 고객의 눈을
사로잡는 상품페이지 만들기 - 무료호스팅이냐 유료호스팅이냐/메인 화면은 사이트의 얼굴/상세한 설명이 매출을
끌어 올린다/사진은 전문 스튜디오에 가서 촬영해야 할까?/착용사진 제공으로
구매욕구 높이고 반품률 내리고 ● 재밌는 컨텐츠 제공으로 고객 끌어들이기 ●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게시판 제공하기
03
효과적인 액세서리 쇼핑몰 홍보방안
●
어떻게 홍보할 것인가? ● 최고의 홍보는 입소문 ● 적은 비용으로 홍보하기 ● 돈 안들이고 홍보하기
Tip 카페나 블로그를 최대한 활용할 것! ● 지속적인 이벤트로 단골고객 확보하는 방법 Tip 쿠폰 활용하기 ●
스타마케팅을 활용하여 매출 올리기
04
한번 고객을 평생 고객으로 만드는 전략적 고객관리
●
작은 서비스로 신뢰와 매출을 올린다 ● 까다로운 고객을 단골 고객으로 만드는 법 ● VIP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하는 법
● 반품 및 환불을 최소화하는 방법
05
재고관리의 달인되기
●
손해보지 않고 재고 처리하는 법 ● 신제품 구입주기 ● 선주문을 받아서 재고를 남기지 않는 방법 ● 다른 디자인의 재고끼리
재조합하여 새로운 디자인을 만든다
PART2
_ 액세서리 쇼핑몰의 젊은 영웅들
01
30만원으로 시작한 쇼핑몰 1년 만에 정상! _ 밀란케이
●
인터파크와 오픈마켓 활용 ● 1인 기업으로 고정비 '제로' ● 쇼핑몰 색상부터 다르다 ● 사은품은 말없이 주는 것이
낫다 ● 꼼꼼하지 않다면 시작하지 마세요 ● 액세서리 쇼핑몰 이래서 좋아요
02
액세서리 쇼핑몰에서 패션토털 쇼핑몰로 _ 탁마
●
미녀삼총사의 의기투합으로 탄생 ● 매출이 오르지 않은 지옥 같은 초창기 ● 포털사이트 입점과 홈쇼핑 진출로 도약의 기틀 마련
● 탁마의 상품사진은 어떻게 다른가? ● 철저한 시장조사와 차별화된 상품개발 ● 통합 마케팅 전략 ● 의류쇼핑몰과
프렌차이즈 사업으로 패션토털 쇼핑몰을 향하여
03
싸이클럽에서 액세서리 쇼핑몰까지 대박행진 _ 리치봉
●
그래 회원들을 믿고 한번 해보자! ● 제품을 보여주는 데 충실한 쇼핑몰 ● 단점을 보여주어 반품률을 줄인다 ● 비용대비 큰
효과를 보는 제휴와 협찬 홍보 ● 이벤트와 사은품보다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하라 ● 가격경쟁은 망하는 지름길 ● 의류
쇼핑몰 오픈으로 새로운 영역 개척
04
명품 이니셜 상품으로 블루오션 창출 _ 엘쥬얼리
●
미국에서 찾아낸 대박 아이템 ● 이 세상 단 하나뿐인 쥬얼리를 위하여 ● 브랜드 인지도와 함께 점진적인 매출 성장 ●
네임플레이트라는 블루오션을 넘어서
05
액세서리 전문 쇼핑몰 부동의 1위 _ 엘린
●
종합쇼핑몰에서 액세서리 전문쇼핑몰로 ● 위탁판매 쇼핑몰로 자리잡기까지 ● 입점업체와 고객 사이에서 ● 상품페이지 전략
● 다양한 이벤트와 전방위 홍보 ●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상품기획의 중요성 ● 위탁판매 쇼핑몰에
입점하려면? ● 잘나가는 쇼핑몰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 오픈마켓에 도전받는 엘린 ● 전문쇼핑몰의 생존방정식
부록
액세서리 제작을 배울 수 있는 개인 공방 남대문 액세서리 사입처 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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